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7배 확장! 비건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빵.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를 이끌어갑니다.

투자 매력도 3.6

359명의 예비 투자자 / 312개의 평가

오픈예정10월 초

주식회사더브레드블루

1년 동안 7배 확장 POINT 1
채식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채식 관련 식품 시장도 매년 50%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채소와 경제를 합친 '베지노믹스'라는 신조어도 탄생했습니다. 더브레드블루는 2017년 9월, 1개의 매장으로 시작해 베지노믹스의 바람을 타고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2018년 9월, 송도에 일곱번째 매장(팝업 2개소 포함)이 오픈했습니다.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 POINT 2
채식주의자 뿐만 아니라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브레드블루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발아통밀, 호밀, 쌀눈유 등 더 건강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채식인과 비채식인 모두가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신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식품관 입점 POINT 3
요식업의 종착지라는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과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도 저희 더브레드블루를 선택하였습니다.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공덕점과 잠실점에서 더브레드블루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2018년 6월 신촌점을 시작으로, 7월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중이며, 이번 9월 1일 송도점에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스토리

다이어트 중이라 베이커리가 부담스러우신가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믿기 어려우신가요? 빵은 왜인지 건강에 나쁘다고 생각하시나요? 비건 베이커리의 성지, 더브레드블루에서 모두 해결하세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연이은 신제품 히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보 후 가맹사업화를 통해 진정한 대중화를 준비합니다.  

안녕하세요? 더브레드블루 대표 문동진 입니다.

저희 더브레드블루(더브블)은 계란, 우유, 버터 등 동물성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맛있고 건강한 비건빵을 만드는 비건베이커리 입니다.

투자자 혜택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더브레드블루의 주주가 되어주시는 분들께 다음과 같은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오픈 알림 신청자 전원
 매장 방문시 5% 할인 쿠폰 발급
투자자 전원
매장 방문시 비건버터쿠키(판매가 5,000원) 증정
선착순 투자자 20명
더브레드블루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 1만 원 + 비건버터쿠키
100만 원 이상 투자자
포인트 5만 원 + 비건버터쿠키
200만 원 이상 투자자
포인트 10만 원 + 비건버터쿠키
500만 원 이상 투자자
포인트 20만 원+ 비건버터쿠키 + 1,000만원 상당의 가맹비 지원

※포인트 사용은 더브레드블루 로드매장(신촌점, 서초점) 2곳에서 가능합니다.

더브레드블루의 시작

더브레드블루(이하 더브블)는 2009년 '베지홀릭'이라는 비건베이커리로 신촌 노고산동에서 탄생했습니다. 2012년 더브레드블루로 브랜드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파란색은 식욕을 감퇴시키는 색상이라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깨끗한 이미지와 순수한 이미지의 블루는 저희가 만드는 빵을 대변하는 색상이기에 현재까지도 깨끗하고 순수한 빵 이라는 의미를 담은 더브레드블루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처음 비건베이커리를 시작할 당시에는 단순히 채식 식재료를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기대하는 것은 채식일 뿐만 아니라 몸과 환경에 건강한 빵이었습니다. 이에 더브블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빵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더욱 더 건강한 재료, 깨끗하고 순순한 공정, 잘못된 것을 겸허히 받아드리는 마음가짐으로, 더브블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를 위하여

어느날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왜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 대형프랜차이즈 빵집들은 곳곳에 생겨나는데 건강한 채식빵을 만드는 비건베이커리는 동네 빵집에 머무르는 것일까?

고민 끝에 딱 세가지만 해결하면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첫째, 대중에게 '비건'이라는 단어를 공감시킨다.
둘째, 대중을 만족 시킬 수 있는 '맛'을 구현한다.
셋째, 유통시설을 갖추기 위한 자본을 마련한다.

그리하여, 더브레드블루는 2017년 9월 1일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법인설립과 식품유통을 위한 공장을 설립 했습니다. 더 많은 장소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좋은 비건빵을 알리겠다는 마음 하나로 달려온 지난 1년, 딱 365일만인 2018년 9월 1일에 더브레드블루는 일곱번 째 매장인 인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을 오픈하였습니다. 365일 동안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이제 더브레드블루는 수도권에 총 7개소의 직영 판매소를 갖게 되었습니다.남들이 도전해 보지 않은 길, 지금 더브블이 앞장서고 있고 그 가설들을 입증해 내고 있습니다.

맛있는 거 다 뺐는데, 맛있다!

지난 1년 간 어려움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서초점 매장 밖에서 잠시 머물때였습니다. 한 커플이 매장 앞을 지나가며 이야기를 나누시더라고요.

계란, 우유, 버터를 안쓴다는데?

맛있는거 다 뺏는데 어떻게 맛있겠냐?

고집이 생겼습니다. 손님들에게 다가가서 말했습니다. 

저기 죄송한데... 

5분만 시간을 주실 수 있으실까요? 더브레드블루 대표입니다.

매장에 있는 모든 빵을 잘라서 시식대 위에 올려놨습니다. 이분들을 단골로 만들 수 있다면 저는 이 사업을 계속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그분들은 저희 서초매장의 단골 고객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저희는 편견과의 싸움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보란듯이 시식을 합니다. 드셔보시고 '맛'이 있다면 구매해 주세요. 자신이 없다면 못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더브블은 자신있습니다. 더브블은 맛있는 건강함을 추구합니다.

더브레드블루가 건강하고 맛있는 이유!

1. 영주에서 올라온 사과를 깎고, 국내산 단호박을 찌고 으깨는 등 시중 필링이 아닌 농산물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2. 비건빵 뿐만 아니라 일반 베이커리에서 탄탄히 다져진 실력을 가진 베이커들이 직접 손으로 만드는 수제빵입니다.

