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 서비스 메이커 이용약관
와디즈(주)의 스토어 서비스 메이커 이용약관을 규정합니다.
업데이트 노트
- 본 이용약관은 2021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 제정 2021.09.01
- 제1조 (목적)
- 제2조 (정의)
- 제3조 (약관의 효력)
- 제4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제6조 (수수료)
- 제7조 (메이커의 권리/의무)
- 제8조 (회사의 권리/의무)
- 제9조 (메이커의 확인 및 보증사항)
- 제10조 (프로젝트 승인 신청)
- 제11조 (상품의 배송)
- 제12조 (주문취소, 반품, 교환, 환불)
- 제13조 (정산)
- 제14조 (정산의 보류)
- 제15조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 제16조 (할인 쿠폰)
- 제17조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 제18조 (메이커 평가 시스템)
- 제19조 (서비스의 일시중지 및 중단)
- 제20조 (약관의 해제 또는 해지)
- 제21조 (비밀유지)
- 제22조 (통지)
- 제23조 (양도금지)
- 제24조 (손해배상)
- 제25조 (회사의 면책)
- 제26조 (기타)
제1조 (목적)
본 스토어 메이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와디즈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 및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https://www.wadiz.kr (이하 “사이트”)에 와디즈 스토어에 프로젝트를 개설하여 통신판매의 방식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자(이하 “메이커”)가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메이커 간의 권리, 의무 및 제반절차를 확정하고 이를 이해함으로써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메이커에게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사이트”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현되는 온라인상의 웹페이지(https://www.wadiz.kr)를 말합니다.
- “메이커”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각종 재화 및 용역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서포터"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원 중 메이커가 본 약관에 따라 개설한 프로젝트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였거나 구입하고자 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라 함은 메이커의 스토어 프로젝트 운영 및 상품 배송 편의를 위해 개설된 관리자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프로젝트”라 함은 메이커가 서포터에게 통신판매의 형태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아 회사의 사이트에 개설한 페이지로서 상품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텍스트, 음성, 화상, 이미지 등의 정보 또는 자료를 포함합니다.
- “상품"이라 함은 메이커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서포터에게 제공 및 판매하는 각종 재화 및 용역 등을 총칭하여 말하며 회사에서 정한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 “수수료”라 함은 메이커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로부터 받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 “구매확정”이라 함은 환불 또는 교환 등의 요청 없이 배송완료일 또는 수령완료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 “판매대금”라 함은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어 구매확정이 완료된 건들의 합계 금액(부가가치세 포함)을 의미합니다.
-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라 함은 메이커와 서포터 간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서포터가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서포터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제1항에 기재된 용어 이외에 사용되는 모든 용어는 본 약관서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와디즈 사이트에 게시된 약관 및 정책에서 사용된 용어와 같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회사가 수시로 개정할 수 있는 개별 정책 등(이하 “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메이커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는 것은 양 당사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메이커가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의해 메이커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스토어 서비스 서포터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서포터와 회사간의 권리∙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메이커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또는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 및 정책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이트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메이커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개정약관 및 정책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 메이커가 개정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 및 정책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본 약관 및 정책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 및 정책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메이커에게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메이커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 및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프로젝트 승인을 신청하며, 이에 대해 회사가 심사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신속히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를 징구하는 시점까지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승인 신청은 사업자(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불문)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프로젝트 승인 신청을 한 자 중에서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신청한 자가 이 약관 및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타인의 정보 등 (예)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I-PIN 등)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회사로부터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메이커가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프로젝트 승인을 신청 하는 경우
- 기술적 지장 등으로 신청한 프로젝트에 대한 승인이 어려운 경우
- 프로젝트 승인을 신청한 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필수 서류 또는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등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프로젝트 승인 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메이커는 등록신청시 기입한 정보와 관련하여 주소지 또는 정산을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수수료)
- 회사는 서비스의 성격, 서비스 제공 비용, 서비스 제공 방법, 시장 조건, 사업 유형 등을 고려하여 수수료를 결정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수수료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초기화면 또는 별도 약정서 등을 통해 메이커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제21조 제2항 단서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있어 별도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 외 추가 비용 상당의 금원을 청구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사항은 정산내역서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7조 (메이커의 권리/의무)
- 메이커는 회사가 정한 상품 카테고리 내에서 서비스를 사용하여 판매활동을 할 수 있으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및 본 약관을 포함한 관련 법률 및 규정에서 정한바에 따라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를 통하여 상품의 판매 및 거래 조건(판매되는 상품의 유형 및 범위, 판매가격, 배송 조건, 설치, 보증 및 할인, 최소 하나의 상품 구매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또는 할인된 상품, 취소 조건, 교환 및 환불, 기타 그 밖의 거래 조건을 의미하며, 이하에서 동일함)에 대한 정보를 직접 등록 및 관리하여야 합니다. 단, 위 등록된 정보가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정책과 다른 경우 서포터에게 유리한 범위 내에서 허용됩니다.
