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한동안 식품업계에는 저탄고지 바람이 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방탄 커피가 주목받았는데요. 방탄 커피는 당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버터 커피입니다. 마이노멀푸드는 키토제닉 식단(저탄고지)에 깐깐하게 맞춰 방탄 커피를 만들었습니다. 깐깐하게 만든 만큼 서포터의 호응도 엄청났습니다. 방탄 커피로 와디즈 2억을 펀딩하고, 업계에서 단숨에 주목을 받은 마이노멀푸드를 만나봤습니다.



이번엔 설탕대체재다! 키토 알룰로스로 바꾸세요!

78,153,910원 펀딩
1,746명의 서포터
2019.11.14-2019.12.08 (진행 중)




안녕하세요! 마이노멀푸드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마이노멀푸드는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드는 브랜드에요. 제가 키토제닉 식단을 약 4년 정도 해왔는데, 그동안 ‘너는 너무 유별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어요. 저는 성분에 대해 까다롭고, 정제 탄수화물을 멀리하다 보니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식품들을 잘 먹을 수가 없었거든요. ‘까탈스러운 놈’, ‘유별난 놈’ 이런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녔죠.

그런데 저는 제가 먹는 방식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내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이 곧 나를 결정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나만큼 까탈스러운 녀석이 식품을 만들면 어떻게 될까?’라는 작은 생각에서 출발하여 마이노멀푸드라는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죠.





처음에는 유튜브로 키토제닉 식단을 알리셨다고요.


18년 5월 유튜브를 시작했어요. 키토제닉 식단이 너무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유튜브로 여러 구독자분들께 이런저런 질문과 답변을 하고 있었는데,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식품이 너무 제한적인 것이 슬펐어요. ‘한국의 현실에서는 키토식을 할 수 없다.’는 인식이 너무 강했죠. 그래서 그걸 해결하고 싶었어요. 우리가 먹는 보통의 음식을 개선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한국시장의 환경이 좋지 않으면, 내가 그 환경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마이노멀푸드는 와디즈에서 방탄커피, 방탄말차 등으로 키토제닉 식단을 제안해주셨어요.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실 것 같지만, 그래도 키토제닉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은 우리가 섭취하는 식단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구성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 몸을 병들게 하는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거예요. 탄수화물 섭취를 낮춰 인슐린을 비롯한 몸의 호르몬 불균형을 교정하고, 염증을 낮추고, 신체를 더욱 가볍게 하는 식습관이라 할 수 있어요.


현재 진행 중인 키토 알룰로스


이번 펀딩 아이템인 키토 알룰로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설탕이 아닌데, 단맛을 낸다는 것이 아직까지는 낯설게 느껴져요.



이 세상에는 단맛을 내는 소재들이 많이 있어요. 사탕수수에서 발견된 설탕이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감미료였습니다. 각종 요리에 사용되고 간식류에도 다량 포함되었죠. 그래서 현대인들은 너무 많은 설탕을 섭취하게 됐습니다. 그때부터 설탕의 부작용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설탕이 일으키는 부작용 때문에 시장에서는 대체 감미료를 찾기 위해 노력했어요. 저희 마이노멀푸드의 이번 펀딩 아이템 키토 알룰로스도 대체감미료를 찾으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주목한 알룰로스는 ‘희소당(자연에서 희소하게 발견되는 당 성분)’ 계열입니다. 알룰로스는 과당과 유사하지만, 구조가 조금 달라서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활용되지 않고 모두 배출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맛을 내는 성질이 있죠.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에서 발견되는 성분인데요. 당 섭취는 줄이되 단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감미료로 주목받고 있어요.



알룰로스 이외에도 스테비아, 나한과라는 성분을 사용하셨는데요.스테비아, 나한과는 어떤 원재료에서 추출한 성분이며, 어떤 맛이 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스테비아는 남아메리카 원산지의 식물로 단맛을 내는 성분인 스테비오사이드가 포함되어 있어요. 나한과는 중국 계림성에서 나는 과일로 모그로사이드라는 단맛 성분이 들어가 있어요. 두 천연 식품 모두 혈당을 올리지 않고 몸에서 자연스럽게 배출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사용했습니다. 두 성분 모두 전통적으로 약재나 감미료로 사용되었고, 설탕의 약 200~300배의 단맛을 냅니다. 스테비아는 끝에 특유의 쓴맛이 나고, 나한과는 약간의 떫은맛과 특유의 향취를 가지고 있어요.

