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849% 달성

8,490,240원 펀딩

159명의 서포터

#못생긴분말수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2.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3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9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28.5% 기여

  • 이세은헬레나

    1.8% 기여

  • Lucy Hanyoung Kang

    1.7%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7%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4% 기여

  • knoustu06

    1.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1.1% 기여

  • Heui Jin Kim

    1.1%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간편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컵 수프. 못생긴 농산물 원료부터 100% 생분해성 패키지까지! 건강한 식생활과 지구 환경을 고려한 지구인연구소의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입니다.

펀딩성공

849% 달성

8,490,240원 펀딩

159명의 서포터

#못생긴분말수프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2.1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3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19.01.29-2019.02.1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스토리

따뜻한 수프 한 그릇

 먹기도 전에 지쳐…

가벼운 한 끼 식사로 많이 찾게 되는 수프.
하지만 재료를 볶거나 데치고, 믹서기로 간 다음 오랜 시간 저어가며 뭉근히 끓이는 이 과정이 녹록지 않아요. 재료 준비부터 요리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인데요.

재료를 준비하는데 1시간, 

끓이는데 1시간…

그 시간을 줄여 드릴게요.

못생긴 분말수프를

소개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젓기만 하면 끝!
간편하고 빠르게 호호 불어 드세요.

못생긴 분말수프 먹는 방법
1. 뚜껑을 연다.
2. 분말수프를 뜯어 용기에 붓는다. (내용량 20g)
3. 뜨거운 물을 물 표시선까지 붓는다. (물 100ml) ※ 취향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하세요!
4. 잘 저어 먹는다. 호로록 -


쉽고 간편하면서도 영양까지 고루 챙길 수 있는 못생긴 분말수프는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종이컵 패키지에 분말 타입으로 내포장 되어 있어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메이커스토리

지구인연구소는 지금까지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지만 못생겨서 버려지거나 혹은 미처 시장에 유통되지 못한 갈 곳 잃은 못난이들을 다양한 맛으로 가공해 선보여 왔어요! 

우리나라에서 단지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버려지는 농산물은 연간 500만 톤. 비용으로 환산하면 약 18조 원에 달하는 규모인데요. 이를 처리하는 데만 6,000억 원의 비용이 발생해요. 더구나 이렇게 버려지는 농산물은 매립지에서 썩을 때 이산화탄소보다도 더 해로운 메탄가스를 내뿜어 지구 온난화를 가속시키며 지구의 건강까지 위협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단지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버려지는 못생긴 농산물은 비단 농가에서만 발생하는게 아니에요. 단순 외형적 결함, 제조 과정에서의 손실, 유통 과정 중의 손실 그리고 소비자의 낭비 등으로 버려지는 농산물은 농가는 물론 우리 식탁에서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죠.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그리고 지구 환경 문제를 연구하며 건강한 간편식을 개발하는 지구인연구소는 충청북도 전역에서 발생하는 못생긴 채소를 구출해 수프를 만들었어요.

국내산 양송이버섯, 옥수수, 양파를 주재료로 사용했는데요. 충청북도 지역에서만 이 세 가지 농산물의 못난들이 전체 생산량의 30%를 차지한다고 해요. 저희 지구인연구소는 앞으로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를 통해 사계절 내내 꾸준히 발생하는 못생긴 농산물을 농가를 비롯한 전체 지역 그리고 시장에서 전방위로 구출해 낼 계획입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매 끼니 밥을 챙겨 먹는게 어려워요. 빵이나 셰이크 등으로 간단하게 때우기 일쑤죠. 지구인연구소는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연구 · 개발하고 있어요. 이왕이면 맛있게 말이죠!

주 재료만큼은 국내산 못생긴 농산물을 고집하고 여기에 맛과 풍미를 높이기 위한 번거로운 제조 공정을 3~4단계 거쳤습니다. 

담백하고 진한 고소함
1. 못생긴 양송이 수프

반질반질한 양송이와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는 두말할 필요 없는 환상의 짝꿍이에요. 양송이버섯 특유의 고소한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살짝 볶은 후에 열풍 건조했는데요. 여기에 표고버섯 농축액과 쫀득쫀득하게 씹히는 표고버섯 후레이크를 첨가해 버섯의 자연스러운 풍미를 그대로 담았습니다.

단짠단짠 환상의 밸런스
2. 못생긴 옥수수 수프

옥수수 콘의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알갱이 하나하나를 볶아 당도를 높인 뒤 열풍 건조했어요. 단. 짠. 단. 짠! 혀끝에 은근히 퍼지는 이 환상의 밸런스는 절로 미소 짓게 만드는 맛이에요. 

진하고 농후한 양파의 향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
3. 못생긴 양파크림 수프

진하고 농후한 양파의 향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기에 충분한 맛이에요. 양파의 매운맛을 제거하기 위해 채를 썰어 일정시간 물에 담궈둔 뒤 볶아 매운맛은 빼고 양파의 단맛은 살려 열풍 건조 했는데요. 양파의 뜨거운 기운이 온 몸에 가득 퍼져 쌀쌀한 아침이나 으슬으슬 환절기에 특히 잘 어울리는 맛이에요. 


