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방법

STEP 01

로그인 후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초대코드를 발급받으세요.

STEP 02

공유하고 싶은 SNS를 선택하여
친구들에게 널리 공유합니다.

STEP 03

친구가 내가 공유한
링크를 통해 신규가입을 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라이싱스타는 펀딩금액 & 총 참여자수(결제+지지서명) & 종료 후 확장 또는 긍정적 피드백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랩노쉬

삼시세끼 사수 프로젝트

  • 펀딩금액 약 1.3억원
  • 약 2400명 참여
  • 종료 후 매출성장, 자사몰 런칭, 유명 편집샵, 소셜커머스, 백화점 입점
  • 리워드형 펀딩 최단기간 1억원 돌파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푸트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의 신제품 ‘랩노쉬’ 런칭을 위한 프로젝트. 선식에 대한 거부감과 인스턴트 식품의 부족한 영양함량을 모두 보완하는 랩노쉬는 약 30일 간 젊은 남녀 모두에게 사랑을 받으며 2015년 단일 프로젝트로는 최다펀딩을 기록했다. 이그니스는 크라우드펀딩 종료 후 자사몰 런칭은 물론 유명 편집샵, 소셜커머스 및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게 되었다. 이그니스는 앞으로 개인에 특화된 새로운 맛 출시는 물론 다양한 형태의 미래식사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rticle

Maker says

랩노쉬를 아껴주는 소비자들을 와디즈를 통해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난 고객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우리 이그니스의 방향성에 대해 여러가지 방면으로 고민해보게 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그니스 박찬호 대표

밀스

완전한 미래식사 밀스, 더 가벼워진 미래식사 밀스, 리프레쉬 프로젝트

  • 펀딩금액 약 7000만원
  • 약 3600명 참여
  • 종료 후 상품 군 확장 및 매출성장, 유명 편집샵, 소셜커머스 입점
  • 푸드테크 분야 유일, 3연속 크라우드펀딩 성공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대중 친밀함을 강조하는 인테이크는 멀티비타민 리프레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신규 제품군을 줄지어 와디즈에서 성공시켰다. 특히 “완전한 미래식사 밀스” 프로젝트 이후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밀스 라이트” 출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인테이크의 3연속 크라우드펀딩 성공은 푸드테크 뿐 아니라 다양한 식품 사업자들의 크라우드펀딩 도전에 자신감을 불어주는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Article

Maker says

신제품을 와디즈에서 런칭한 것은 정말 잘 결정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테이크의 비즈니스 자체가 계속해서 새로운 식품을 개발하는 것인 만큼 앞으로도 와디즈를 통해 계속해서 멋진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인테이크 한녹엽 대표

리니어블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는 스마트밴드

  • 펀딩금액 약 3300만원
  • 약 2400명 참여
  • 종료 후 후속 투자유치, B2B 사업 확장, 놀이공원 및 백화점 등 유통채널 확장
  • 국내 최초 하드웨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성공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리니어블은 국내에서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성공 1호 기업이다.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 후, 국내최고의 제조업체로부터 양산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뿐 만 아니라 VC 및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후속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다양한 곳에서 현재 리니어블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Article

Maker says

와디즈에서의 성공은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할 뿐 아니라 리니어블이라는 브랜드를 알리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더 많은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이 와디즈에서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리니어블 문석민 대표

라인프렌즈 공기청정기

귀욤폭발! 라인프렌즈 공기청정기

  • 펀딩금액 약 8200만원
  • 약 1000명 참여
  • 종료 후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백화점, 면세점, 중국수출 등 유통채널 확장
  • 헬로키티, 브라운 등 평생 캐릭터에 푹 빠진 네 명의 남성들로 구성된 팀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에어세이브는 라인프렌즈 본사로부터 캐릭터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중국수출을 목표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펀딩을 진행하는 많은 바이어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기존에 계획했던 다양한 경로로 판로개척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Article

Maker says

우리의 제품이 탄생하는데 기여해주는 서포터들과 계속해서 소통해가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가 원하는 많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에어세이브 우의수 사장

스페셜리스트는 펀딩금액(억대) & 총 참여자수(결제+지지서명) & 벤처기업인증여부 & 기술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인진

파도에너지, 환경을 생각하다.

