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와디파이 란?

"기적은 기적처럼 오지 않는다."
펀딩에 성공한 메이커들의 성공기를 차곡차곡 모아 와이파이처럼 널리 전달해 새로운 메이커에게 새로운 기적을 선물해 드리려 합니다.



"제품 하나를 개발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요.
초기 양산 비용을 확보하는데 와디즈펀딩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펀딩이 오픈할 때마다 와! 소리가 절로 나오게 하는 메이커가 있습니다. 기발한 디자인과 실생활에도 기가 막히게 접목되는 실용성을 고루 갖춰 펀딩을 오픈하는 족족 서포터를 사로잡는 그런 메이커, 덕분에 3번의 펀딩으로 1,800여 명의 서포터를 모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는 한 달에 한 번씩 와디즈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겠다는 포부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 먼슬리메이커를 소개합니다. 


와디즈 : 반갑습니다 메이커님! 먼저 먼슬리메이커 소개를 부탁드려요!

먼슬리메이커 : 안녕하세요! 한 달에 한 제품. 먼슬리메이커입니다. 먼슬리메이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한 달에 한 개씩 와디즈를 통하여 소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얼마 전 펀딩을 마친 책베개 필로우를 시작으로 데스크 용품, 디자인 제품 등 많은 리워드를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와 : 벌써 먼슬리메이커의 다음 작품이 궁금해지네요! 매달 와디즈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자 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먼 : 일단 만들고 싶은 제품이 아주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들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다가 전부 다 세상에 내놓고 싶은 욕심이 생기게 되었죠. 와디즈라면 가능할 것 같았어요. 

초기 목표 펀딩액이 다른 프로젝트들에 비해 다소 높은 이유도, 펀딩이 실패하게 되면 세상에서 원하는 제품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개발을 중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6개월 한정 프로젝트로 생각하고 먼슬리메이커 활동을 시작했지만 반응이 좋다면 아마 계속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꼭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구요.



와 : 이번엔 30g 짜리 필로우 독서대로 800명이 넘는 서포터를 모으셨어요. 필로우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먼 : 필로우는 책을 읽고 있는 사람을 위한 독서대입니다. 기존의 무겁고 큰 독서대를 가지고 다니기에는 불편하고, 좀 더 편한 자세로 책을 읽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한 10c m, 30g 휴대용 독서대예요. 어느 곳에 있던 편한 독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와 : 독서대하면 어릴 적 들고 다니던 무거운 원목 독서대만 떠올렸는데 필로우를 보곤 생각이 바뀌었어요. 필로우 독서대를 만든 이유가 있으신가요?

먼 : 저는 도서관에서, 서점에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천장을 향한 채 책상위에 책을 두고 읽으면 목과 허리가 금세 아파와서 책을 들고 보거나, 너댓권의 책을 쌓아두고 그곳에 기대어 봤었어요. 

이 자세를 좀 더 편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 고민하다 필로우를 떠올렸습니다. 한마디로 “편하게 책 보고 싶어서” 만들게 되었어요.


와 : 필로우가 이렇게 인기를 끌게 된 건 아무래도 아기자기한 디자인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먼 : 네, 저 역시 무거운 독서대가 싫어서 필로우를 만든 거였기 때문에 책을 읽는 사람을 생각한 디자인을 떠올렸어요. 

기존의 독서대는 시야각 + 페이지 고정이 주된 기능인데요, 이건 책을 읽는 사람보다는 책을 통해 책의 내용을 습득하는, 일정 페이지를 고정해두고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도구에 가까워요.

책을 읽는 사람의 특징은 항상 손이 책에서 떠나지 않는다는 점이더라구요. 두 손을 모두 책 가까이에 두고 곧 페이지를 넘길 준비를 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과감하게 페이지 고정 부분을 제품 설계에서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시야각을 만들어주는 기댐 장치만 있으면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간단하고 작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와 : 새로운 생김새의 아이템이다보니 완성하기까지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치셨을 것 같아요. 