못생긴 분말수프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간단한 아침 식사

출근 전 아침, 밥을 차려 먹기가 번거로워요.
배는 고픈데 사무실에서 냄새나는 음식을 먹는게 불편해요. 

귀찮은 저녁 식사

피곤한 저녁, 밥 차리는게 귀찮아요.
매일 비슷한 메뉴, 배달 음식 이제 지겨워요. 

가벼운 간헐적 식사

칼로리는 가볍지만 든든하게 속을 채우고 싶어요. 

캠핑을 떠날 때 or 소풍 갈 때

캠핑을 떠나는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 필요해요.
야외에서 매 끼니를 요리하자니 번거롭고 어려워요.

양송이크림 빠네

여유로운 주말 빠네 빵에 양송이 수프를 넣어 함께 드세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을 근사한 브런치 메뉴가 된답니다. 

옥수수 더하기 옥수수

달콤하고 짭조름한 옥수수 수프에 옥수수 식빵을 함께 곁들이면 단맛과 고소함이 x 100배!
촉촉하게 수프에 적신 빵을 한 입 베어 물어보세요. 한 주간의 피로가 싸악- 가시는 기분일 거예요.  

아메리칸 블랙퍼스트

따뜻하게 구운 빵에 야채와 계란을 더하고, 여기에 양파크림 수프를 곁들여보세요. 따뜻하게 전해지는 온기는 포근한 주말 아침을 선사할 거예요. 통후추를 살짝 뿌려 드시면 감칠맛이 더 살아나요.

숲을 지키는 !

사용 후에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종이컵 용기

못생긴 분말수프를 담는 종이컵 용기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일회용 종이컵이 아니에요. 바로 사탕수수 섬유로 만들고 옥수수 전분 PLA로 내부를 코팅한 100% 친환경 종이컵이에요. 

우리나라의 일회용 종이컵 사용량은
연간 300억 개.
생산부터 소비까지
지구를 병들게 하고 있어요.

A4 용지 기준 종이 1톤을 생산하는 데에는 30년 된 나무가 약 17그루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나무 한 그루가 오랜 시간 숲을 지켜온 나이에 비해 생산되는 종이의 양은 겨우 59KG. 지금도 지구 반대편의 원시림에서는 종이 생산을 위해 수많은 나무들이 베어지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우리 지구에는 약 3조 억 그루의 나무가 있다고 하는데요. 매년 150억 그루의 나무가 줄어들고 있어 이대로라면 200년 뒤에는 지구에서 나무를 찾아볼 수가 없다고 해요. 산소를 발생시키고 공기 청정 역할을 하는 지구의 폐, 숲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거죠. 


못생긴 분말수프의 용기는 사탕수수에서 과당을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식물성 섬유질로 만들었어요. 30년 이상 자란 나무를 벌목하지 않고 6개월마다 수확이 가능해 지속가능한 소재랍니다. 

일회용 종이컵 재활용 겨우 15억 개.

일회용 종이컵 내부에 코팅된 폴리에틸렌(PE)는 비닐의 일종으로 종이컵을 재활용 쓰레기로 분리배출하더라도 종이와 코팅을 쉽게 분리할 수 없어 결국 일반 쓰레기로 매립되거나 소각돼요. 흙에 묻었을 때 썩기까지 약 20년이 걸리고 소각을 하면 유해가스를 발생시켜요. 


못생긴 분말수프의 용기는 땅에 묻으면 6개월 이내에 다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바로 내부를 화학물질이 아닌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친환경 수지인 PLA(Poly Lactic Acid)로 코팅했기 때문인데요. 

뜨거운 음식을 담거나, 입에 닿아도 환경호르몬은 물론 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안전하고 일반 종이컵, 플라스틱과 똑같은 내구성을 갖고 있지만 폐기 시에는 미생물에 의해 100% 생분해되며 퇴비로도 재활용이 가능해요. 또한 디자인 인쇄 역시 인체에 무해한 물로 만든 잉크를 사용했기에 더욱 안전하답니다.

야외에서 못생긴 분말수프를 

먹고 난 뒤에는

땅에 살포시 묻어주세요!

Happy Earth Day with YOU.

생산자와 소비자, 지구가 상생하는 가치소비를 제안합니다.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는 수프 메뉴 개발부터 친환경 소재의 용기를 적용하기까지 장장 1년이라는 시간을 준비했어요. 못생긴 농산물의 활용부터 음식을 담는 용기까지 지구의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랍니다. 

와디즈를 통해 많은 서포터분들의 응원을 받고 싶어요.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그리고 지구 환경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만든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를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생산자와 소비자, 지구가 상생하는 올곧은 가치를 담은 제품이라 자신합니다. 

