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올스웰 주주 네트워킹 데이

올스웰은 2016년 11월, 그리고 2018년 9월에 와디즈에서 투자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저는 두 번째 펀딩에 참여해 올스웰의 주주가 되었습니다. :) 그리고 지난 10월 27일(토)에 송도 스마트밸리에서 열린 올스웰의 주주 네트워킹 데이에 참석했습니다. 토요일 아침에 (출근할 때보다 이른 시간에 출발해서!) 송도까지 가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회사가 아니었다면, 내가 이 분야에 대해 이렇게까지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가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그런 하루였습니다. 어떤 시간이었는지 살짝 공유 드릴까요? 

마음 놓고 숨쉬고 싶은 나를 위한 기업, 올스웰

성과,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

올스웰은 최근 중국 철강 국영기업인 바오산강철과 계약을 따낸 것에 이어 안산강철과도 기술협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하게 중국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과들은 새소식으로 잘 공유해주신 덕분에 알고 있었고, 1차 펀딩 이후에 보여준 고민과 성장의 모습을 보고 '이 회사 멋있잖아'라는 이끌림으로 2차 펀딩 때 투자를 하게되었습니다만 :)

이날 네트워킹 데이에서는 생생한 뒷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꽌시가 없으면 진출하기 힘들다는 소문이 왕왕한 중국에서 어떻게 계약을 따낼 수 있었는지, 스타트업이 중국 1위의 국영기업에게 어떤 과정을 통해 인정받았는지, 외국 유명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이길 수 있었는지 등 중국에 진출하는 과정에서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듣다 보니 어느새 '우리' 회사인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임직원들이 회사의 성장에 대해 가지고 있는 비전

올스웰은 전문적인 분야의 B2B 타겟 기업인데, 대표님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 이유 중 하나로 "B2B이고, 어려운 분야이므로 일반 대중들에게 잘 알려주고 싶어서"라고 말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이 날에는, 대표님 뿐만 아니라 마케팅 이사님과 엔지니어링을 담당하는 부장님도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특히, 전날 밤 늦게까지 준비했다는 엔지니어링 부장님의 발표 덕분에, 내가 투자한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를 더 상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대표님은 공기의 질은 우리 모두의 관심사이니, 소수의 주주보다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참여한 많은 주주들과 주고 받은 의견들이 회사를 더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펀딩을 진행하는 동안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올라왔던 질문과 의견들의 전문성에 놀랐다고 하시면서) 올스웰의 향후 계획과 비전을 공유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이사님은 발표 마지막에 이런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여러분이 투자한 회사가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 지켜보세요.

전문가가 직접 이야기해주는 기술과 전망을 듣다 보니, 좋은 경력을 가진 & 능력이 있는 임직원분들이 회사를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 것을 보니, 그리고 하는 일과 하고자 하는 일에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나도 비전이 있는 사람이 된 것 같은 그런 기분도 들었습니다. 올스웰이 바꿔나갈 세상, 기대해봅니다. :)

현장 사진으로 마무리!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