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와디즈에서 투자한 비상장주식

엑싯할 방법을 몰라 답답하셨나요? 

자금회수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와디즈가 대한민국에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한지 어느덧 3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동안 153개의 기업이 와디즈에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수많은 비상장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했고, 주주들의 응원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기업가치 405억! 수제자동차기업 모헤닉게라지스

2016년 1월 25일, 대한민국에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시작되자마자 W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모헤닉게라지스. 첫번째 펀딩 당시 모헤닉 게라지스의 기업가치는 62억에 불과했습니다. 2018년 3월, IPO 전 마지막으로 진행된 공모에서 모헤닉게라지스의 기업가치는 약 405억. 650% 이상 성장했죠. 지금은 명실상부한 와디즈의 대표 성공 펀딩이 되었습니다.

6개월 만에 430% 성장, 쿼럼바이오

쿼럼바이오는 2017년 11월 44억의 프리벨류로 1차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약 반 년후인 2018년 6월, 2차펀딩에서 쿼럼바이오의 기업가치는 190억이 되었습니다. 6개월 만에 약 430% 성장한거죠. 이와 함께 1차 펀딩에 투자하신 분들의 투자금도 4.3배가 되었습니다.

프리벨류 300억으로 4차 펀딩 성공, 스마트골프

스마트골프의 1차 펀딩은 기업가치 120억으로 시작했습니다. 매년 꾸준한 영업이익 상승을 기록하며 최근 프리벨류 300억에 4차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기업가치 상승 기쁘긴한데...

투자금 회수는?

내가 투자한 기업의 기업가치가 커지면, 투자자로서 이렇게 기쁠 수가 없습니다. 이대로 IPO까지 간다면 대박일테죠. 하지만, 2016년 코스닥 신규 상장사의 평균 IPO 소요 시간은 설립후 13.1년. 아직 투자금을 회수하지 않고 IPO때까지 기다리시겠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제 그만 현금화하고 싶다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비상장주식의 회수방법은 IPO를 포함해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구주를 다시 인수하는 세컨더리 펀드, 그리고 아는 사람만 안다는 장외 시장 거래. 하지만, 국내의 세컨더리 펀드와 장외 시장은 그동안 크게 활성화되지 못했습니다. 

이제 유안타증권 '비상장 Radar'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유안타증권 '비상장 Radar' 서비스를 이용하면, IPO나 M&A 전에 와디즈에서 투자한 비상장주식을 쉽고 빠르게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1.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준비하기

2.휴대폰에서 유안타증권 계좌개설 APP 다운받기

3.안내에 따라 계좌 개설 후 유치자로 '와디즈' 등록하여 1만 원 문화상품권부터 받기 (선착순 500명 한정)

4.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PC, 모바일, 오프라인으로 언제든 편하게 매도/주문 신청하기

현재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했던 모헤닉게라지스, 스마트골프, 쿼럼바이오, 에잇퍼센트, 뉴지스탁 5개 기업의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지금 종목등록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예탁결제원에 등재된 주식이라면 종목편입이 가능해요. 지금 유안타증권 계좌 등록하시고, 당장 엑싯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