- 메이커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한 거래 조건을 메이커가 운영하는 온라인 자사몰과 비교하여 불리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 메이커는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해 상품, 메이커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정보 등록 후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에 그 사실을 알려 즉시 변경 내용을 반영하고 관련 정보를 수정/보완하여야 합니다.
-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이하 “고시”)에서 지정된 상품 등의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상품 등록 후에 고시가 개정된 경우 이에 따라 관련 정보는 즉시 수정 및 보완되어야 합니다.
- 메이커가 판매하는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나 추가 비용이 부과되거나 청구되는 경우에는 서포터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명시적으로 해당 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 재고 수량을 포함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효율적인 상품 검색과 안정적인 운영 등을 위해 메이커 당 상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제한의 특정 기간, 세부사항, 방법 등은 메이커가 인지할 수 있도록 회사의 사이트 및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해 사전에 게시되어야 합니다.
- 메이커가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제3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부터 발생하는 기술적 및 법적 문제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메이커는 그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온전히 책임 져야 합니다.
- 메이커는 서포터와의 관계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자신의 책임 및 비용으로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및 A/S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 메이커는 서비스를 통한 모든 거래에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적용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서포터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답변해야 하며, 메이커의 부정확하거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메이커 본인에게 있습니다.
- 메이커는 회사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의무)
-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메이커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메이커에게 그 사유와 처리절차를 안내합니다.
- 회사는 사이트에 프로젝트가 노출되는 기준에 대해 정책 등에 명시합니다.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메이커에게 프로젝트 진척에 따른 새로운 소식을 서포터에게 공지하도록 권유 및 요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직접 서포터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수사기관의 수사목적의 요청 및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메이커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가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식품의약품안전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변경 또는 임의수정한 내용을 서포터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가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정보 등을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광고 및 매출효과 등의 정보를 통계자료 작성 및 메이커가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의 적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메이커별 판매 상품 수(판매 중 및 판매대기 상품을 모두 포함)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책에서 정합니다.
제9조 (메이커의 확인 및 보증사항)
- 메이커는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이 모두 사실과 정확히 일치함을 확인 및 보증하며, 이에 반하는 사실이 발견된 경우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른 모든 법적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적법하게 설립되어 유효하게 존속하는 대한민국의 법인 또는 대한민국에 주소 또는 거소를 두고 있는 개인이며, 적법한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 신고를 마친 사업자라는 사실
- 메이커가 회사에게 제출하거나 프로젝트에 공시하는 내용 모두가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며 항상 최신 업데이트된 정보라는 사실
- 프로젝트에 공시한 상품 정보와 실제 제공되는 상품이 서로 동일하다는 사실
- 상품의 품질 확인을 위해 필요한 인증(KC 인증, HACCP, 의료기기 품목허가, 주류유통을 위한 인허가, GMP 인증 및 유통기한 등) 획득 또는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 또는 획득 예정이라면 특정 기한 내 획득 예정이라는 사실
- 법령(식품위생법, 부정경쟁방지법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위반 없이 제조, 생산 또는 수입된 진정상품이라는 사실
- 프로젝트에 사용한 이미지, 동영상, 폰트 등을 포함한 공시정보 일체가 제3자의 권리(상표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저작권, 디자인권 등)를 침해하지 않은 사실
- 메이커가 상품의 적법한 소유자이자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이며, 이를 판매/유통하기 위하여 취득하여야 하는 관계법령상 인허가, 판매/유통권 기타 라이센스에 관한 계약상 권한 등 모든 적법한 자격을 갖춘 자라는 사실
- 메이커가 회사에 제출한 내용 및 프로젝트 페이지에 공시한 모든 정보는 허위, 과장 또는 기만적인 내용이 전혀 없는 진실한 것이며, 관계법령(식품위생법, 화장품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및 관련 광고심의 규정을 모두 준수하였다는 사실
- 회사는 제1항의 확인 및 보증사항을 검증하기 위하여 증빙자료(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통신판매업신고증, 견본, 품질확인서, 수입신고필증, 시험성적서, 상표등록원부, 라이센스 계약서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고, 다음 각 호의 정보 제출을 요청하거나 공인인증기관 또는 신용정보회사 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대표자의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신원정보, 신용도,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자로 신고한 경우 그 신고번호와 기관
- 제2항의 요청에 대하여 메이커는 지체 없이 회사에게 요청 받은 자료를 제공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거절한 경우 회사는 판매 중단, 본 약관의 해제/해지 또는 프로젝트 게시물의 수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때 메이커는 회사에게 손해배상 등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 메이커는 본 조에 따라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변경(개인사업자가 법인으로 변경되거나 그 반대의 경우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되거나 본 약관에 따른 의무 내용에 중대한 변경을 초래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프로젝트 승인 신청)
