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서포터와의 소통, 왜 중요할까요?

일주일밖에 배송이 지연되지 않아도 댓글란이 시끌벅적한 프로젝트가 있고, 리워드에 문제가 생겨 리콜을 하는 상황에도 서포터들이 응원하며 기다리겠다 하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두 프로젝트에 어떤 차이가 있는걸까요?

서포터분들의 문의에 적절하게 답변하고, 유연하게 소통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리스크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펀딩 시작부터 배송 완료 후까지 끊임없이 찾아오는 서포터의 문의와 댓글에 답변하는 방법부터, 서포터에게 신뢰를 주고 끝에는 서포터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까지. 와디즈에서 팬을 만난 메이커님들의 사례를 담은 소통 가이드를 공개합니다! 


Q. 어떻게 해야 서포터를 팬으로 만들 수 있죠?

온라인에서 제공된 정보 만으로 펀딩할 지를 결정해야 하니, 서포터분들은 궁금한 점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서포터분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하는 것 만으로도 프로젝트와 메이커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리워드에 대해서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메이커입니다. 서포터의 질문을 충분히 읽고, 알고 있는 정보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세요. 스토리 안에 이미 적혀있는 내용이더라도, 필요하다면 한번 더 강조하는 것도 좋습니다. 


Q. 서포터의 문의에 공개적으로 답변을 달기 곤란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적인 정보 (펀딩번호, 성함, 전화번호, 주소 등) 를 주고받아야 하거나 서포터 개개인의 특수 상황에 맞추어 답변을 해야하는 경우, 또는 자세한 사진을 받아봐야 하는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소통해주세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는 서포터가 먼저 말을 걸 수 있는 구조이므로, 댓글에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메시지 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와 같이 남겨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 새소식에 글을 올렸더니, 거기에도 댓글이 달리네요!
새소식 댓글에도 답글을 달아야 하나요?

네, 물론입니다. 

새소식 작성 알림을 받고 페이지에 들어온 서포터분들이 새소식 내용을 읽고 댓글을 다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새소식 내용에 대한 질문부터, 펀딩에 대한 응원이나 문의도 있을 수 있어요. 

스토리에 있는 댓글은 답글이 모두 달려있는데, 새소식에 있는 댓글에는 답글이 비어있지 않도록 새소식까지 꼼꼼히 챙겨보며 답글을 달아주세요!




펀딩 시작부터 배송 완료 후까지 끊임없이 찾아오는 서포터의 문의와 댓글에 답변하는 방법부터, 서포터에게 신뢰를 주고 끝에는 서포터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까지. 메이커님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14개 상황에 대한 사례와 답변을 꾹꾹 눌러담았습니다.

와디즈에서 팬을 만난 메이커들의 사례를 담은 소통 가이드가 궁금하다면?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1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 류호준

    잘 된 분이 많네요...부럽잼...

    · · 2019.01.31 17:06

리워드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