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가장 좋은 조건으로 투자하는 법 = 오픈알림 신청하기

오픈예정은 아직 투자할 수는 없지만, 조만간 와디즈에서 열릴 프로젝트를 미리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영화로 치면 예고편 같은 거죠. 자극적인 내용만 쏙쏙 뽑아서 보여주는 예고편과는 달리 와디즈 투자의 오픈예정에서는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과 투자 조건을 모두 확인할수 있습니다. 

와디즈 투자 >오픈예정 탭에서 관심 가는 프로젝트 카드를 클릭해볼까요? PC 버전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모바일에서는 가장 하단에 초록색 '오픈알림 신청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지금 당장 투자하는 것도 아닌데

왜 알림을 신청해야 하냐고요?

투자자에게 오픈알림 신청이 중요한 4가지 이유

혜택 하나. "놓치지 않을 거에요." 

기대수익이 높은 와디즈 인기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인기 프로젝트는 아파트 청약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합니다. 짧게는 1분이면 투자가 마감되죠. 오픈알림을 신청해두면, 청약 당일 오전 9시 30분 문자메세지로 프로젝트 오픈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결혼 기념일도 잊을만큼 바쁜 일상, 오픈알림 신청 후 잊고 계세요. 와디즈가 청약개시일에 가장 먼저 알려드릴게요. 

혜택 둘. 파격적인 '얼리버드 혜택'

남들보다 좋은 조건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사진전에 가보신 적이 있나요? 작품 바로 아래 스티커가 붙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티커의 갯수만큼 해당 작품이 팔렸다는 뜻입니다. 여러장 인쇄할 수 있는 사진이나 여러번 찍어낼 수 있는 판화는 스티커가 많이 붙어 있을수록 작품이 더 비싸져요. 가장 먼저 살 때 가장 저렴하게, 늦게살수록 비싸게 작품을 사게 되죠. 작품의 가치를 가장 먼저 알아본 사람에게 더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겁니다.

스타트업 투자도 마찬가지에요. 아직은 숫자보다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이기에,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먼저 알아본 투자자에게 더 좋은 조건에 투자할 수 있는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합니다. 선착순 투자자 20명에게 투자금액의 5~10%를 페이백으로 돌려주는 프로젝트도 있고, 자사의 제품이나 할인권을 투자자혜택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전시나 영화프로젝트는 티켓을 제공하기도 하죠. 지난 11월 14일에 오픈한 '삼정하누' 프로젝트는 투자금액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삼정하누 바우처로 돌려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걸기도 했습니다.

투자금액의 최대 80% 바우처 제공. 삼정하누 프로젝트 바로가기(클릭)

혜택이 엄청난만큼 경쟁률도 어마어마합니다. 성공하는 프로젝트의 80%는 청약 당일에 얼리버드 투자 조건이 마감됩니다. 오픈예정 단계에서 알림신청을 해두면, 청약 개시일에 문자 메세지가 나가니 얼리버드 혜택에 한발 더 가까워지겠죠?

혜택 셋. 투자금액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쿠폰'

와디즈가 '삼만 원'을 현금으로 돌려드립니다.

게다가 지금 알림신청하시면 프로젝트에 투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페이백 쿠폰도 보내드립니다. 알림신청한 프로젝트가 오픈하는 날, 개별적으로 쿠폰번호를 보내드려요. 해당 프로젝트에 투자할 때 이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투자금액에 상관 없이 배정 후 3만 원을 '현금으로' 돌려드립니다. 배정이 끝나고 2주 후에 나의 계좌를 확인해보세요.

※페이백 쿠폰 사용법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마지막 혜택. 투자위험을 낮추는 꿀팁!

메이커가 프로젝트 페이지를 어떻게 관리하는 지 살펴보면 기업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High risk, high return." 비상장기업 투자는 기대수익이 높은만큼 리스크도 큽니다. 아직은 숫자보다 가능성이 크기에, 투자위험을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 꼭 살펴봐야하는 것은 바로 그 회사의 대표와 팀원입니다. 같은 아이템이라도 사람에 따라 사업의 결과는 천차만별이죠. 실제로 국내 유명 VC들도 pre-seed, 시리즈 A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제무재표보다 사람을 더 많이 본다고 해요.

지금 관심가는 프로젝트에 오픈알림 신청을 해두면, 메이커가 회사의 새소식을 올리거나 내가 남긴 피드백에 답변할 때마다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예비주주와의 소통창구인 새소식은 얼마나 자주 어떻게 관리하는지, 주주들의 피드백에는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는지 살펴보면 기업의 미래를 조금이나마 예측해볼 수 있죠. 자금 조달 과정에서부터 성실하지 않은 기업은 나중에 디폴트 이슈가 나거나 주주관리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높더라고요. 알림신청해두고 내가 투자하려는 회사에서 주주를 어떻게 대하는 지, 어떤 식으로 일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어떤가요? 그냥 예고편이라고 하기엔 오픈예정 페이지의 위력이 어마어마하죠? 이제 아래 버튼을 눌러 와디즈에서 조만간 오픈하는 프로젝트를 살펴보시고, 관심가는 프로젝트에 알림 신청하세요.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