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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센터[메이커 신뢰 가이드] 주요 신고유형 4. 와디즈 커뮤니티 정책 위반
와디즈 캐스트 (info@wadiz.kr)21.01.114
안녕하세요, 와디즈 펀딩트러스트팀입니다.
와디즈는 건강한 펀딩 생태계 구축을 위한 자정 시스템으로서 신고하기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와디즈는 신고하기 제도를 통하여 회원들의 자발적인 제보를 토대로 펀딩 기준과 원칙에 반하는 프로젝트들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조치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제도는 궁극적으로 믿고 펀딩할 수 있는 펀딩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서포터님들과의 투명한 소통을 통해 메이커님의 신뢰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메이커 신뢰 가이드 - 주요 신고유형을 중심으로>는, 신고하기 제도를 통해 메이커님의 프로젝트에 어떤 문제가 제보될 수 있는지 살펴보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만약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등에 대하여 안내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본 콘텐츠는 와디즈 신고 유형 네 가지 중 하나인 '와디즈 커뮤니티 정책 위반'에 대한 가이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신고 유형: 지식재산권 침해, 스토리 내 허위사실, 동일 제품의 타 채널 유통, 와디즈 커뮤니티 정책 위반)
※ 와디즈 신고 정책은 신고 결과에 따른 이용제한 등의 서비스 관련 조치에 관한 것을 규정하고 있으며, 개별 신고 건에 대한 사법적 판단과 중재 활동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와디즈 커뮤니티 정책을 위반한 경우 신고가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정책은 신뢰가 바탕이 되는 펀딩 문화를 저해하지 않도록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들이 지켜야 하는 규칙에 대한 규정입니다. 커뮤니티 정책에서 금지하고 있는 항목은 명예훼손, 개인정보침해, 그 밖의 사회적 공익에 반하는 행위 등을 포함합니다.
*기준 규정: 와디즈 커뮤니티 정책
‘커뮤니티 정책 위반’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와디즈에서는 신고 내용의 유효성을 검토한 후 신고 대상 콘텐츠를 비노출, 삭제 조치하고 이와 관련된 안내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위반 사안에 따라 메이커님께 사실 확인을 요청하거나,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와디즈 펀딩트러스트팀 공식 이메일(team.funding_trust@wadiz.kr)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