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W9 서비스 이용약관

와디즈 W9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업데이트 노트
  • 본 운영정책은 2021년 1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 변경되기 전 프로젝트는 이전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 개정 2021.01.05
  • 제정 2020.02.15
  1. 1. 제1조(목적)
  2. 2. 제2조 (용어의 정의)
  3. 3.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4. 4. 제4조 (이용계약 체결)
  5. 5. 제5조 (이용 신청 및 제한)
  6. 6.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7. 7. 제7조 (회원의 의무)
  8. 8. 제8조 (서비스 이용)
  9. 9.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0. 10.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1. 11.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12. 12.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13. 13. 제13조(계약해제, 해지 등)
  14. 14. 제14조(환불규정)
  15. 15. 제15조 (양도금지)
  16. 16. 제16조 (면책조항)
  17. 17. 제17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와디즈플랫폼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W9 멤버십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말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 및 와디즈 회원가입 약관을 따릅니다.

  1.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s://wadiz.kr)를 말합니다.
  2. 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료를 지불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s://wadiz.kr)를 말합니다.
  4. 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료를 지불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멤버십 서비스: 유료결제를 통하여 약정된 기간 동안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오프라인 행사, 투자 참여 기회가 포함된 제반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6. W9 All-Access 멤버십: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의 종류를 말합니다.
  7. W9 일반 멤버십: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중 원테이블 행사 참여에 관하여 일부 제한이 있는 멤버십의 종류를 말합니다.
  8. W9 프리미엄 멤버십: 이용료 체계 개편 전(2020.02.13.)까지 가입한 회원들에 한하여 이용 가능한 멤버십으로서 원테이블 행사 참여 및 투자쿠폰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는 멤버십의 종류를 말합니다.
  9. 원페이지(Onepage): 회원에게만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엄선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10. 원테이블(Onetable): 회원에게 우선적으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의미합니다. 단, 회원 등급에 따라 모임에 대한 무료 참석 기회는 차등적으로 제공됩니다.
  11. 원딜(Onedeal): 회원에게만 공개되는 투자 참여 기회를 의미합니다.
  12. 투자쿠폰: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투자할 때 투자금액의 일정비율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의미합니다.
  13. 사모투자: 사모 투자는 투자 권유의 대상이 49 인 이내로 제한되며, 투자금액 한도 없이 가능한 투자를 의미합니다.
  14. 광고주: 광고주란 사이트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여 개별적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광고 주체를 총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로부터 7 일 이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위 기간 내에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합니다.
  3. 제 3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 탈퇴를 요청하여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이하 “신청자”)가 약관 동의 이후 멤버십 서비스 대금을 지불하고 회사가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완료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정보 입력란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지불할 금융 정보이므로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금융 정보를 임의 기재해서는 안 되며, 그 경우 모든 책임은 도용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는 결제대행 업체의 결제대행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 시스템을 이용하여 회원이 결제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대금 지급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은 결제대행 업체의 약관에 따르며, 이 약관은 세부 결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신청 및 제한)

  1.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미성년자가 가입을 신청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자우편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5.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6.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등은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번호를 수정하기 위하여는 별도의 인증 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 내에서 수정하거나 고객센터(1811-9090) 문의 또는 전자우편(w9@wadiz.kr)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가입 시 기재된 회원정보 중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이 잘못 기재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제 5 항의 수정요청을 받은 이후 해당 사항을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사용 불가 등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도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등 서비스 이용 정보 및 금융 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개인적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발행 서비스
    2. 콘텐츠 추천 및 알림 서비스
    3. 모임(온라인, 오프라인 행사) 서비스
    4. 사모 투자 서비스
    5. 독점적 투자 혜택 제공 (제공되는 독점적 투자 혜택의 내용은 투자 프로젝트별로 상이합니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 내지 일정 요건 충족이 충족된 때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일부 서비스에 관하여는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다만,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교체, 천재지변 또는 합리적인 사유에 따라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2. 제 1 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을 사전 공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함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서비스 중단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이 삭제되거나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1 항을 준용하며,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 개월로 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수정,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 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및 타인 (PC 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7. 회사와 계약한 저작권자 또는 출판사 등과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 8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휴대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카카오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이에 대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화면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한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1811-9090, w9@wadiz.kr)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는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 및 댓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종속된 댓글이 함께 소멸되어도 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3. 제 1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 3 자와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권리는 계약서에 따라 상이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게시물을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관리하며, 이에 따라 별도의 공지 없이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고 피해를 주는 내용인 경우
    5. 제 3 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해당 상품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 없는 경우
    7. 광고, 홍보 등의 상업적인 내용인 경우
    8.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3조(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안내된 고객센터(1811-9090, w9@wadiz.kr)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회원가입 해지(탈퇴)를 신청하거나, 제 14 조에 따른 환불 기간 내에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탈퇴)할 경우, 회원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동의 받지 아니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4.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탈퇴)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은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4조(환불규정)

  1. 회원은 가입 후, 가입 일 포함 7 일 이내 유료 서비스 구매에 대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단 아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원의 취소 요청은 승낙되지 않습니다.
    1. 가입 후 HBR 구독 신청을 신청한 경우
    2. 가입 후 사모 투자자 등록을 신청한 경우
    3. 가입 후 W9 멤버십 투자 쿠폰을 사용해 청약을 신청한 경우
    4. 가입 후 W9 멤버십 전용 혜택으로 청약을 신청한 경우
    5. 가입 후 원테이블에 참석한 경우
    6. 그 밖에 W9 회원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이미 받은 경우
  3.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는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양도금지)

와디즈는 지식재산권 침해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 3 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으며, 회원이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회원 본인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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