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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프로젝트마다 특징이 명확히 다르지만 펀딩에 성공한 메이커들이 가지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와디즈라는 플랫폼의 특징을 빨리 파악하고,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찾기 위한 최선을 다했습니다.

프로젝트 오픈 후 어떻게 운영하고 이끌어 나가야 할 지 막막하시다면 전달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해보세요.



1. 와디즈 스쿨 참여하기

와디즈에서는 약 3,000여 개의 펀딩 사례를 연구 및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예비 메이커에게 매달 새로운 강의와 함께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프로젝트 성공 Tip부터 마케팅, 홍보 방법론 등 실전 노하우와 진심 어린 조언을 함께 들으실 수 있습니다. 

스쿨 신청하러 가기

추천 강의

펀딩 성공 전략 패키지
리워드 심화멘토링

펀딩을 성공으로 이끄는 부스팅 전략과
실제 성공 메이커 특강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와디즈 현직PD가 리워드 펀딩에 대한
심층 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2. 온라인 홍보 채널 활용하기

지인에게 홍보하기

프로젝트 오픈 후 불특정 다수의 사람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메이커님의 지인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펀딩 참여를 진행해주세요. 인의 유형을 나누고, 맞춤 연락으로 프로젝트 소식을 알려보세요. 

그룹 1
그룹 2
그룹 3

펀딩 참여와 SNS 지지서명으로
홍보를 도와줄 지인

펀딩 참여만 해 줄 지인
홍보만 해줄 지인


지인들이 펀딩에 바로 참여할 수 있도록 펀딩 링크와 함께 내 프로젝트가 어떻게 알려졌으면 좋을지 정확하게 표현해주세요. 

<라돈 아트토이 키트> 프로젝트 홍보 메세지


블로그/SNS

카테고리별로 해당 서포터들이 활발하게 사용하는 SNS가 있습니다. 펀딩을 진행하는 동안 각 채널에 메이커님의 프로젝트가 최소 1건 이상 나올 수 있도록 대비해주세요. 서포터분들이 메이커님의 프로젝트를 다른 채널에서 검색했을 때 확인해볼 수 있는 콘텐츠가 뜬다면 신뢰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메이커님의(업체, 대표)의 SNS 메인에 와디즈 펀딩 링크를 넣는 것 또한 잊지 말아 주세요.



<친환경 수영복 도노블루> 프로젝트 인스타그램

<헤비츠 하이브로우 월렛>프로젝트 인스타그램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어려우시다면 메이커님을 위해 준비된 온라인 카드뉴스 템플릿을 활용해보세요.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부터 와디즈에서 사용하는 메이커와 서포터의 의미, 그리고 본격적인 펀딩 방법에 대한 설명 그리고 본격적인 펀딩 방법에 대한 설명을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카드뉴스를 통해 SNS 운영 시 직관적인 설명으로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대한 소통에 도움이 될 거예요. 상황에 따라 필요 내용만 저장해서 활용해보세요.


온라인 카드뉴스 템플릿 다운로드

홈페이지 임베드 공유하기

메이커님의 홈페이지가 있으신가요? 기존 고객분들에게 임베드 공유를 통해 펀딩 참여를 유도해주세요.

임베드 기능이란? 타 페이지/플랫폼에 와디즈 페이지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삽입하는 방식으로 (html 코드), 와디즈 플랫폼을 연동해서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타 페이지에서도 와디즈 사이트 포맷(동일포맷)으로 실시간 노출되어 정돈된 페이지로 프로젝트 홍보가 가능하기에 홈페이지가 있으시다면, 임베드 기능을 잊지 말고 활용해보세요.

<임베드 활용 예시>


3. 유료 광고 진행하기

페이스북

메이커님께서 생각하는 제품/서비스를 사용할 만한 서포터의 *페르소나를 3개 정도 그려보세요. 구체적인 페르소나를 정한 뒤 그에 적합한 광고 세트를 3개 정도 세팅해보세요. 광고 세트 중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타겟이 우리 제품의 핵심 타겟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크게 2가지로 나뉘며, 메이커님께서 이루고 싶은 목표에 따라 활용하는 광고, 기대 효과가 다릅니다.

링크형 광고
페이지 광고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알리기보다 펀딩 진행 페이지에 유저를 끌어들이는데 집중하고 싶다면 링크형 광고를 진행하세요.


자사 페이스북과 진행 중인 펀딩 페이지도 함께 알리고 싶다면 페이지에 게시물을 올리고 해당 게시물에 광고를 진행하세요.


*페르소나란?
제품의 타겟이 된 가상의 고객을 지칭하는 마케팅 용어입니다. 메이커님의 제품을 어떤 서포터분이 좋아할지 모르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할 것 같은 사람을 떠올려서 홍보의 방향을 설정해보세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비주얼 자료가 잘 준비되어 있을수록 효과가 좋은 매체입니다. 제품 이미지를 촬영하셨다면 광고를 통해 제품/서비스에 대한 시각적 경험을 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해 보세요. 

<아쿠아스> 프로젝트 인스타그램 광고


4. 오프라인 행사 진행하기

품평회/시연회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들은 제공되는 리워드가 어떤지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작성된 스펙만큼 제품이 잘 작동되는지, 음식이라면 맛이 어떤지 궁금해하실 거예요. 이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보세요.

사무실이나 쇼룸, 매장을 품평회의 장소로 활용 가능하다면, 주소와 연락처를 기재하여 서포터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세요.

<데일리 밀파 슬랙스, SLCZ> 프로젝트


행사를 통해 참여한 서포터들의 반응을 영상과 사진으로 담아 새소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서포터들이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볼 수 있어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웃핏터> 프로젝트 시연회 스케치 영상


박람회

전시회, 박람회에 참여하실 예정이신가요?
방문객과 서포터들에게 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팜플렛 가이드를 활용하여 안내해주세요.

<란모도 슈퍼 나이트비전> 프로젝트

오프라인 팜플렛 가이드는
①프로젝트 소개 내용 작성 후 ②QR코드를 생성한 다음 ③출력하면 완성입니다.



오프라인 팜플렛 가이드 다운로드


1번부터 4번까지 차근차근 진행하신다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홍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와디즈 캐스트에는 메이커님의 프로젝트가 더욱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알찬 내용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간 프로젝트 홍보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전달드리는 캐스트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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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 (주)건강한남자들

    진국이들을 잘 참고하면 정말 성공적인 펀딩에 더 가까워질수 있겠네요!!!

    · · 2019.07.10 0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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