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오로지 티켓 한 장을 위해 마우스를 미친 듯이 클릭합니다. 어렵게 얻은 티켓으로 수많은 사람 사이에 서 줄을 서고, 축제에 입장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똑똑한 시대이죠. 좋아하는 축제를 ‘내’가 실현해서 더 즐겁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는 와디즈에서 오픈한 크라우드펀딩으로 완성됐습니다. 투자자들은 제공받은 티켓을 들고 VIP 라운지로 여유롭게 입장했습니다. 물론, 투자금액에 따른 수익으로 돈도 벌었죠. 이제, 좋아하는 것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펀딩하고 클릭할 차례입니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 이면에는 투자자들이 있었다 

벌써 10주년이 되었습니다. 환경을 위한 캠페인으로 시작한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가 올해도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작 방식이 좀 달랐어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는 새로운 티켓 플레이를 시행했습니다. 관객을 좀 더 만족시키고 모든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와디즈에서 투자 유치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오픈했고, 대중은 열광했습니다. 매년 이 축제를 즐긴 관객과 더불어 그린플러그드에 관심이 있던 455명의 대중은 축제를 더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 과감히 투자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픈한 지 4분 만에 목표 금액의 100%를 달성했고, 결과적으로 총 8억 원의 투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투자한 관객들은 티켓 수익에 따라 최대 25.6%의 투자 수익을 얻을 예정이에요. 그리고 투자 금액별로 구분된 투자자 전용 팔찌를 차고 VIP 라운지로 입장했습니다. 그린플러그드의 주최자는 똑똑했고, 투자자들은 만족했습니다.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세요' 메시지를 전하는 와디즈 부스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면 삶의 그레이드가 높아집니다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몇 백만 원을 투자하란 이야기가 아니에요. 단지, 좋아하는 것에 소박하게나마 투자하 면 삶의 만족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와디즈도 이번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에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좋아하나요?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세요.” 

와디즈에서 투자할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합니다. 버터가 들어간 방탄커피, 허리를 보호해주는 등받이 의자, 환경을 생각한 주방세제, 은은한 향기를 내뿜는 방향제, 그린플러그드 같은 축제, 해양 폐기물 파쇄기 기술 개발 등 세상과 개인의 삶을 나아지게 하는 다양한 분야 제품을 펀딩하고 기업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만 원대부터 백만 원대까지 금액도 자유롭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쉽게, 내가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여 스마트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고, 돈도 법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우리의 삶 가까이에 있습니다.


부스 방문객들이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를 적는 메시지월




위 기사는 와디즈넥스트 매거진 4호에 실린 내용을 편집했습니다. 와디즈넥스트 매거진은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스파크플러스 등 공유 오피스와 스타트업 기관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와디즈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