3. 영양소가 제거된 정제백설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기농 비정제 원당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만듭니다.

4. 풍미좋은 프랑스 밀가루, 건강에 좋은 발아통밀, 호밀, 우리밀만을 사용해서 빵을 만듭니다.

5. 빵을 쉽고 예쁘게 만들 수 있는 합성개량제와 방부제, 인공색소를 쓰지 않습니다.

이 모든 과정들이 손이 많이 가고 항상 신경을 써야해서 번거로운 일입니다. 원재료 값도 꽤나 나갑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빵맛을 위해서 감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낭만창고' 플리마켓에 참가했습니다. 아직 대중적인 브랜드는 아니지만, 맛에 자신이 있었기에 시식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오직 '맛'으로만 평가받는 자리에 직접 나가니 떨리기도 했지만,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은평, 잠실, 수원에서 전일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비건빵도 맛있다라는 확신과 대중화 가능성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더브레드블루의 2019년!

지난 1년 동안 더브레드블루는 외형적 확장을 목표로 삼았고, 이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1년 간 더브레드블루의 매출추이
2017년 9월 - 약 2,600만원~2,800만원 /월
2018년 9월 - 약 1억 2천만원~1억 5천만원/월

앞으로 1년은 내실을 다지는데에도 집중하여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비건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1. 2021년부터 적용되는 HACCP 준비

정부 시책에 따라 베이커리 제조/유통을 위해서는 2020년 말 까지 HACCP 시설 및 인증을 구비해야 합니다. 이에 더브블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HACCP 인증을 준비할 것 입니다.

예상비용 : 약 5천만원 ~ 1억원
정부지원금 : 약 2천만원 지원가능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벤처인증등을 통해 시설비 정부지원액을 최대한 확충 예정이며,
2020년 6월까지 HACCP인증을 위해 모든 준비를 마칠 계획 입니다.

2. 온라인 유통채널 확보 및 가맹사업 확대 등 사업다각화

유통채널 확보 및 가맹사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정적인 유통채널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선함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서울/경기권 당일생산 당일배송의 유통채널을 확보하고자 노력할 것 입니다. 3자물류를 통해서 이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확장된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향후 가맹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며 100개점포로 확대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맛있는 건강함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유통채널 및 가맹사업등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채널확보 후 비건베이커리를 넘어서 비건 Bar, 레스토랑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3. 브랜딩을 위해 신촌본점의 이전(혹은 리모델링) 계획

이러한 도약의 첫번째 발판으로 그간 노후화되어있는 신촌본점 매장을 이전 혹은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전 후보지로 검토하고 있는 곳은 연남동, 한남동 등의 핫플레이스에 더브블의 철학 및 이미지를 제대로 갖춘 매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상 비용 (리모델링 시) : 약 1억 원
예상 비용(이전 시) : 추가비용 약 2.5억 원 (30평 내외-기존 매장 보증금으로 일부 충당)

4. 생산하는 빵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신제품 출시

더브블은 최근 더 나은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하고자 끊임없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과쪽으로는 비건마카롱을 시작으로 (마카롱의 주 원재료는 계란흰자이나 더브블이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다양한 조각케익, 타르트를 선보였습니다.

더브레드블루의 유자가 생강나 타르트

제빵쪽으로는 건강을 좀 더 생각하여 통밀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현재 통밀사과빵, 통밀바게트, 통밀단팥빵 등 다양한 발아통밀제품을 출시 하였습니다.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신제품에 대한 개발을 이어나갈 것 이고, 고객분들이 질리지 않도록 맛있는 비건빵을 계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브레드블루 발아통밀 발효종 제품

이를 통해 다양한 맛을 경험 할 수 있게 해 주고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더브블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들의 응원이 저희 더브블을 성장시키는 가장 큰 원동력 입니다.

베이커리를 넘어서는 새로운 도전

더브레드블루는 단기적으로 현재의 베이커리사업을 안정궤도에 올려 회사의 CashCow로 만들고,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도전을 하고자 합니다. 요식업, 비건 Bar 등의 수평적 사업다각화 통해 기존고객들이 더브레드블루에서 더 많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최종적으로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달려갈 것 입니다.

action, bicycling, bike더브블의 가치는 이미 수많은 고객분들이 알아주고 계십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라는 더브레드블루의 비전에 공감하는 투자자분들을 만나 함께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더브레드블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투자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투자 성향

  • 다이어트, 채식, 알러지, 아토피 등의 이유로 그동안 맛있는 빵을 멀리하시던 분
  • 더브블의 철학을 공감하고 비건베이커리의 대중화를 응원해주실 분
  • 비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어 더브블의 연구/개발 발전에 함께 기여해주실 분

지금 알림 신청 하시면,

알림신청하시고 매장방문하셔서 알림신청하신걸 보여주세요! 매장방문 시 5%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매력도 평가

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오픈 알림을 신청한 예비 투자자들의 평가입니다.

평균 3.6
312개의 평가
  • {{item.nickName[0]}}**

    평균 {{item.evaluationAverage.toFixed(1)}}
    {{rating.charmCodeDesc === '기업 또는 멤버의 신뢰도' ? '신뢰도' : rating.charmCodeDesc}}

오픈 알림 신청 안내

  • 알림 신청 시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알림 신청 시에 연락처를 수정하시면, 회원정보에도 동시에 반영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등록되어야 알림 신청이 가능합니다.
  • 회원님의 이메일 및 휴대기기 설정에서 수신거부 설정이 되어있다면 알림 수신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 알림신청한 프로젝트는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자동 등록됩니다.

투자위험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투자 위험 안내를 꼭 확인하세요.

다른 오픈예정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