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이즈 스프링신발, 자주 묻는 질문들! 문의 방법안내🔊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 서포터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알림신청 500명'이 넘었습니다! 🙇🏻‍♀️

많은 서포터님의 성원에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허리, 발바닥, 무릎이 불편하신 분들은 꼭! 신는다는 워라이즈 스프링 신발~

세상에 둘도 없는 기능성신발이라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것 같아요~ 🥰 

그래서 고객님들이 자주 하시는 질문을 정리해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정사이즈 인가요? 발볼이 넓은가요?

A. 네, 워라이즈 D2 리워드는 정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워라이즈 기능성 신발은 한국인의 발 모양에 맞는 라스트 설계로 인해 길이/발볼이 넉넉하게 제작되어 90%이상 정사이즈로 착용하고 계십니다.

간혹 적거나 큰 사이즈로 교환하시는 분들은 10%에 해당됨으로 먼저 정사이즈를 주문하시어 깨끗한 바닥에서 사이즈를 먼저 체크해주실것을 권장드립니다

"발볼이 넓어요, 한치수 크게 주문해야 할까요?" 라는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90%이상 사이즈 교환없이 착용하고 계시므로, 우선은 정사이즈! 추천드려요. ^^

Q.2  얼마나 오래 신을 수 있나요?

A. 일반적인 신발 수명과 다르지 않습니다. 

착용하시는 시간과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 신발의 교체 시기 즉 갑피(가죽+매시) 부분의 닳음으로 인해 신발을 교체하는 것처럼~ 워라이즈 스프링 신발 또한 갑피부분의 닳음이 먼저 눈에 느껴질 만큼 아웃솔(스프링+바닥 부분)은 튼튼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튼튼하게 제작된 아웃솔임으로 안심하고 편하게 착용하세요. ^^

Q.3  무겁진 않나요?

A.  워라이즈 스프링 신발 D2는 383g(235mm기준)으로 신발 평균 무게에 해당합니다.

손으로 신발을 들었을 때 느껴지는 무게는 무게 중심이 스프링 쪽에 실려 느껴지는 솔의 무게입니다. 보행 시에는 반발력으로 인해 가벼운 발걸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경량화와 비교했을 시에는 무겁겠지요? ^^ 경량화는 가벼움을 목적으로 만든 신발이며, 워라이즈 신발은 기능성을 목적으로 제작된 신발입니다.

무게에 예민하신 분들은 포털사이즈에서 '워라이즈'를 검색하시어 착용 리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Q.4  보조 깔창을 사용 중입니다. 보조 깔창 없이 신어도 되나요?

A.  워라이즈 기능성신발은 이미 워라이즈 아웃솔 부분에서 체중분산이 이루어짐으로 많은 분들이 평소 사용하시던 보조 깔창 사용 없이 착용하고 계십니다. 물론 개인차로 꼭 필요하신 경우는 사용하시는 깔창으로 교체하여 신으셔도 무관합니다.

Q.5  스프링에 이물질이 쌓이지 않을까요?

A.  특별한 환경에서 신지 않는다면 염려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 신발 착용 후 세척이 필요한 시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혹, 스프링이나 바닥창 쪽에 이물질이 신경쓰이시는 경우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털어주시면 처음 신으셨던 아웃솔처럼 깨끗이 착용하실수 있습니다.

Q.6  제조사가 어떻게 되나요?

A.  워라이즈 Resilience D2는 'ALL MADE IN KOREA' 제품으로 제조사는 '워라이즈'입니다. 본사가 직접 갑피, 인솔 · 아웃솔 등 신발에 관한 모든 자재를 선별/제작하며, 개발 · 디자인 ·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설계/선정합니다. 워라이즈는 행복한 발걸음을 위한다는 제1의 원칙으로 오늘도 더욱 발전된 기술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Q.7  스프링 신발을 신고 달려도 괜찮은가요?

A.  네, 당연히 괜찮습니다! 

워라이즈 스프링신발은 스프링의 반발력으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며, 대퇴부의 근력을 강화시켜 자가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프링의 복원력으로 인해 오랜 착용에도 처음과 같은 기능과 변하지 않는 쿠션감을 느끼실 수 있는 기능성 운동화입니다.

달릴 때 역시 신발의 기능은 충분히 발휘됩니다. 다만 발바닥, 무릎 등이 불편하신 분들은 처음부터 뛰는 운동은 아직 근력이 형성되지 않은 발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걷는 것부터 시작하시고, 발목, 무릎 강화 운동도 함께 겸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무리하지 않는 운동과 현명한 선택으로 항상 건강하시길 응원합니다!

Q.8  비오는 날 신어도 괜찮아요?

A.  네, 당연히 괜찮습니다!

스프링이 비에 노출되어 생기는 문제는 없으므로 물론 착용가능합니다. 다만 갑피 부분은 장화처럼 100% 물을 차단할 수 없는 일반 생활 방수기능만 적용되어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Q.9  밑창이나 스프링 수선이 필요하게 되면 어떡하나요?

밑창수선 작업은 가능합니다만, 생소한 신발에 작업을 꺼리는 곳도 있는 듯 합니다. 워라이즈 고객센터에서도 수선을 진행하고 있으니 수선(봉제, 짜깁기, 접착제 접착, 밑창수선 등)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고객상담실로 문의주세요.

워라이즈 신발 중 가장 강한곳이 스프링이며, 몇 년씩 착용하고 계신 분들도 스프링 문제는 극히 드뭅니다. 혹시 모를 문제도 워라이즈 고객센터가 있으니 안심하세요 ^^

Q.10  스프링 신발을 신고 보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A.  모든 신발이 그러하듯  

- 세탁기/건조기 등 기계를 사용하는 경우 신발의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구요~ 

- 락스 등 자극이 강한 세제와의 접촉을 금합니다.

- 험한 공사현장, 흙이나 돌이 많은 곳, 수분/기름/세제/소금물 등과의 잦은 접촉, 격한 운동으로 인한 과도한 뒤틀림은 신발의 수명을 단축시키므로 주의하세요. ^^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카카오톡 @워라이즈를 친구 추가하셔서 문의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와디즈 문의보다는 카카오톡 문의가 더 빠르게 답변을 받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점은 카카오톡 @워라이즈로 문의주세요! 💓 


워라이즈 고객센터 바로가기 :  http://pf.kakao.com/_hamUxb


곧 찾아올 새로운 이벤트도 많은 관심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