- 메이커는 본 약관에 동의한 뒤,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정보를 모두 입력한 프로젝트 신청 페이지를 생성 및 등록함으로써 회사에게 프로젝트 시작에 관한 승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메이커에게 프로젝트 관련 자료(이미지,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의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메이커는 본 조에 따라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제공 이후 그 내용이 변경된 경우 즉시 회사에게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의 사진 및 소개
- 상품의 정보(성능, 기능, 품질, 규격, 소재 등) 및 이를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사진, 동영상, 상세설명 등
- 상품의 제조∙생산 방식, 제공 방법 및 예상 제공 시기
- 상품 가격에 포함되는 배송비, 운반비 등 추가적인 비용
- 본 약관에서 정한 상품의 교환∙반품∙보증과 환불 조건 및 절차
- 서포터 피해보상 및 상품 등에 대한 불만 처리, 서포터 분쟁 처리에 관한 사항
- 그 밖에 서포터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거래 조건 또는 서포터 피해 구제에 필요한 사항
- 회사는 프로젝트 승인 기준에 대하여 정책에 명시하며 사이트 및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해 동일 내용을 통지합니다.
- 메이커가 승인 요청한 프로젝트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프로젝트 승인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회사는 메이커의 프로젝트 시작을 승인하고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프로젝트에 게시된 정보를 서포터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상품의 배송)
- 메이커는 서포터의 상품 주문에 따른 결제일로부터 최대 14일 내 상품 발송일(이하 “발송일”)을 지정하여야 하며 서포터가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공지해야합니다.
- 서포터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메이커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메이커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이하 “배송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메이커가 지정한 발송일 내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단, 메이커가 배송경과가 추적되지 않는 직접전달 등으로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상품 배송에 대한 증명책임을 부담합니다.
- 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서포터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메이커에게 배송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메이커는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메이커가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서포터 및 회사에게 발생하는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메이커에게 있습니다.
- 메이커가 제1항에서 정한 발송일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할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서포터에게 발송지연사유 및 발송예정일을 안내해야합니다.
- 서포터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 오류 등으로 인하여 서포터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메이커는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주문취소, 반품, 교환, 환불)
- 메이커는 서포터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어려운 경우임을 인지한 즉시 해당 사실을 서포터 및 회사에게 통지한 후 서포터의 동의를 얻은 후 해당 구매를 취소하여야 하며 서포터의 상품대금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서포터는 상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배송 완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판매형태 및 배송방식 등을 고려하여 산정된 합리적인 기간 내)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메이커는 서포터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서포터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전술한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서포터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서포터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 등이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 서포터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으로서 상품 판매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하고 서포터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기타 법령 및 규정에 의해 상품의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 상기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와 상이한 상품이 배송된 경우, 서포터는 상품의 배송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 또는 해당 사실을 인지하거나 인지할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메이커는 서포터의 요청에 따라 상품의 환불 또는 교환을 포함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상기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서포터가 구매한 상품을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메이커는 반품 절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서포터에게 제공한 후 서포터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메이커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하며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 또는 환불의 책임이 있는 당사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상품 하자 또는 배송 사고 등 서포터의 귀책사유가 없는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해당 배송비용을 해당 서포터에게 부과해서는 안되며 서포터 반품 상품의 배송비용으로 사전에 추가적으로 지불한 비용은 서포터의 요청에 따라 반환되어야 합니다.
- 메이커는 수시로 서비스 관련 사이트 및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해 서포터의 반품 요청이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메이커가 고객의 반품 요청 등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메이커의 과실로 간주되며 메이커는 이를 확인하지 못하였다는 이유로 고객의 반품 요청 등을 거절할 수 없습니다.
- 메이커가 물류나 가구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상품의 경우 최초 배송 시에 서포터에게 청약철회 및 반품절차를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정확히 안내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서포터의 반품 신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만약 메이커가 7영업일 내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환불 될 수 있습니다.