  • 펀딩금액 약 4.8억원
  • 약 233명 참여
  • 종료 후 후속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추진
  • 세계유일 인진의 기술력 세일즈를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작,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킨 것은 물론 후속 투자 등 다양한 기회가 창출됨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인진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동안, 일반 대중 투자자부터 VC와 같은 전문투자자들까지 230여명의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5억원에 가까운 자금을 유치했다. 펀딩 이후 후속투자유치는 물론 계획했던 해외진출의 속도가 탄력을 받게 되었다.

Article

Maker says

벤처기업에게 크라우드펀딩 성공은 상당한 의미를 지닙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인진과 같이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주)인진 성용준 대표

모헤닉

국내유일 수제자동차기업 모헤닉

  • 펀딩금액 약 3억원
  • 약 230명 참여
  • 종료 후 국내외 자동차 관련 기업들과의 연계. 카 매니아들로부터 일반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확장되는 계기마련
  • 100% 소액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유치한 첫 사례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모헤닉게라지스는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높은 기업이었다.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동안 다양한 매체에서 화제가 되어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진 것은 물론, ‘수제자동차 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데 성공했다.

Maker says

작은 열망들이 모여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 앞으로 귀한 투자자들과 함께 모헤닉은 더 큰 성장을 앞두고 있다.

(주)모헤닉게라지스 김태성 대표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로 음식물쓰레기 10톤 줄이기!

  • 펀딩금액 약 1.9억원
  • 784명 참여
  • 종료 후 유통 채널 확장 및 해외 수출 계약 체결
  • 2회 연속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팀 중 최다 펀딩 기록 달성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중소기업 스마트카라는 2013년부터 매출하향세를 겪었지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펀딩 종료 후에는 해외수출 계약까지 체결하는 등 비즈니스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되었다.

Article

Maker says

와디즈를 통해 우리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게 되었다. 스마트카라 처럼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들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스마트카라 최호식 대표

비긴어게인은 총 참여자수(결제+지지서명) & 댓글 수 & 커뮤니티 지수로 선정되었습니다.

영철버거

비긴어게인 영철버거 프로젝트

  • 펀딩금액 약 7000만원
  • 약 2500명 참여
  • 종료 후 영철버거 재개업 및 지속 매출 상승 중
  • 소상공인의 몰락을 대변한 영철버거 프로젝트는 진행되는 동안 지상파 방송사 뿐 아니라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를 정도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며 화제를 모음.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고대명물’이라 불리는 영철버거가 경영난으로 2015년 여름 폐업된 직후 고대 정경대 학생회를 주축으로 ‘영철버거 살리기’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펀딩 중 수 많은 고대 동문들과 지역주민, 연대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펀딩에 참여하며 영철버거의 부활을 응원했다. 이윽고, 2016년 2월 영철버거는 재개업에 성공했다.

Article

Maker says

영철버거의 폐업은 고대 앞 소상공인들의 몰락을 의미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저씨가 학생들에게 베풀어준 사랑 만큼, 이제는 우리 학생들이 나서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결심했죠.. 영철버거가 다시 태어나서 우리는 너무나도 기쁩니다

고대 정경대 학생회 일동

삼가마을 도서관

충북보은 삼가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 짓기

  • 펀딩금액 약 330만원
  • 약 250명 참여
  • 폐교위기에 몰려있던 보은 삼가마을의 삼가분교가 존속될 수 있었으며, 도서관 설립으로 마을에 활력이 찾아옴
  • 문화소외지역인 시골마을의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설립 프로젝트.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많은 주체들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며 시골마을에 멋진 도서관이 설립되었음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보은 삼가마을의 10명 남짓한 학생들이 재학중인 삼가분교 폐교를 막기위해 지역 주민들과 청년 힐디오가 진행한 프로젝트. 펀딩 규모는 작지만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멋진 ‘오리날다 달빛 도서관’이 만들어졌다. 설립 이후 다양한 곳의 지역활성화를 위한 모범적인 사례로 소개되고 있다.

