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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는 투명성 보고서를 통하여 매월 신고 접수된 프로젝트 중 서포터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의미 있는 조치가 이루어진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0월은 신고 접수 건 중 가장 많이 접수된 유형인 ‘지식재산권 침해’와, 신규 신고 유형인 ‘커뮤니티 정책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조치 결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 정책 위반’에는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부적절한 콘텐츠 게재 등이 포함됩니다. 기존 신고 유형에서 ‘스토리 허위사실’ 등으로 접수되던 이슈들이 여기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참고: 와디즈 지식재산권 보호 정책
*참고: 와디즈 커뮤니티 정책

아래 내용은 모두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POINT 1. 지식재산권 침해 유형으로 비권리자 신고 접수되었으나 권리자로 언급된 대상*에게 의견 요청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한 사례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관계 기관으로부터 권리 사실이 인증된 자를 ‘권리자’라고 하며, 와디즈는 권리 판단의 주체가 아니므로 권리 보유 사실이 인증 서류 등으로 증빙되지 않은 경우 ‘권리자’로 확언할 수 없음


☞ POINT 2. 공정한 플랫폼으로서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위하여 ‘커뮤니티 정책 위반’ 신고 유형 신규 개설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와디즈 공식 이메일(info@wadiz.kr)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