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이전 편에서 WPO(Wadiz Public Offering)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WPO #1] 이전편 보러가기 : WPO(Wadiz Public Offering)란 무엇인가

그렇다면 이번 편에서는 WPO(Wadiz Public Offering)가 왜 스타트업의 효과적인 전략인지 그 이유 3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WPO는 IPO로 가는 지름길!  

이전 편에서 말씀드렸듯이 스타트업이 IPO로 가는 데는 약 1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즉, IPO만을 마일스톤으로 삼고 달리기에는 그 과정이 길고 험난합니다. 

그렇기에 기업은 반드시 IPO 이전에 획기적인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WPO(Wadiz Public Offering)입니다. 

WPO(Wadiz Public Offering)는 기업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의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기업은 WPO를 통해서 먼저 대중에게 기업을 검증받고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WPO(Wadiz Public Offering)를 토대로 

WPO > KSM > KONEX > KOSDAQ 의 루틴을 만들어 나갑니다.

2) 기업 스스로 시장 검증을 하며 자금 조달을 하는 유일한 방법! 

한 기업이 IPO에 성공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다면 그 기업은 IPO를 통해 한 번에 많은 자금을 투자받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반드시 좋은 사례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기업은 성장 곡선에 따라 조달받는 자금 금액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기업 성장 초반에는 낮은 기업 가치에 비해 자금을 크게 조달받으면 지분 희석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WPO에 성공한 기업인 스마트골프, 모헤닉게라지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두 기업은 3~4번의 WPO로 계속해서 기업 가치를 올렸습니다. WPO(Wadiz Public Offering)로 효과적인 성장 곡선을 만들어 효과적인 전략을 취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증이 생깁니다. 

WPO(Wadiz Public Offering)는 초기 기업에만 해당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WPO(Wadiz Public Offering)는 시드 단계부터 시리즈 A, 시리즈 B 단계까지 포용하는 자금 유치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WPO(Wadiz Public Offering)는 스타트업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방법입니다. 

3)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부는 WPO(Wadiz Public Offering)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업 발행 한도는 7억 이하였지만 이제는 연 15억까지 늘어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WPO(Wadiz Public Offering) 가능한 업종 제한 완화, 투자 한도 증액, 소득공제 혜택 등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WPO(Wadiz Public Offering)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크라우드펀딩 지원자금 운용 등 부수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새로운 자금 조달 전략, WPO(Wadiz Public Offering)!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