- 서포터의 상품 대금 결제 후 ‘상품 준비 중’ 상태로부터 90일이 경과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 건을 취소하고 환불처리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포터의 청약, 반품 등의 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메이커는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이러한 사실 및 제한 사유를 상품의 포장이나 서비스 관련 사이트 등 서포터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 상품에 결함이 있거나 그 중에서도 특히 상품의 안전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메이커는 판매한 모든 상품을 회수(수리, 교환, 수거, 환불)하여야 하고 그로 인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른 서포터의 주문 취소, 교환 또는 반품 요청과 관련하여 메이커가 환불, 배송 확인, 교환 제공 등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에 대하여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메이커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포터에게 환불한 금액 및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을 메이커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산)
- 회사는 매월 2회(15일과 말일)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상품 중 구매확정이 완료된 건들을 합계하여 판매대금을 산정하며 해당 판매대금에서 제6조에서 정한 수수료 및 회사에 대한 미납금, 기타 채무금 등 상계 청구할 수 있는 상당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하, “정산금”)을 산정하여 메이커에게 지급합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대한 세부사항(판매대금, 공제 세부사항, 정산금 등)이 기재된 정산 내역서를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로 통지하며 정산 내역서를 발송한 날로부터 10영업일 내에 정산금이 지급되도록 조치합니다. 단, 지급오류 등 양 당사자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해 정산금 지급이 늦어질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구매확정이 완료되어 기정산된 주문 건에 대하여 환불이 발생할 경우, 해당 건은 다음 정산 시점에 반영하여 정산금을 산정합니다.
- 회사는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에 기재된 메이커 명의의 계좌에 한정하여 제1항 정산절차에 따른 금원을 지급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특별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변경 약정서를 작성한 후 메이커 명의의 다른 은행계좌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가 정산금 지급과 관련하여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정산금 지급이 불가하거나 보류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메이커가 부담합니다.
제14조 (정산의 보류)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메이커에게 정산절차를 진행하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되거나 해결되었다고 판단될 때까지 정산절차의 진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가 회사가 요청하는 정산에 필요한 서류(지급받을 계좌정보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또는 정보를 적시에 적정하게 제출하지 않거나 변경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 제19조의 서비스의 중단 사유가 발생하거나 서비스의 중단에 관한 신고나 민원이 접수된 경우
- 메이커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정산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 메이커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위반한 것으로 의심될 만한 타당한 정황이 있는 경우
- 회사는 장기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료할 수 있으며, 해당 구매에 대하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판매대금의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자금세탁방지 관련 의무 미준수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메이커에게 통지하고 정산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메이커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 메이커는 메이커와 서포터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 등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서포터를 보호하기 위하여, 서포터에게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서비스를 통한 모든 거래에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적용하여야 하며, 메이커가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를 중지하는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가 종결한 이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메이커와 서포터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 회사가 메이커로 하여금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 메이커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규칙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6조 (할인 쿠폰)
- 회사는 본 약관 및 정책 등에 따라 할인 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포터가 사용한 할인 쿠폰을 산정하여 해당 거래의 정산 시 메이커에게 지급하며 메이커는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를 통하여 정산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가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부당, 부정 또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할인 쿠폰이 사용됨을 알면서도 거래를 승인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한 할인 쿠폰 정산금액을 메이커에게 지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할인 쿠폰의 발행 또는 사용 및 정산에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개별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17조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 메이커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관계 법령에 따라 서포터 정보를 회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메이커는 상품의 제공과 상관없이 서포터의 정보를 타 제품 판매를 위해 이용하거나 홍보하는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개인정보유출 등 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메이커는 상품 제공 및 기타 서포터에 대한 상품 사용안내 목적 등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취득한 서포터의 개인정보를 폐기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서포터의 정보를 전문 택배업체 등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공되는 정보를 상품 제공을 위한 목적 달성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제한하고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메이커 평가 시스템)
- 회사는 메이커의 상품 및 업무수행을 평가하거나 서포터로 하여금 평가하도록 하는 시스템 또는 메이커와 서포터 간의 신뢰에 기반한 거래를 촉진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으며, 평가 결과 및 피드백을 대중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평가 방법, 평가 기준, 이익 및 불이익을 포함한 메이커 평가 시스템의 세부사항을 정책에 따라 정해야 하고 사이트 및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일시중지 및 중단)
-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기간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 및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하거나 또는 위반 여부와 관련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일시중지 및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규정된 메이커의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 지식재산권 및 초상권,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 등을 포함하여 회사의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 본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제공 하는 행위
- 본 약관 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메이커나 서포터에게 손해가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행위
-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이러한 사실을 사이트,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메이커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기술적 장애 사유 등의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약관의 해제 또는 해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메이커에게 상당한 기한을 정하여 시정을 최고할 수 있으며, 메이커가 최고를 받은 후 위 기한 이내에 시정하지 않았을 때 회사는 즉시 본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을 위반하거나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압류 및 가압류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어음이나 수표의 부도,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본 약관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천재지변, 법령 또는 정부기관의 조치 등의 사유로 인하여 당사자가 본 약관에 따른 업무를 원만하게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메이커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 제8조에 따른 메이커의 보증사항이 사실과 중대하게 다른 경우
- 메이커가 본 약관에 따른 당사자의 중요한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계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경우
- 메이커가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사유를 기재한 서면(전자우편 또는 메이커 스튜디오 시스템을 통한 신청을 포함)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또는 민원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해지가 불가능하며, 메이커가 해당 사항을 처리 완료한 후 본 약관의 해지가 가능합니다.
