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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하고 싶은 말을 다 들어줄 것 같아서 펀딩을 선택했어요.

모리가미디자인에서 만든 큐브 캔들 워머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캔들 워머와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더욱 할 말이 많았습니다.
큐브 캔들 워머가 일반 캔들 워머에 비해 더 합리적이고, 더 안전하다는 사실을 설득력 있게 알려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 누가 이런 이야기를 하나하나 듣고 구매를 하나요?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와디즈 펀딩이었습니다.
이곳에는 메이커가 하고 싶은 말을 찬찬히 들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메이커 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큐브캔들워머 노가를 비롯해 생활을 개선하는 작은 아이디어들을 실현하는 브랜드 <모리가미디자인>을 운영하고 있는 김덕환 대표입니다.




모리가미디자인을 창업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는지 궁금해요.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하고 창업 전에 건축 설계 회사에서 3년 정도 일했었요.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일을 하시다가 모리가미디자인을 창업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브랜드 탄생에 멋진 신화같은 이야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 저는 처음부터 창업 자체가 목적이었습니다. 제 경우엔 일과 삶에 대한 욕심을 회사에서 채울 수 없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모든 걸 내려 놓은 후에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씩 해나갔습니다. 




모리가미디자인을 소개하실 때 자주 하는 말씀이 있다고요. “저희는 오늘도 여러분의 삶을 열심히 관찰합니다.” 이렇게 나온 관찰이 모리가미디자인의 디자인에 녹아드는 것 일까요?

디자인에 녹아있고, 또 제품의 사용자도 그 점을 분명히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 관찰은 다르게 표현하면 일종의 '따뜻한 시선'입니다. 누군가가 겪는 사소한 불편함, 위험한 것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것에서 저희의 고민이 시작되거든요.




이번 펀딩의 리워드인 노가의 메이킹 과정도 궁금합니다. 캔들 워머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큐브 캔들 워머는 생소하기도 하고요.

모리가미디자인의 초기 작은 프로젝트들에서 캔들과 캔들 워머를 많이 접하다보니 자연스레 불편한 점들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어느날 퇴근길에 새로운 형태의 캔들 워머 아이디어가 불현듯 떠올랐던게 지금도 기억나요. 

처음부터 실리콘 커버를 이용한 형태였던 것은 아니고, 개발을 진행하며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하다보니 지금의 형태에 점점 가까워졌죠. 소비자 판매를 시작하고 나서도 많은 분들의 피드백을 통해서 점점 더 개선되어 온것 같아요.




기존 캔들워머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큐브캔들워머 노가는 '안전'과 '합리적 소비', 두가지 키워드에서 큰 차별점이 있어요. 기존 캔들 워머를 별 생각없이 만지다가 할로겐 전구에 손가락을 데인 적이 있었거든요. 사무실에 처치곤란하게 남아있던 캔들 병들도 한몫했구요. 사실 제가 직접 불편을 겪고나서 개선책을 찾은 셈이에요.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소구점이 명확해요. 쇼핑몰에 바로 진출하지 않고 와디즈에서 먼저 제품을 선보이신 이유가 있나요? 제품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 제품이 참 할말이 많은 아이라서요 :) 짧은 시간안에 임팩트있게 제품의 핵심을 전달하는 것도 좋지만 좀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주는 분이 많으면 분명히 더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와디즈에서 저희 스토리를 자세하게 말씀드리고 또 그 긴 이야기를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프로젝트를 오픈하기 전에 가장 신경 쓰신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향기를 글과 이미지로 전달하는것이 가장 어려웠고 그래서 더 많이 고민했던 부분이에요. 직접 대면해서 향을 맡아보시면 누구나 좋아할 거라고 자신하는데, 그걸 이미지로 전달해서 같은 상상을 하게 만드는 게 저희 미션이죠.




350명이 넘는 서포터가 모여 목표금액의 6000%를 돌파하고 있어요. 빠른 목표 달성의 비결과 이토록 많은 서포터가 리워드를 받아 보길 기대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가능한 솔직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어요. 저희 제품을 너무 포장하거나 멋있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다 보면 본질과 멀어질 수 있기때문에, 있는 그대로 설명하고 보여드리려고 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가 가진 감성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했던 것을 좋게 봐주신것 같아요.




아직 프로젝트가 끝나지는 않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과 후, 달라진 부분이 있으신가요?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전보다 많은 분들께서 저희 제품에 관심가져주시고 많은 연락을 주셨어요. 특히 협업에 관한 다양한 제안들을 많이 받을 수 있었고 앞으로 저희 브랜드를 꾸려나갈 다양한 원동력을 얻게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협업을 통해 탄생할 제품도 궁금하네요. 앞으로 모리가미디자인을 어떤 브랜드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무엇보다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브랜드로 남고 싶어요. 팍팍한 세상살이를 마치고 소중한 내 공간에 돌아오면 따뜻하게 괜찮다며 곁에 있어 주는 친구같은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모리가미디자인 <큐브 캔들 워머, 노가> 프로젝트 보러가기  



와디즈는 메이커 님의 처음을 응원합니다.
지금 와디즈에서 성공 메이커가 되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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