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펀딩

      와디즈 펀딩에 대해 알고 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와디즈는 투명성 보고서를 통하여 매월 신고 접수된 프로젝트 중 서포터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의미 있는 조치가 이루어진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1월 신고가 가장 많이 접수된 유형은 ‘스토리 내 허위사실’ 이슈입니다.
프로젝트 스토리에 허위, 과장, 기만적 내용이 포함된 경우, 근거 자료와 함께 와디즈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와디즈는 펀딩 프로젝트에 허위사실이 없도록, 모든 메이커에게 프로젝트 스토리의 내용이 사실과 일치하는 최신의 정보로 제공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준 규정: 와디즈 펀딩 심사 정책

아래 내용은 모두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참고. ‘스토리 내 허위사실’ 유형으로 리워드의 품질 이슈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 하자 등의 문제에 대하여는, 신고하기 - ‘기타’ 유형 선택 시 더욱 빠르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POINT 1. 프로젝트 종료 후 배송된 리워드가 스토리에 소개된 성능, 품질 등의 정보대로 구현되지 않은 경우, 펀딩금 반환 조치를 진행하여 서포터를 보호할 수 있다.


☞ POINT 2. 프로젝트 진행 중, 주요 리워드 정보에 대하여 서포터 오인의 소지가 있는 표현이 확인될 경우, 스토리 수정 및 새소식 게재를 통하여 서포터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와디즈 공식 이메일(info@wadiz.kr)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