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사소한 거슬림은 일상에 반복되는 불편함을 만듭니다. 하지만 우리는 보통 그 '불편함'에 적응해 금방 잊어버리고 맙니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은 제안 하는 사람들은 일상의 불편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는 사람인데요. 컨스파라 메이커님은 불편함 중에서도 '여행 가방'의 불편함에 대해서 고민했습니다. 나만의 불편함을 실용성으로 개선하고, 사람들에게 더 나은 가방을 펀딩을 선보이고 계신 컨스파라 메이커님을 만났습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가방을 만듭니다, 컨스파라

안녕하세요 컨스파라 대표 최윤석입니다. 실용적이고 잘 만든 가방을 제작하고 싶었어요.

외국 제품은 정말 실용적이고 잘 만드는데 반해 국내에는 쓸데없이 비싸거나 너무 저렴해 퀄리티 낮은 가방이 많았어요. 한국에도 실용적이고 잘 만든 가방이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컨스파라가 만드는 가방은 유독 ‘여행’이라는 정체성이 강한 것 같아요.

여행을 좋아해 자주 다니다 보니 항상 '도난'이 걱정됐어요. 항상 소지품은 잘 있나 가방을 만져보는 게 너무 스트레스였죠. '나도 불편하면 남들도 불편하겠지'라고 생각하며 처음 만든 가방이 퍼펙트가드입니다. 제가 여행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었기 때문에 여행을 펀딩 스토리 내에서도 강조하게 된 것 같아요.




‘오늘도 남들이 안 하는, 아니 못하는 도전을 해나가겠다’는 메이커님의 소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떤 의미인지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남들이 하지 않는 시도를 하려고 해요. 시중에 나와 있는 도난방지 가방은 방검원단(중국산)이나 잠금장치 하나만 있어도 도난방지 가방으로 유통되고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는 둘 다 있어야 어떤 일이 생겨도 완벽하게 도난을 막아줄 수 있죠. 컨스파라는 방검원단, 잠금장치 둘 다 사용하여 완벽한 도난방지 가방을 구현했습니다. 이렇게 남들이 하지 않는 실천과 도전을 매 순간순간 이어 나가고 있어요.




│항균, 통풍이 되는 액티비티 가방, 레저부스트


이번 펀딩 리워드인 레저부스트를 만드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레저활동 할 때 항균, 통풍, 방수, 투습 기능으로 좀더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싶어 제작하였습니다.
원단 개발부터 샘플 제작해 테스트 할 때까지 1년 정도 노력해 만든 제품입니다.

‘비에 안 젖는다고 홍보하는 가방? 그럼 뭐해, 지퍼랑 웨빙(가방끈)은 젖는데?’라는 설명 문구를 보고 생각지도 못한 지점을 간파 당한 느낌이었어요.

기존에 원단, 지퍼는 방수되는 제품이 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발수되는 웨빙(가방끈)이 있는 제품은 없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이 쓰지 않으니 발수 처리된 웨빙을 구하는 것부터 쉽지 않았어요.

저희 거래처 사장님께 웨빙을 발수 처리할 수 있는 여쭈어봤을 때 고개를 절레절레하며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여러 번의 설득 끝에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완성했습니다.



방수 원단, 방수 지퍼 그리고 새로 개발한 웨빙으로 샘플을 제작해 물에 얼마나 버틸 수 있나 테스트해봤습니다. 가방이 물에 젖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저희도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생각대로 방수가 되네!' 싶었죠.



컨스파라 가방은 기본에 충실합니다
가방의 기본은 튼튼함이라 생각합니다
비싸더라도 튼튼하게 제작합니다





│우리가 와디즈 펀딩을 하는 이유


컨스파라의 비즈트립, 퍼펙트가드는 14번의 펀딩을 성공으로 이끈 리워드였어요. 메이커님이 생각하시기에 컨스파라의 펀딩 성공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쑥스럽지만 항상 서포터님들의 니즈에 맞게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점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인 것 같습니다


이번이 (무려!) 16번째 펀딩이세요. 펀딩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서포터님들이 계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서포터명을 직접 언급 드리기는 힘들지만 비즈트립 백팩이나 첫 퍼펙트가드 때부터 펀딩 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몇몇 분들이 계십니다. 그 서포터분들은 저희가 아직 와디즈에서 자리 잡지 못하였을 때, 제품과 컨스파라에 대한 애정 어린 피드백을 주신 분들이에요.


이런 분들의 피드백 덕분에 컨스파라는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컨스파라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는 서포터님들께 정말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컨스파라는 작년 와디즈 메이커 어워드 100에도 선정되셨고, '유펀딩 온 더 와디즈!'를 통해 와디즈의 지속성장지원금을 받으신 것으로 기억해요. 그만큼 와디즈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메이커님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와디즈 펀딩을 시작하신 이후 컨스파라는 어떤 부분이 달라졌을까요?

우선 매출이 2018년 대비 2019년에 11배 정도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와디즈 덕분에 일본에 수출하여 꽤 좋은 성과를 올리고있고요.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단골고객이 생겼다는 겁니다. 항상 저희 제품이 출시할 때마다 응원해주시는 우리 컨스파라 고객님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15번의 펀딩을 진행하고 계신 메이커님으로서, 와디즈 펀딩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제품의 시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 부족한 점을 서포터 분들의 댓글로 확인 가능한 점
  • 또한 많은 미디어에 노출되어 저희처럼 수출의 기회가 생길수 있다는 점입니다.




펀딩을 준비하시면서 어떤 부분에 가장 신경 쓰셨나요?

다른 업체의 펀딩 페이지에서 댓글과 리뷰를 많이 봤습니다. 와디즈 서포터 분들이 어떤걸 좋아하시는지 각 제품에 어떤 반응을 보이시는지 말이죠.



와디즈 펀딩 성공 메이커로서 다른 메이커님들께 알려주실 수 있는 펀딩 성공 팁이 있을까요?

저희도 부족하지만 감히 말씀 드린다면 항상 도전을 하시라는 말을 남기고 싶네요. 한국 소비자 분들은 아주 현명하신 분들이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걸 원하십니다.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항상 새로운 도전을 즐기시면 꼭 성공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컨스파라를 어떤 브랜드로 만들어가실지 계획이 궁금합니다.

컨스파라는 퍼펙트가드, 레저부스트 이 두 가지 라인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가방뿐 아니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을 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컨스파라의 장점인 '새로운 도전'을 계속 지켜봐주세요. 세상에 없는, 세상에 꼭 필요한 제품을 들고 찾아 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앞으로 참여하실 서포터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려요.

레저 생활에 꼭 필요한 가방을 선보이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했습니다. 레저활동을 하시면 여러 상황에 직면하실 거예요. 걱정은 컨스파라가 할 테니, 서포터님들은 걱정 마세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가방으로 서포터님들께 위생적인 생활을 만들어드릴게요. 



컨스파라의 레저부스트 펀딩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