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9 서비스 이용약관
와디즈 W9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업데이트 노트
- 본 운영정책은 2021년 1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 변경되기 전 프로젝트는 이전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 개정 2021.01.05
- 제정 2020.02.15
- 1. 제1조(목적)
- 2. 제2조 (용어의 정의)
- 3.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4. 제4조 (이용계약 체결)
- 5. 제5조 (이용 신청 및 제한)
- 6.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 7. 제7조 (회원의 의무)
- 8. 제8조 (서비스 이용)
- 9.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에 대한 공지)
- 10.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1.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 12.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 13. 제13조(계약해제, 해지 등)
- 14. 제14조(환불규정)
- 15. 제15조 (양도금지)
- 16. 제16조 (면책조항)
- 17. 제17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와디즈플랫폼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W9 멤버십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말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 및 와디즈 회원가입 약관을 따릅니다.
-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s://wadiz.kr)를 말합니다.
- 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료를 지불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s://wadiz.kr)를 말합니다.
- 회원: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료를 지불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멤버십 서비스: 유료결제를 통하여 약정된 기간 동안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오프라인 행사, 투자 참여 기회가 포함된 제반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 W9 All-Access 멤버십: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의 종류를 말합니다.
- W9 일반 멤버십: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중 원테이블 행사 참여에 관하여 일부 제한이 있는 멤버십의 종류를 말합니다.
- W9 프리미엄 멤버십: 이용료 체계 개편 전(2020.02.13.)까지 가입한 회원들에 한하여 이용 가능한 멤버십으로서 원테이블 행사 참여 및 투자쿠폰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는 멤버십의 종류를 말합니다.
- 원페이지(Onepage): 회원에게만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엄선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원테이블(Onetable): 회원에게 우선적으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의미합니다. 단, 회원 등급에 따라 모임에 대한 무료 참석 기회는 차등적으로 제공됩니다.
- 원딜(Onedeal): 회원에게만 공개되는 투자 참여 기회를 의미합니다.
- 투자쿠폰: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투자할 때 투자금액의 일정비율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의미합니다.
- 사모투자: 사모 투자는 투자 권유의 대상이 49 인 이내로 제한되며, 투자금액 한도 없이 가능한 투자를 의미합니다.
- 광고주: 광고주란 사이트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여 개별적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광고 주체를 총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로부터 7 일 이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위 기간 내에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합니다.
- 제 3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 탈퇴를 요청하여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이하 “신청자”)가 약관 동의 이후 멤버십 서비스 대금을 지불하고 회사가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완료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정보 입력란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지불할 금융 정보이므로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금융 정보를 임의 기재해서는 안 되며, 그 경우 모든 책임은 도용자에게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는 결제대행 업체의 결제대행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 시스템을 이용하여 회원이 결제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대금 지급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은 결제대행 업체의 약관에 따르며, 이 약관은 세부 결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신청 및 제한)
-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가 가입을 신청한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자우편 주소가 동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6조 (회원 정보의 변경)
- 회원은 사이트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등은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번호를 수정하기 위하여는 별도의 인증 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 내에서 수정하거나 고객센터(1811-9090) 문의 또는 전자우편(w9@wadiz.kr)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 시 기재된 회원정보 중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이 잘못 기재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 5 항의 수정요청을 받은 이후 해당 사항을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사용 불가 등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도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등 서비스 이용 정보 및 금융 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개인적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발행 서비스
- 콘텐츠 추천 및 알림 서비스
- 모임(온라인, 오프라인 행사) 서비스
- 사모 투자 서비스
- 독점적 투자 혜택 제공 (제공되는 독점적 투자 혜택의 내용은 투자 프로젝트별로 상이합니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 내지 일정 요건 충족이 충족된 때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일부 서비스에 관하여는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에 대한 공지)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다만,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교체, 천재지변 또는 합리적인 사유에 따라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 제 1 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을 사전 공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함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서비스 중단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이 삭제되거나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1 항을 준용하며,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 개월로 합니다.
-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수정,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 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및 타인 (PC 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회사와 계약한 저작권자 또는 출판사 등과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 8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휴대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카카오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이에 대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화면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한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1811-9090, w9@wadiz.kr)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는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 및 댓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종속된 댓글이 함께 소멸되어도 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 1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 3 자와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권리는 계약서에 따라 상이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 회사는 게시물을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관리하며, 이에 따라 별도의 공지 없이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고 피해를 주는 내용인 경우
- 제 3 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해당 상품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 없는 경우
- 광고, 홍보 등의 상업적인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3조(계약해제, 해지 등)
- 회원은 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안내된 고객센터(1811-9090, w9@wadiz.kr)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회원가입 해지(탈퇴)를 신청하거나, 제 14 조에 따른 환불 기간 내에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탈퇴)할 경우, 회원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동의 받지 아니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탈퇴)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은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4조(환불규정)
- 회원은 가입 후, 가입 일 포함 7 일 이내 유료 서비스 구매에 대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원의 취소 요청은 승낙되지 않습니다.
- 가입 후 HBR 구독 신청을 신청한 경우
- 가입 후 사모 투자자 등록을 신청한 경우
- 가입 후 W9 멤버십 투자 쿠폰을 사용해 청약을 신청한 경우
- 가입 후 W9 멤버십 전용 혜택으로 청약을 신청한 경우
- 가입 후 원테이블에 참석한 경우
- 그 밖에 W9 회원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이미 받은 경우
-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는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양도금지)
와디즈는 지식재산권 침해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제16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나 제 3 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으며, 회원이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회원 본인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