•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고기를 진짜 잘 아는 '고기 장인'이 만든 고깃집
숙달돼지


지난 주말,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숙달돼지를 찾았다. 오후 7시 30분 저녁식사 시간대가 살짝 지나 한적할 거라 생각했지만, 아직도 입구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 서 기다리고 있었다. 입구가 건물 사이의 계단을 올라가야 보여서 찾기가 쉽지 않을 텐데도 사람이 많은 것을 보니 확실히 입소문이 많이 나 있는 것 같았다.

이때까지만 해도 숙달돼지 글을 쓰게 될 줄 몰라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다..
사진제공 = 숙달돼지 강남CGV점

잠깐의 웨이팅이 끝나고,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는 테이블에 착석했다. 

먼저 밑반찬과 소스들이 눈길을 끌었다. 다채로우면서도 고기 맛을 해치지 않을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밑반찬만 보아도 고기를 잘 아는(먹을 줄 아는) 고기 장인이 메뉴를 구성했음을 짐작할 수 있었다. 어떤 고기를 먹을지 고민하다 '삼겹살 진화의 끝'이라는 워딩을 내세우고 있는 곳이니만큼 '숙성 통 삼겹'으로 주문했다. 

'스펙'이 고기에 붙어 나왔다. 고기의 도축일, 등급, 숙성 방식뿐만 아니라 심지어 농장주, 농장 소재지까지 적혀있었다. 곧이어 숙달된 직원이 가장 맛있는 온도로 달궈진 불판 위에 고기를 올려 구워주었다. 

고기에 정신팔려 스펙 사진도 못 찍었다..
사진제공 = (주)아이언미트

품질 좋은 고기도 중요하지만, 또 어떻게 구웠는지에 따라 고기 맛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숙달된 직원의 전문적인 그릴링을 통해 최상의 맛을 손님이 느끼게 해주고 싶은 숙달돼지의 마음이 느껴졌다. 과연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고기 전문가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동행인은 "고기가 숙성되어서 그런지 확실히 육즙이 다르다"며 숙달돼지의 육즙에 매료되었다. 최근 숙성이란 말을 써 붙이는 매장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숙성 기술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곳들은 드물다. 

숙성 고기에 대해 '생고기로는 먹지 않는 낮은 등급의 고기를 숙성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숙달돼지는 안 좋은 원물을 좋게 만들기 위한 기술로서의 숙성이 아니라, 가장 좋은 원물의 본 속성과 맛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가장 맛있는 상태(숙성이 잘 된 상태)로 만들기 위한 숙성을 하기때문에 시중에서 잘 경험하기 힘든 뛰어난 맛을 숙달돼지에서는 느낄 수 있다. 미식가로 정평이 난 이상민 역시 숙달돼지를 '인생삼겹살'이라 칭하며 극찬했다고 한다.

식사를 마칠 즈음, 저녁시간대가 한참 지났음에도 입구에는 아직도 많은 손님으로 북적이고 있었다. 본점인 사당점은 얼마나 더 많은 손님들이 있을지 짐작이 가지 않았다. 다음에는 사당점을 방문해봐야겠다는 호기심과 동시에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는 온라인 프리미엄 정육몰 '탐육몰(www.tam6.kr)'을 오픈하며, 육가공 제품 영역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정육몰을 운영하는 (주)아이언미트가 숙달돼지에 독점적으로 육류 및 식자재를 공급하기 때문에, 숙달돼지가 성장할수록 아이언미트도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한편, (주)아이언미트는 여세를 몰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개인 투자자를 모집 중이다. 이번 투자는 '상환전환우선주'를 발행하는 주식투자 공모이다. 매년 발생되는 회사의 영업이익에서 투자금의 일정 이율만큼(투자원금의 4%)을 우선적으로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우선배당' 성격을 가지며, 1년 이후부터 '상환권'이나 '전환권'을 요청할 수 있다. '상환권'은 투자자가 1년 이후 상환을 요청할 시 원금에 연 9% 이자율을 적용하여 상환하는 것을 말하며, '전환권'은 1년 이후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조건이다. '우선배당', '상환권', '전환권'의 3가지의 권한이 모두 합쳐져 있어 투자자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의 주식투자방식이다. 

아이언미트 투자프로젝트로 이동하기 (클릭)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이언미트 투자프로젝트로 이동합니다.

아이언미트 박경준 대표는 "아이언미트는 빠른 시간 내에 코스닥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전문 IPO팀(삼일회계법인 IPO담당 CFO, 투자IR 부대표 등)이 회사 내 신설부서로 신설되어 IPO를 미리 준비하며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언미트는 기업가치가 최소 1천억 원대 이상의 기업가치가 넘어갈 때 주식 상장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 80억 기업가치일 때 투자하면 상장시 수치적으로 최소 10배수 이상의 시세차익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탐육몰, 숙달돼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과 바우처를 제공한다고 하니 수익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맛있는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