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중국 시장을 이해하는 가장 빠른 방법 - 이커머스 편 리포트



중국시장을 누구보다 제대로 알고 있는 원아시아가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보고서 발간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합니다. 프로젝트는 2월 20일 시작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원아시아의 보고서는 그간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중국 시장과 기업의 전략과, 현재 상황에 대한 내용을 담습니다.보고서는 1. 기자 출신으로 구성된 원아시아 크리에이터들 2.중국 유명 매체 출신의 중국인 전문기자 3. 현지 해당분야 CEO들로 구성된 전문가 조직의 인사이트로 구성됩니다. 2월 20일 정식 론칭 예정이며, 사전등록을 하실 경우에는 알람을 통해 얼리버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펀딩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1) 중국 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준비하는 현업 기획/마케팅 직군에 소속된 분들 

2)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에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싶은 분들

3) 중국 이커머스와 마케팅 시장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

4)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분들

원아시아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결심했습니다.


"중국 이커머스를 향한 관심은 많으나, 제대로 정리한 보고서는 없다"

중국 이커머스 시장과 직접적 연관을 가진 실무자들을 만날 때마다 드는 생각은 중국 시장에 대해 너무 편협하게 알고 있거나 아직도 1980년대 중국을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좋다는 건 다 해보고 싶은데 막상 아는 건 없고 조사할 방법도 마땅치 않고 전문가라는 사람들과 이야기해봐도 두루뭉술한 답만 오고 진짜 알고 싶은 정보는 얻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하자"  

원아시아는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를 가치 사슬로 묶고, 세계 시장에 나갈 수 있는 브랜드 탄생을 돕는 마케팅&리서치 그룹입니다. 원아시아 구성원들은 주로 한국의 기업과 중국의 기업, 중국의 기업과 미국의 기업을 연결하는 크로스보드 커뮤니케이션을 해온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저희가 지난 몇년 간 기업 대상으로 축적해온 중국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독자 여러분들께도 나누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아래와 같은 정보와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중국 이커머스 업체의 상세한 정보

아직도 중국 이커머스 하면 알리바바나 징동만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고서에서는 중국 대표격 이커머스 플랫폼의 사업 전략, 비즈니스 모델, 시장에서의 위치를 다루며, 이를 넘어 기존 강자들을 위협하는 신규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전략과 비전을 분석, 평가합니다.


두번째, 한국 등 외국 업체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

중국의 상황을 알고 있다 해도 중국은 외국 업체에 대해 다른 정책을 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 혹은 외국 업체가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들어가야 할 경우의 프로세스와 주의해야 할 점, 전략 등을 자세히 담았습니다.


#펀딩에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첫번째, 중국인 전문가들에게 직접 듣자! 

그간 중국의 소식을 접하는 주요 통로는 한국 전문가, 혹은 미디어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원아시아의 보고서를 통해 중국인 크리에이터와 한국인이 함께 중국 현장을 생생히 취재하며 한국의 정서에 맞게 번역, 정리해 독자 여러분께 전달합니다. 


두번째, 네트워크 행사 진행
원아시아의 이번 프로젝트가 목표의 300%를 달성 시 중국 이커머스 분야에서 가장 전문성이 있는 기자를 초빙해 네트워크 행사를 진행합니다.


세번째, 중국 전문 기자 10인을 통한 궁금증 직접 해소

특별 리워드에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궁금한 점을 중국 이커머스, 하드웨어, 네트워크, 경제 등 각 분야의 전문기자들에게 직접 문의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맞춤형으로 제작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전문가 그룹이 발간할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