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퇴사한지 벌써 4년이 되어갑니다. 시간이 참 빠르네요. 블락 면도기 하나만 보고 여기까지 온 게 너무 신기합니다. 아직 성공이라고 부르기엔 이른 감이 있지만, 이제서야 블락이 하고자 하는 방향을 잡은 것 같다는 측면에서는 ‘소(小)소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하하하”

안정현 대표님의 호탕한 웃음과 함께 이날 인터뷰가 시작되었다. 투자심사역으로서 많은 팀을 만나지만, 이 분들처럼 유쾌하고 팀워크가 잘 맞는 팀은 없었다. 

말하지 않아도 ‘척하면 척’하는 두 남자라서 진입장벽이 높은 면도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그녀가 찾는 면도기'로 시작해 이제는 그가 쓴다는 면도기, 블락 이야기 1편을 시작합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원디렉션컴퍼니 대표 안정현입니다. 반갑습니다. 

음악 방송국 PD가 홈쇼핑 PD가 되다.

이 질문은 꼭 하고 싶었는데요. 대표님 경력사항에 굉장히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서요. 미국에서 대학 졸업하시고 미국 MTV PD로 일을 하셨었더라구요. 정확히 어떤 일을 하셨었나요.

제가 미국 뉴욕에서 대학을 다니면서 졸업반 때 MTV에서 인턴십을 했습니다. MTV는 음악채널 및 TV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미국 방송국입니다. 음악, 리얼리티, 패션, 뷰티,디자인, 영화, 애니메이션의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위 사진은 매년 MTV Video Music Award 사진입니다. 저는 정규직으로 채용이 전환이 되면서 음악 방송 PD가 되었습니다. 

MTV PD 시절 , 소녀시대를 직접 프로듀싱한 방송 중 한 장면

주로 뮤직비디오나 공연 등을 프로듀싱하는 일을 했습니다. 마침 그때 당시 K-POP이 인기를 얻는 시기라서 소녀시대, 2NE1, JYJ 공연을 실시간으로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오 너무 멋있네요. 그런데 어떻게 뉴욕 음악 방송국 PD가 CJ 오쇼핑 PD 쪽으로 일하시게 되셨어요.

하하. 사람 운이라는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CJ 오쇼핑팀이 뉴욕으로 출장와서 함께 일할 기회가 있었어요. 그 때 담당 PD형이랑 친해져서 이런 저런 이야기하다 유통 관심이 있는걸 알고 CJ에 한 번 지원해보라고 추천해줬습니다.


유통쪽에 관심이 많으셨었나봐요.

함께 학교도 다니고 MTV에서 인턴을 같이 했던 가장 친한 희원 형이 있었어요. 형이 MTV 인턴 끝나고 PD를 안하겠다는거예요. 그리고는 갑자기 선글라스를 제작해서 팔기 시작했어요. 약간 뜬금없죠. 그런데 그 형이 성공하는걸 옆에서 지켜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통 산업 궁금하다. 

사업은 어떻게 하는거지.

그러던 중 CJ 오쇼핑 PD형을 만나게 된거예요. 그래서 한국에서 유통 공부도 하고 사업이 뭔지 생각 할 겸 한국행을 결심했죠. 10년 전만해도 제가 면도기 사업을 하고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인생이란게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마치 제가 이 길로 오기 위해 많은 경험을 한 것 처럼만 느껴집니다. 


블락 면도기만의 '감'을 찾다.

이제 다시 블락 면도기로 돌아와서, 대표님 면도기가 참 예뻐요. 핑크, 오렌지 색감도 그렇고 확실히 다른 면도기에 비해 눈에 확 띕니다.

(또 호탕하게 웃으시며) 감사합니다. 저희가 만들어서가 아니라 지금봐도 어제봐도 참 예쁜 것 같아요.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그렇게 생각해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죠. 그래서 "어, 예쁘네. 남자친구(남편)한테 선물해볼까~?"

여성분들이 먼저 구매해주시는 분들이 꽤 많으세요. 

현재 구매하시는 분들의 성비를 봐도 여성분들이 반정도 됩니다. 저희 홍진우 이사가 이런 센스가 아주 넘치는 친구입니다. 평소 패션잡지나 리빙 관련 자료들도 틈틈히 보고 저한테 트렌드 업데이트를 해주곤 합니다.


그래도 아무래도 남성분들이 매일 사용하시니깐 예쁜거 말고 성능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아요.

그럼요. 성능 너무 중요하죠! 미국 대학 남자친구들이나 한국 직장 동료들에게 물어봐도 면도기는 본인들이 선호하는 그 ‘감’이라는게 있어요. 

음.. 그게 뭐냐면 말로 쉽게 형용할 수 없는 그립감, 면도기 처음 닿았을때, 마지막 마무리 느낌 이 모든게 합해져서 그 ‘감’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면도기는 '감'이다.


신기하네요. 저는 여자라서 그런지 잘 와닿지 않아요.

홍진우 이사랑 저랑 블락 브랜드를 하면서 정말 안 써본 면도기 브랜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유명 브랜드는 당연히 사용해보고  국내 경쟁사 브랜드도 배송 받아서 써보고 후기를 공유하곤 합니다.

이야기가 갑자기 옆길로 새는 것 같은데 중요한건 블락의 ‘감’이란걸 만들려고 굉장히 노력했습니다. 저희가 처음 와디즈 리워드 펀딩 성공이 첫 면도기(1세대)이었습니다. 

그 때 당시는 독일산 면도기날을 수입해서 사용했었는데 보완해야 할 점들이 많았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윤활밴드가 제대로 역할을 못하는 경우도 있고,  면도가 깨끗하게 되는 느낌이 덜 드신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대응하셨나요.

정말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저희는 모든 고객들의 의견을 정말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이후로 공장도 바꾸고, 스웨덴 날로 바꾸고 크게 3번 정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게 3세대 면도날이고 아마 1세대 모델과 비교해서 써보시면 블락만의 그 ‘감’을 가진 면도기가 되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그녀가 찾는 면도기, 블락 이야기는 2탄에서 바로 이어집니다.

▶ 원디렉션컴퍼니의 주주 되는 법, 더 알아보기 

▶ 그녀가 찾는 면도기 블락 이야기, 두 번째 글 바로가기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3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 박동수

    매력있는 제품, 스토리가 마음에 듭니다,
    응원합니다!

    · · 2019.01.29 08:37
  • 김희준

    생소한 분야에 뛰어들기가 쉽지 않으셨을텐데, 그 열정을 본받고 싶습니다

    · · 2019.01.26 23:16
  • 이희용

    MTV PD님이셔서 그런지 블락 브랜드의 이미지, 색감 하나하나 모두 느낌 있네요 ㅎㅎ

    · · 2019.01.25 16:57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