- 본 약관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메이커는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주문이 완료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메이커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 본 조에 의한 본 약관의 해지는 기발생한 양 당사자의 권리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비밀유지)
- 와디즈와 메이커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정보를 제외하고 본 약관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인지 또는 취득한 기술정보, 제품정보, 경영정보, 업무상 비밀, 영업비밀 등 기타 경제적인 가치가 있는 모든 정보와 본 계약에 관한 계약조건 등을 비밀로 유지하여야 하며,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누설 또는 공개해서는 안된다.
- 본 약관 체결 이전에 이미 공지의 사실이 된 정보
- 본 약관 체결 이후에 당사자의 귀책사유 없이 공지의 사실이 된 정보
- 정부의 명령이나 법원의 결정 기타 당사자 일방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공개된 정보
- 메이커는 본 약관에 따른 거래 성립에 있어 유리한 조건을 설정하기 위하여 와디즈의 임직원에게 어떠한 금품(금전, 선물, 향응, 접대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도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제공하지 아니한다.
- 제2항에서 규정된 금품의 제공을 요청하는 와디즈의 임직원이 있는 경우 메이커는 지체 없이 와디즈에 신고하여야 한다.
제22조 (통지)
-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메이커가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 초기화면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이커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 제1항의 통지 수단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메이커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23조 (양도금지)
- 메이커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이 약관에 따른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가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며,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손해배상)
- 회사 또는 메이커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른 메이커의 의무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사의 귀책 없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소송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사는 위 사실을 메이커에게 통지할 수 있고 메이커는 회사를 방어할 수 있는 모든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제의 해결에 적극 협조함으로써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본 조에 따라 메이커가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금 상당의 금원을 본 약관에 따른 정산금에서 공제하거나 메이커에게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화재, 홍수, 전염병 등의 천재지변이나 사고 또는 정부기관의 조치 기타 사회통념상 부득이한 경우에 당사자가 최선의 노력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해당 당사자는 해당 사유로 인한 손해배상 기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단, 그러한 경우에도 당사자들은 본 약관의 목적 달성을 위한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통신판매를 중개하는 중개자로서, 메이커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의 진실성을 담보하지 않으며 메이커와 서포터 간 거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여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중개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 메이커가 프로젝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성 및 게시된 자료의 활용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일체의 결과
- 메이커 간 또는 메이커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 메이커가 변경금지사항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변경한 내용을 공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해당 프로젝트의 서포터와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과 책임 및 불이익
- 배송과정에서 상품의 파손이 발생한 경우 및 메이커의 고의 또는 과실로 사실과 다른 정보를 게재하거나 제공한 상품의 제조물책임법상 결함으로 인하여 서포터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생명, 신체 또는 재산상 손해 등 일체의 결과
-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본 약관 또는 관련 정책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함에 따라 발생한 손해
-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이용과 관련하여 메이커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메이커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
- 메이커가 전자우편 등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본 약관에 따라 입력하여야 하는 정보의 최신화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제26조 (기타)
- 본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로 하며,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 등에 관해서는 사이트의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상호 이견이 있는 경우 당사자들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습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원만하게 해결하여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률적인 분쟁이 발생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로 하는 소송절차에 의하여 해결합니다.
- 본 약관의 어느 규정(문장, 문구 또는 그 일부를 포함)이 무효이거나 집행이 불가능하더라도 다른 규정의 효력 또는 집행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양 당사자는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이에 근거한 일체의 권리의무를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담보제공 등 기타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