먼 : 네. 14번의 시제품 제작을 거치며 조금씩 조금씩 수정해 나갔습니다. 원래 손으로 만져봐야 어디가 잘못됐고, 어디가 더 나아질 수 있는지가 보이는 성향이거든요.

처음에는 조금 더 편리하고 간단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사용성에 초점을 두었구요, 나중에는 디자인과 크기를 줄이는 작업에 집중했습니다.



와 : 이번이 벌써 3번째 펀딩이셨어요. 와디즈 펀딩을 진행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먼 : 아이디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만드는 일을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흔히 생각하시는 대로 제품 하나 개발하는 데에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드는데, 제품의 양산에 들어가기 전에 대략적인 수요를 알 수 있다면 제품 개발의 방향을 잡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되거든요. 

그래서 처음 와디즈를 생각하게 되었구요, 초기 양산 비용까지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대단한 장점입니다.


와 : 여러 펀딩을 통해 다양한 서포터 분들을 만나셨을텐데 기억에 남는 서포터 또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리워드를 받아 보시고, 메일을 통해 상세한 피드백을 주신 서포터님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불편한 점들과 개선 사항들, 그리고 사용하고 계신 사진까지 보내주시면서 응원의 메시지까지 잊지 않으셨죠. 

와디즈를 통해 세 번의 펀딩을 진행하는 동안 이 서포터님은 세 번 모두 펀딩에 참여해 주셨어요. 아마 네 번째 펀딩에도 참여해주실 것 같아요 :) 이런 서포터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제품을 더 단단하고 쓸모있게 만들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와 : 쓰는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제품은 쓰는 사람에게 가장 잘 와닿는 것 같아요. 이번 펀딩 서포터 분들의 댓글만 봐도 응원이 넘쳐나더라구요. 먼슬리메이커에게 서포터는 어떤 의미인가요?

먼 : 한없이 감사한 분들이시죠. 저희 먼슬리메이커의 미래를 그릴 수 있게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해주시는, 없어서는 안될 분들입니다.



와 : 사실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은 다양해요! 더 많은 소비자 분들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있을텐데 와디즈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먼 : 와디즈는 단순 판매 채널이 아니라 서포터,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저희와 같은 제품 개발자들에게는 판매 채널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판매는 물론이고 자세한 피드백과 힘이 되는 응원, 그리고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이런 무수한 장점들 덕분에 아마 앞으로도 와디즈를 통해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될 것 같습니다. 


와 : 얼른 먼슬리메이커의 다음 프로젝트를 보고 싶네요! 이렇게 매달 찾아주시는만큼 다른 메이커 분들께도 와디즈펀딩을 추천하실까요?

물론이죠. 제가 첫번째 펀딩을 진행했던 작년 초 보다 훨씬 많은 서포터님들, 메이커님들이 와디즈를 즐겨찾고 계십니다. 아마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많은 분들이 찾게 될 것 같아요. 그만큼 끊임없이 와디즈도 발전하고 있으니까요. 


와 : 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메이커 분들과 함께 발전하는 와디즈가 될게요 :) 그럼 여러 번의 성공을 경험한 메이커로써, 다른 메이커 분들께 조언 한 말씀 부탁드려도 될까요?

조언이라고 하긴 쑥스럽지만, 보다 많은 분들이 펀딩 프로젝트를 알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알리는 것이 예상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부끄러워 마시고 본인이 만든 프로젝트를 힘껏 세상에 알려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될수록 훨씬 더 큰 힘을 받으실 거예요.



▶ 먼슬리메이커의 세 펀딩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 먼슬리메이커처럼 와디즈의 메이커가 되어 많은 팬들 만나보고 싶다면?

1. 와디즈펀딩 신청 방법 보러가기 (클릭)
2. 와디즈펀딩의 A부터 Z까지 알려줄 와디즈스쿨 보러가기 (클릭)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리워드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