영양성분표를 보니, 키토 알룰로스는 당류가 1g 함량 되어있다고 해요.
혹시 설탕과 비교했을 때 맛에서 차이가 있을까요? 다른 향이나 맛은 나지 않는지 궁금해요.



당류는 1g으로 매우 낮지만, 설탕과 비교했을 때 맛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요. 키토 알룰로스의 맛은 꿀과 설탕 시럽의 중간정도의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테비아와 나한과에서 나는 아주 약간의 향으로 인해 아카시아 꿀같은 맛이 나요. 그래서 혈당에 문제가 있으시거나, 칼로리가 아주 낮은 꿀물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정말 추천해요 :)


어떤 분들께 키토 알룰로스를 특히 추천하시나요?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 줄이기’를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계세요. 특히 당뇨와 비만 등 대사질환자분들께서는 의사로부터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라는 권고를 받게 되는데요. 그런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정말 좋아요.

사실 탄수화물을 줄이는 노력이 실패하는 이유가 주변의 온갖 ‘맛있는 음식의 유혹’ 때문이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사람들이 키토 알룰로스를 통해 기존에 누리던 단맛의 행복함은 그대로 누리면서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나갈 수 있었으면 해요.



아직 프로젝트가 종료되지는 않았지만, 벌써 1,530명의 서포터분들이 펀딩 해주셨어요. 지금 기분은 어떠세요?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너무너무 감사한 마음이에요. 마이노멀푸드가 지향하는 가치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지지해주시는 것에 정말 감동했어요. 서포터분들의 지지와 응원을 저희가 잘해서라기보다는 ‘너희를 응원해 줄 테니 어디 한번 끝까지 노력해보라’는 메시지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와디즈가 새로운 푸드를 소개하기에 적합한 곳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와디즈의 구호처럼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드는 메이커라면 꼭 찾아와야 하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해요. 이 제품이 세상의 다른 제품과 왜 다른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있다면, 그 생각에 공감해 줄 좋은 서포터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주시거든요. 와디즈가 있기에 저희는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시도해볼 수 있고, 새로운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두려움을 줄일 수 있었어요.

식품 산업은 사실 매우 경직되어 있어요. 이미 시장에서 통용되는 원가 - 유통구조 - 가격 등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어서, 그 틀을 벗어나는 제품이 출시되면 외면받기 쉬운 구조죠. 하지만 높은 가치를 가진 새로운 컨셉의 제품에 눈과 귀가 열려 있는 와디즈는 이러한 식품산업의 유통구조를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와디즈를 통해 새로운 푸드를 런칭하는 팀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시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일까요?


저희는 저희보다 먼저 와디즈를 거쳐갔던 선배 회사 분들의 멋진 펀딩을 통해 많은 영감을 받았어요. 그분들이 세상에 던지는 메시지가 하나같이 범상치 않았거든요. 이 자리를 빌려서 다양한 와디즈 메이커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마이노멀푸드의 행보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이제는 제품군을 더욱 확장하려고 해요. 저당질/키토제닉 식단을 하는 사람들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다양한 제품군으로 찾아뵐 예정인데요. 앞으로 다른 종류의 간식류(아이스크림 등), 간편식, 소스류 및 기타 음료에 대한 개발을 준비하고 있어요. 새로운 제품 준비에 하루하루 눈코 뜰 새가 없답니다. 더 좋은 제품으로 와디즈를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앞으로 참여하실 서포터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려요.


이미 참여해주신, 그리고 앞으로 참여해주실 서포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희에게 보내주신 응원과 질책의 말씀을 귀담아듣고 항상 발전하는 마이노멀푸드가 되겠습니다!


마이노멀푸드의 키토알룰로스 프로젝트 보러가기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리워드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