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뉴스
신뢰센터[정책 안내] 펀딩 신고 정책 #믿고펀딩하는와디즈
와디즈 캐스트 (info@wadiz.kr)20.11.055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와디즈는 서포터의 믿음과 후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에 대하여 철저한 심사와 제품 검수를 진행하고 있으나 프로젝트 오픈 이후에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와디즈는 서포터가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문제를 와디즈에 제보할 수 있도록 ‘신고하기’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와디즈는 신고하기를 통한 서포터 의견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신속하게 서포터 신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신고 기능이 개편됨에 따라 좀 더 편리하게 신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펀딩 신고정책은 링크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와디즈에서는 월 8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오픈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오픈 전 제품 검수, 필수 서류 확인, 대면 미팅 등 다양한 방법의 심사가 이뤄지고 있지만 일부 프로젝트는 오픈 이후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와디즈는 프로젝트에 가장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서포터들의 의견을 통해 심사 과정에서 미처 확인되지 못한 리스크를 예방하고자 신고 기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신고 기능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서포터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신고 유형은 권리 침해 및 정책 위반 사실에 따라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와디즈는 제출된 신고 접수 건 중 신고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100% 사실 확인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신고 내용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펀딩금 반환, 게시물 삭제 등 즉각적인 후속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메이커는 새소식을 통해 신고 내용 및 소명 내용을 서포터에게 투명하게 밝힐 의무가 있으며, 메이커의 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와디즈가 메이커를 대신하여 새소식 공지를 통해 후속조치 내용을 서포터에게 공유합니다.
와디즈는 서포터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신고정책을 통해 믿고 펀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와디즈 공식 이메일(info@wadiz.kr)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