Article

Maker says

오리날다 달빛 도서관은 우리 나라의 모든 문화소외지역에 꼭 필요한 존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와디즈를 통해 더 많은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들이 생기길 기대합니다. 저도 물론 동참할거예요

힐디오 박상환 씨

후용리 미술관

강원도 후용리 작은 시골 마을에 미술관 만들기

  • 펀딩금액 약 1100만원
  • 약 100명 참여
  • 종료 후 강원도 시골마을 후용리의 한 창고가 미술관으로 변신
  • 후용리에서 생활하는 작가 4명이 결성한 ‘아트팩토리 후’가 진행한 후용리 미술관 만들기 프로젝트. 미술이 소박한 우리 삶과 밀접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시골마을에 미술관을 만들려는 미친 4명의 화가들이 ‘작은 문화혁명’을 만들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 후용리 마을 주민들은 마을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작가들이 생활할 수 있는 창고를 제공하고, 작가들은 이 공간을 미술관으로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들의 작은 문화혁명에 많은 사람들이 성원했고, 아름다운 미술관이 만들어졌다. 프로젝트 진행중에는 지역지 1보에서 프로젝트가 소개되기도 했다.

Maker says

크라우드펀딩으로 문화가 힘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만든 미술관으로 작지만 큰 변화가 태동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앞으로 멋진 미술관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겁니다!

아트팩토리 후 작가 일동

우리동네 동물병원

국내최초, 시민이 만드는 동물병원이 개원합니다.

  • 펀딩금액 약 1200만원
  • 약 400명 참여
  • 종료 후 국내최초 시민형 동물병원, 우리동생 개업
  • 우리동물병원생명협동조합(우리동생)은 사람 조합원, 동물 조합원으로 구성되어있는 재미있는 조직. 우리동생의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이 크라우드펀딩 진행 시, 반드시 분석해보아야 할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됨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마포에 위치한 우리동생 동물병원. 이곳에는 다름 아닌 사람과 동물 모두가 조합원이다.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드는 동물병원, 그리고 그곳에서 합리적인 의료비로 진료 받는 동물.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동물병원, 우리동생이 크라우드펀딩으로 탄생했다.

Article

Maker says

우리동생은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과 모든 동물들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동물병원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멋지게 그 목표의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동생 조합원 일동

크리에이트부문은 펀딩금액 & 지지서명 & 참여자수 & 댓글 수 & 팬 참여지수로 선정되었습니다.

철기군(Crom’s Ironside)

故신해철 ‘유년의 끝; 기념벤치 project

  • 펀딩금액 약 4500만원
  • 약 600명 참여
  • 종료 후 북서울꿈의숲 내 추모 벤치 설치
  • 신해철을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팬들의 염원을 담은 프로젝트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2014년 10월,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뮤지션 신해철을 기억하고자 팬들이 주도하여 진행한 프로젝트. 고인이 유년시절을 보냈을 뿐 아니라, 많은 곡들의 배경이 된 북서울꿈의숲에서 이제는 다른 형태로 그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Article

Supporter says

신해철이라는 위대한 뮤지션 덕분에 유년 시절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마왕에게 진 마음의 빚이 계속 어깨를 짓누르고 있었는데, 이렇게 추모 벤치 건립에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서 기쁩니다. 내 마음 속의 영웅, 마왕 신해철을 영원이 기억하겠습니다.

2015부산한복데이

부산한복데이기획단

  • 펀딩금액 약 1700만원
  • 약 660명 참여
  • 종료 후 제 2회 부산한복데이의 성공적 개최, 지역 문화행사로 자리매김
  • 아름다운 해운대에서 펼쳐지는 부산의 축제, 지역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2015년 9월 13일. 부산 소재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부산한복데이기획단은 지역 한복집,들과 지자체, 그리고 지역의 소상공인들들과 함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부산 해운대에 한복의 물결을 수놓았다.

