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펀딩

      와디즈 펀딩에 대해 알고 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일상을 버티게 해주는 무릎을 지켜주세요.


평균 수명이 늘어난 만큼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는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는 것'에 더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건강에 대해 생각하다 보면 자연스레 '운동을 해야겠다'라는 다짐을 하게 되는데요. 운동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부담을 느끼는 부위가 바로 무릎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뛰고, 걷고, 오르고, 서있는 것을 더 편안하기 위해 무릎보호대를 개발하게 되었다는 굿퍼블릭 메이커를 만나보았습니다.


굿퍼블릭 MEDIGRIP 무릎보호대

  • 펀딩 기간 2019.09.19-2019.10.24
  • 24,763,500원 펀딩
  • 693명의 서포터






안녕
하세요! 먼저 메이커 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이커 ‘굿 퍼블릭’입니다. 아프리카 코사족 속담에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도록 이끌어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굿퍼블릭은 새로운 아이디어나 제품을 기획하여, 세상에 따뜻함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 흔히들 얘기하는 사회적 기업 같은 것이 되겠네요. 현시대가 원하는 사회적인 가치를 연구하고, 프로젝트로 기획하여 결과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따뜻함이 전해지도록 하고 싶습니다.



창업 이전에는 무엇을 하셨나요? 처음 창업을 하신 스토리를 알려주세요.

이전에는 현대차그룹 기획팀에서 시장분석, 리서치를 주로 했습니다. 단순히 기업의 이윤이 아닌 창작을 통한 사회 공헌과 후원을 통한 더 따뜻한 가치를 전하고 싶어서 굿퍼블릭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메이커 스토리에 ‘사회 공헌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간다’고 적혀 있었는데요. 굿퍼블릭이 만드는 선순환 구조는 어떤 방식인가요?


사회공헌의 선순환 구조는 말 그대로 일회성 사회 공헌 활동이 아닌, ① 창작을 통한 아이디어 공유와 후원, ② 후원 수익금을 통한 자립형 사회 공헌활동 지원 ③ 사회가치 이행을 위한 더 나은 아이템 발굴의 지속 가능 사회 공헌 모델을 말하는 것입니다.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어요. 다른 헬스케어 제품이 아니라 ‘무릎보호대’를 개발하게 되신 이유가 있을까요?


제가 운동을 워낙 좋아하다 보니, 제 주위에는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오랫동안 건강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물건을 선물해주고 싶었고, 다양한 운동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부상에 취약한 곳이 무릎이라는 것을 알고 ‘MEDIGRIP 무릎보호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무릎 보호대를 개발 하기까지는 얼마나 걸리셨나요?


MEDIGRIP 보호대는 시제품 개발까지 약 4개월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와디즈 서포터분들이 특별히 선호하는 카테고리에서 저희가 성공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괜찮은 아이디어와 컨셉의 제품을 기획하더라도 이것을 실제 제품으로 제작해주는 제작처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MEDIGRIP의 어떤 분들이,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만드셨나요?


MEDIGRIP 무릎보호대는 4중 컴프레션 지지대가 보호대 내부에 삽입되어서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이나, 무릎이 안 좋으신 어르신분들이 착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운동을 할 때 무릎보호대를 끼면 흘러내리는 경우도 있고, 너무 꽉 조여서 불편할 때가 있더라고요. 이런 불편함을 방지할 수 있는 장치가 있을까요?


무릎보호대가 흘러내리거나 너무 꽉 조이는 경우는 무릎보호대가 남녀노소 각기 다른 신체 사이즈를 커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MEDIGRIP 무릎보호대는 전면부 전체를 벨크로(찍찍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서 이러한 불편함을 방지하였습니다. 무릎보호대 스트랩을 당겨서 무릎에 휘감은 후, 전면부 아무 곳이나 알맞게 붙여주시면 됩니다.



소재에 땀이 차지 않도록 하는 통기성이 굉장히 중요하겠네요. 소재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해주시겠어요?


기획 단계부터 통기성이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SBR(합성고무)을 취급하는 많은 제작처의 샘플들을 받아 보았습니다. 샘플 보호대의 내부를 뜯어서 SBR소재의 통기성과 감촉을 하나하나 비교, 확인하는 수고로움을 거쳐서 저희가 원하는 소재로 만들어 줄 제작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오염이 되었을 때, 세탁이 가능할까요?


무릎보호대가 오염되었을 때는 중성세제를 찬물에 풀고 약하게 손세탁 하신 후, 보호대를 그늘에 널어서 말려주시면 변형 없이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펀딩에서 895%를 달성하며 펀딩에 성공하셨어요. 첫 펀딩에 성공하셨을 땐 기분이 어떠셨나요?


첫 펀딩은 기획한 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기 실험적인 펀딩이었습니다. 그런데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지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지켜보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니 당연히 메이커로서 부담감과 책임감도 더 생기더라고요.



이번에도 지난 펀딩과 같은 MEDIGRIP으로 돌아오셨어요. 와디즈에서 펀딩을 다시 여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1차 펀딩에서 많은 서포터분들의 열렬한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차 펀딩 후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도 추가 구매 문의와 앵콜펀딩 시기 등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앵콜펀딩을 열게 되었습니다.



메이커님들 중에서는 앵콜 펀딩이 오히려 더 긴장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세요. 앵콜펀딩을 시작하실 때 어떤 기분으로 임하셨나요?


첫 펀딩에서 기대 이상의 관심과 과분한 응원을 받게 되어 앵콜펀딩을 처음에는 망설였습니다. 서포터분들의 기대감은 실망감으로 이어지기 쉽고, 메이커로서 과도한 책임감은 부담감으로 이어지기 쉬우니까요. 그래서 잘해야 된다는 부담감 반, 두 번째라는 책임감 반으로 무장하여 앵콜펀딩을 시작했습니다.



두 번째 펀딩을 진행하시는 만큼 와디즈 펀딩의 특징을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타 오픈 마켓과 다른 와디즈만의 특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와디즈 펀딩의 경우 고정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가 있는 소통 기반의 플랫폼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세한 프로젝트 설명뿐 아니라 서포터-메이커-와디즈 간 커뮤니케이션은 타 오픈마켓과 다른 특장점입니다. 그리고 인기 많은 성공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와디즈 사용자는 새롭고 기발한 제품에 대한 소구가 확실히 큰 것 같아서 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을 만나기에도 좋습니다.



아직 펀딩이 종료되지는 않았지만, 펀딩에 성공하신 메이커로서 펀딩을 준비하고 계신 메이커님께 드릴 수 있는 조언이 있을까요?


일단 시도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부딪히는 난관이나 어려움은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씩 해결되고, 와디즈측에서도 많은 팁과 성공 노하우를 메이커분들께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펀딩을 실제로 시도하면서 직접 부딪혀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펀딩을 준비하실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것들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는 기존 성공 프로젝트의 분석에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와디즈에서 흥행하는 카테고리 별 제품 특징과 컨셉, 고객층, 선호 가격 수준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시뮬레이션을 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앞으로 참여하실 서포터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려요.

하나의 아이디어가 많은 분들의 지지에 힘입어 더 큰 열매를 맺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펀딩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