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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광고 구좌는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빠르게 마감되고 있습니다.
진행을 원하신다면 서둘러 주세요!


안녕하세요 메이커님
와디즈 광고서비스 담당자입니다


하루에만 약 1,000여 개의 펀딩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와디즈
어떻게 하면 서포터에게 내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

오픈예정 → 본펀딩 → 종료까지
특수한 여정을 가진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에 알맞은 광고 전략은 뭘까?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는 메이커님이라면 모두가 겪는 고민입니다.

와디즈 펀딩 마케팅이 막막한 메이커님들을 위해
광고 담당자가 직접 알려드리는 광고서비스 1,000% 활용법, 시작합니다
🎉


와디즈 광고서비스는
일반 커머스와는 다른 성향의 와디즈 서포터와 만날 수 있는 최적의 모먼트를 제공합니다.

300만 와디즈 서포터가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주요 지면에
메이커님의 프로젝트를 노출시키고 알림신청 및 펀딩 전환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와디즈 광고서비스가 운영하는 상품은
①배너 광고 ②SNS 대행 광고 2가지로 구분됩니다.


와디즈 메인 패키지 광고와 상단 고정 노출이 가능한 펀딩 리스트,
오픈예정 페이지 지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오픈예정 패키지가 있습니다.


  • 메인 패키지 : 펀딩 초반, 프로젝트 인지도 상승을 위한 노출 및 브랜딩성 광고
  • 펀딩 리스트 : 펀딩 중후반 or 마감임박 시즌, 서포터 유입 및 전환 부스팅용 광고
  • 오픈예정 패키지 : 오픈예정 초반, 사전 알림신청자 모집을 통한 대세감 확보를 위해 필수 권장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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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 공식 프로필을 활용해 페이스북·인스타 SNS 채널에 노출되며
소재 및 타겟 최적화 등 SNS 광고 운영 업무 전반을 대행합니다.

* 스토어 프로젝트도 SNS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SNS 대행 광고는 Light, Bagic, Pro 요금제 메이커님만 진행 가능합니다
Expert 요금제 메이커님께서는 담당 PD와 별도로 협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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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예정 부터 ~ 본펀딩 그리고 종료일 까지.
특수한 펀딩 진행 여정을 지닌 와디즈 프로젝트는 일반 커머스 플랫폼과는 달라
각 단계별 마케팅 전략이 잘 계획되어야 합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는 다양한 이벤트, 얼리버드 리워드 설계, 새소식 운영 등
여러 부스팅 방법들을 함께 병행하시기를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메이커님의 프로젝트에 줄을 서는 '오픈런'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가능한 빠르게 '오픈예정 패키지' 광고를 진행해 최대한 많은 알림신청자를 확보하세요.

* '오픈예정 패키지' 광고는 와디즈 광고 상품 중 가장 가성비 좋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뭘 좀 아는 메이커님이라면 필수로 꼭 진행하고 본펀딩으로 넘어가는 대표 광고 상품입니다.

* 오픈예정 패키지 광고는 평균 300건의 클릭이 발생됩니다.
  (프로젝트 및 소재에 따른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픈예정 패키지 활용 TIP 💡

광고를 통해 메이커님의 프로젝트로 유입된 소중한 서포터가 
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알림신청까지 누를 수 있도록
알림신청 / 체험단 이벤트 등을 스토리에 포함한 후 광고 진행하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려요.


SNS 활용 TIP 💡

SNS 광고를 진행한다면 여러 개의 광고 소재를 등록하고
어떤 소재가 가장 높은 반응을 보이는지 알아보는 '광고 소재 최적화' 작업이 가능합니다.
본펀딩 실전 투입 전, 오픈예정 시기에 꼭 한 번쯤 진행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본펀딩 역시 초반 부스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간제한 이벤트나 얼리버드 리워드를 설계한 후 펀딩리스트 광고를 진행해 보세요.
* 단, 오픈 당일은 오픈예정 패키지나 펀딩 리스트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메인 패키지 활용 TIP 💡

펀딩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오픈 당일'
메인 패키지 광고를 통해 프로젝트 노출을 극대화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실시간 랭킹]에 들어갈 확률을 확실하게 높여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와디즈 메인 페이지 [실시간 랭킹]
24시간 동안 펀딩 증가가 가장 활발한 프로젝트 TOP5 랭킹

* 오픈 당일은 많은 알림신청자가 프로젝트로 유입되어 펀딩에 참여하기에,
[실시간 랭킹]에 들 확률이 높은 날입니다.


와디즈에는 수 많은 펀딩 프로젝트가 오픈되고 있습니다.
펀딩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새로운 프로젝트들에 밀린 내 프로젝트는 저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스크롤을 한참을 내려야 발견되는 내 프로젝트

열심히 모은 알림신청자 덕에 오픈 초기 펀딩은 어느 정도 확보했더라도
후반부 부스팅은 맘처럼 쉽지 않은 이때, 펀딩 리스트 광고가 필요합니다.

아래로 떨어진 내 프로젝트를
단번에 펀딩 페이지 최상단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상단 고정 노출 광고'이기 때문입니다.

* 펀딩 리스트 광고는 평균 400건의 클릭이 발생됩니다.
  (프로젝트 및 소재에 따른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펀딩리스트 활용 TIP 💡

펀딩 종료일 포함 3일간 [마감임박] 라벨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마지막 펀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이 기간을 활용해
상단 고정 노출 광고, [펀딩 리스트]를 진행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까지 펀딩을 이끌어낸 U자형 그래프의 모습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와디즈 광고 담당자(ad@wadiz.kr)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