Article

Maker says

와디즈는 우리처럼 아이디어와 추진력을 가지고 있는 단체를 위한 의미있는 출구라 생각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컨텐츠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빛을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부산한복데이기획단 김현진 단장

로스타트 (Lawstart)

누워서읽는법학 시리즈 (민사법, 형사법, 공법)

  • 펀딩금액 누적 약 5,000만원
  • 약 2,200명 참여
  • 종료 후 주요서점 온오프라인 입점
  • 출판 프로젝트 최초로 3연속 크라우드펀딩 성공, 출판 크라우드펀딩의 선구자적 역할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던 법학입문자료에 대해 많은 구독자들이 책 출판을 원하여 진행한 프로젝트. 출판 프로젝트로는 최초로 3연속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으며 현재는 주요서점에서 만날 수 있는 법학입문도서가 되었다.

Article

Maker says

우리의 책을 믿어주고 또 읽어주는 독자분들의 펀딩을 통해 누워서읽는법학이 탄생했습니다. 덕분에 홍보비도 거의 들지 않았고, 최저가로 책을 출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법서의 특성상 개정작업이 계속해서 필요한데, 앞으로도 자생력 있는 모델을 꼭 만들 것 입니다.

로스타트 일동

소셜체인지부문은 펀딩금액 & 지지서명 & 참여자수 & 유입자 수 & 커뮤니티 지수로 선정되었습니다.

마르코로호

할머니들께 따뜻한 시선을 돌려드리는 마르코로호

  • 펀딩금액 누적 4,700만원
  • 약 1,500명 참여
  • 종료 후 각종 매체 노출, 방송사 출연, 매출 증대 및 사회환원 증대
  • 20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프로젝트로, 실제 제품을 제작하는 할머님들의 이야기가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됨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은행을 갔는데 사람들이 나를 피하는 것 같아서..."라는 말과 함께 자신의 몸의 냄새를 맡고 있는 할머니를 보고 시작된 프로젝트. 많은 사람들이 잊고 지냈던 할머니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프로젝트에 공감했다.

Article

Maker says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면서, "아! 이거다! 내가 이래서 사업을 시작했지!"라는 뭉클한 마음이 스칠 때가 많았습니다. 우리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이 결코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던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빅워크

걸으며 소통하는 사회공헌 SNS

  • 펀딩금액 누적 4,800만원
  • 약 300명 참여
  • 종료 후 비즈니스 디벨롭을 위한 도약의 계기마련
  • 리워드형,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모두를 성공시킨 국내 최초의 기업이자 소셜벤처 빅워크의 프로젝트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빅워크는 2014년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통해, 자사 서비스에 대한 시장성을 검증했다. 2016년에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서 빅워크의 비즈니스에 대한 방향성을 정립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Article

Maker says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빅워크의 유저이자 주주인 분들이 생긴 만큼, 서비스 발전을 위해 더욱 그들의 귀를 기울이고 또 좋은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점자팔찌

소나무장학회, 음료란 음료는 없습니다

  • 펀딩금액 약 1,300만원
  • 약 1,500명 참여
  • 종료 후 '음료란 음료는 없다'라는 슬로건이 다양한 매체에서 알려지게 되면서, 시각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시킴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About

모든 음료수 캔에 동일하게 적혀있는 점자. 그것은 바로 '음료'. 시각장애인들은 콜라, 사이다를 점자로 구분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소나무장학회의 대학생들이 "음료란 음료는 없다"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Article

Maker says

음료란 음료는 없다 프로젝트는 시각장애인의 음료선택의 어려움에 대한 문제 제기로 시작했습니다. 저희가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인식에 변화를 가져왔다는 점에서 너무나도 뿌듯합니다.

  • 도움이 필요하세요?

  • 오류가 발생했나요?

내용보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세요.

이용목적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및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보유기간 회원탈퇴로 부터 5년

오류발생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상세한 오류 현상을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해
빠른시일안에 해결하겠습니다.

오류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해결 시 연락받을 이메일

연락받을 이메일이 유효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