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가구는 사람을 떠오르게 합니다. 반짝거리는 자개장은 어슴푸레 저를 포근하게 안아주시던 할머니를 떠올리게 하고요. 의자를 바라보면 가끔은 이유 없이 쳐져 있던 엄마, 아빠의 어깨가 생각나며 금세 뭉클해지곤 합니다. 오래 사용해서 반질반질한 가구가 기계처럼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죠. 사람과 함께 늙어가고 추억을 공유하는, '그런' 가구를 만들고 싶다는 미니라이프 메이커님을 만나봤습니다.




[특별한 감성이 담깁니다. 미니라이프 OAK BOX ]

  • ~2020.01.26 (현재 진행 중)
  • 10,399,500원 펀딩
  • 176명의 서포터


│미니멀 원목 가구회사, 미니라이프입니다.


저는 미니라이프에서 개발/생산/브랜딩 전반을 맡고 있는 오상민이라고 합니다. 경기 의왕에 공방이 있으며, 생산공장과 재고관리실은 화성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니라이프라는 브랜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브랜드 소개를 부탁드려요.


미니라이프는 3년 차인 브랜드이고, indoor & outdoor를 겸하여 사용할 수 있는 미니멀 원목 가구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매우 매니악한 시장에 속하는 하드우드를 사용해 '짜 맞춤 가구'를 제작합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시중의 소프트우드 혹은 무늬목 제품과 혼동하시어 높은 가격대에 놀라곤 하시는데요. 미니라이프의 최대 강점은 아이러니하게도 원목가구 가격파괴입니다. (웃음) 지난 펀딩 리워드였던 미니 라이프의 사파리체어의 최저펀딩액은 33만원이었는데, 타브랜드는 200만원까지 하는 제품도 있었어요.


메이커님은 미니라이프를 시작(창업) 하시기 전에 어떤 일을 하셨나요?


대학을 졸업하고 5년가량 회사원 생활을 했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 R&D센터에서 영업/개발/기획 일을 주로 했습니다. 인건비가 비싼 일본 내에서도 최대급 규모의 제조업을 영위하는 회사인지라, 제조업을 창업한 저에게 많은 공부가 됐던 시기였습니다.




│'평생 곁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원칙

무엇이든 많이 소비하고 많이 버려지는 시대에, '오래 쓰는 가구를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신 계기가 있을까요?

미니라이프의 많은 부분을 제가 도맡아 하다 보니 제 삶의 신조가 브랜드에 많이 투영됩니다. 특히 오래된 물건과 오랜 시간 변치 않는 문화에 대한 생각이 브랜드에도 조금씩 묻어나는데요. 클래식 미니, 오래된 건축물, 오랜 시간 변치 않고 사랑받는 디자인들에 동경하는 삶을 살다 보니, 자연스럽게 미니라이프 제품과 브랜드 슬로건을 ‘평생 함께하는 가구’로 정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신 분이라, 와디즈 펀딩이 메이커님의 결에 매우 잘 맞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의외로 주위에 와디즈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신 분들이 계셔서 큰 고민 없이 도전해보게 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펀딩이 진행 중이지만 펀딩 목표와는 별개로, 항상 많이 공부하게 되고 자극되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




미니라이프의 이전 펀딩


메이커님의 진심을 느끼셨는지, 지난번에 진행하신 ‘사파리체어’ 펀딩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어요.

첫 펀딩이었던 만큼 기대 반 걱정 반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펀딩에 참여해주셔서 너무 놀랐습니다. 가성비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에 저희 브랜드의 가치에 공감해주신 서포터분들을 만나 너무 기쁜 시간이었습니다.  분명 많은 부분이 부족했음에도, 좋은 만족도 평가를 주신 것은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두 번째 와디즈 펀딩, 오크박스 mk2


그럼 현재 진행 중인 펀딩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가 볼까요? 이번에는 오크박스 mk2로 돌아오셨네요!

이전 오크박스(mk1)의 경우 미니라이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미니라이프 대부분의 제품이 디자인과 고급 원소재에 집중을 해왔던 반면, 오크박스는 실용성도 함께 고민한 제품이라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 와디즈 펀딩 리워드인 오크박스 mk2는 기존 오크박스보다 더욱더 친환경이고 고급스럽게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도 미니라이프의 철학에 맞게 자연 본연에 맞는 공법을 통해 제작되었을 것 같아요.

오크박스 mk2에서는 사파리체어 mk2와 마찬가지로 본드와 피스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에 가까운 재료를 자연적인 마감 공법으로 만들었습니다. 또 항상 그렇듯 천연 오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자연 상태에 가까운 재료가 주는 따뜻한 매력을 서포터분들이 함께 공감해주신다면 너무 기쁠 것 같습니다.


메이커님이 생각하시기에, 오크박스 mk2는 어떤 공간에 어울릴까요?

제작 의도에 따라 아웃도어 활동과 인도어 동시에 사용되면 가장 좋겠지만, 집 안에서만 사용하실 경우 스택이 가능한 전용 랙 또한 개발 중에 있습니다.


메이커님의 제작 의도에 맞게, 오크박스 mk2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말씀 부탁드려요.

오크박스 mk2의 경우 분해가 가능하나, 되도록이면 분해 없이 박스 형태로 보관되는 것이 가장 좋고요. 원목은 수분에 약하므로 물에 노출 시 마른 천으로 닦아 주어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간단한 사포질과 오일 또는 왁스로 관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니라이프가 와디즈를 만났을 때

아직 펀딩이 종료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1,066%를 달성하셨어요. 지금 기분은 어떠세요?

부족함에도 항상 믿고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서포터분들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공정상의 문제를 대비하여 오크박스의 생산은 대부분 완료된 상태인데요. 서포터님들께 조금이라도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오크박스를 최대한 빠르게 발송해 드리는 거라 생각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공 메이커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와디즈 성공 가이드, 와디즈 스쿨, 성공 인터뷰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으셨다고 하는데요. 펀딩을 진행하실 때 도움을 얻으셨던 채널이 있으셨나요?

스위치컴퍼니 등 기존의 와디즈 성공 메이커님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멘토 역할을 자처하시며 조언을 해주셔서 펀딩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니라이프 메이커님께 와디즈란, 서포터란 어떤 의미일까요?

와디즈의 가장 큰 매력은 서포터분들의 피드백인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공개적 글 이외에도 개별적 메시지로 많은 소통을 하게 되는데, 진정성 있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십니다. 서포터님께서 힘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획하고 계신 미니라이프의 행보를 말씀해주세요.

신제품은 대부분 와디즈를 통해 소개할 계획입니다. 또, 미니라이프스러운 의류와 pet 관련 가구도 준비 중입니다. 올해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진행할 것 같아요.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리워드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