못생긴 분말수프 제품 생산 일정

못생긴 분말수프 제조 일정
1. 친환경 종이컵 용기 및 뚜껑 제작
2018년 11월 말 ~ 2019년 2월 초
2. 1차 제조 (세척, 살균, 품목별 조리, 열풍건조, 분쇄)
2019년 2월 07일 ~ 08일 예정
3. 최종 제품 패키징 완료
2019년 2월 12일 ~ 13일 예정


여러분의 응원으로 모금된 소중한 펀딩액은 충청북도 지역의 못생긴 채소 수매자금과 분말수프 제조비, 포장비, 배송비로 고르게 사용될 예정이며, 정성껏 만든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를 리워드로 제공해드립니다. 

못생긴 양송이 수프 원재료 및 함량
스프베이스-1{분말유크림(유크림:호주산), 크림버터혼합분말(유당:미국산), 식물성크림, 가공전지분, 이금기치킨파우더}, 포도당, 변성전분, 덱스트린, 건조감자분말(미국산), 표고버섯추출물분말3{표고버섯엑기스농축액(중국산), 정제소금(국산)}, 표고버섯후레이크, 진공건조양송이후레이크 2%{양송이 97%(국내산)}, 정제소금, 표고버섯분말, 대두유, 구아검, 파슬리후레이크 *우유, 대두, 닭고기, 쇠고기 함유
못생긴 양송이 수프 영양성분 (총 내용량 20g / 80kcal)
총 내용량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
나트륨
300mg
15%
탄수화물
15g
5%
당류
5g
5%
콜레스테롤
5mg 미만
1%
지방
1.6g
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1g
7%
단백질
1g
2%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못생긴 옥수수 수프 원재료 및 함량
변성전분, 설탕, 식물성크림{식물성유지(외국산), 물엿, 말토덱스트린(분말, 카제인나트륨, 유화제, 유청단백분말(미국산)}, 알파콘씨 10%(옥수수:국내산), 포도당, 조제스위트콘파우더8%(뉴질랜드산/스위트콘파우더 84%, 말토덱스트린, 정제당, 소금), 덱스트린, 콘그릿스 5호 5%{옥수수(외국산:호주, 브라질, 우크라이나 등)}, 가공전지분, 정제소금, 분말유크림, 건조감자분말, 과당, 가공치즈, 양파분말, 스위트콘후레바(덱스트린,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천연옥수수향, 프로필렌글리콜, 아라비아검, 벤질알콜, 바닐린, 에틸말통, 2-아세틸피라진), 구아검, 치자황색소, 함수구연산, 백후추분말 *우유, 대두 함유
못생긴 옥수수 수프 영양성분 (총 내용량 20g / 80kcal)
총 내용량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
나트륨
310mg
16%
탄수화물
16g
5%
당류
5g
5%
콜레스테롤
0mg
0%
지방
1.5g
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2g
8%
단백질
1g 미만
1%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못생긴 양파크림 수프 원재료 및 함량
스프베이스-2 24.7%{혼합분유(네덜란드산), 분말유크림 6%(유크림60%:호주산), 크림버터혼합분말, 가공치즈, 버터리체다씨즈닝}, 변성전분, 식물성크림 15%{물엿, 유청분말(외국산), 가공유지(야자경화유:외국산), 유크림, 유당}, 건조감자분말(미국산), 덱스트린, 설탕, 건조양파 45%(중국산), 양파분말 4%(국내산), 정제소금, 포도당, 코코넛크림파우더, 볶음양파분말1%(건양파 81.76%:중국산), 구아검, 파슬리후레이크 *우유, 대두, 쇠고기 함유
못생긴 양파크림 수프 영양성분 (총 내용량 20g / 80kcal)
총 내용량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
나트륨
340mg
17%
탄수화물
15g
5%
당류
5g
5%
콜레스테롤
5mg 미만
2%
지방
1.6g
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2g
8%
단백질
1g
2%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못생긴 분말수프 포장용기 정보
포장재질 (내면)
[뚜껑, 용기]
사탕수수 섬유, 옥수수 전분 PLA
[내포장]
폴리에틸렌

리워드 발송안내

1. 리워드는 2월 18일 (월)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일 최대 100박스)
2. 리워드는 택배박스에 담겨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택배사 : CJ 대한통운 / T. 1588-1255)
3. 배송 관련 문의 : 지구인컴퍼니 고객센터 T. 070-7799-0419 / ask_me@gikuin.com / 메이커 문의하기)
※ 와디즈 계정(이메일 주소)과 성함, 연락처를 함께 알려주시면 좀 더 신속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D
4. 결제 관련 문의 : 와디즈 고객센터 T. 1661-9056


Q. 분말수프는 어떻게 만들었나요?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는 각각의 원재료 고유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개별 조리과정을 거쳐 열풍건조 후에 분쇄하였습니다.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조하여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Q. 스푼이 함께 들어있나요?
못생긴 분말수프 시리즈는 원재료부터 용기까지 지구 환경을 고려하여 만든 제품으로 별도의 플라스틱 스푼이 함께 동봉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과 함께 분말수프를 저을 수 있는 스푼을 준비해주세요 : D

Q. 유통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제조일로부터 12개월이며, 제품 밑면에 별도 표기 됩니다. 

Q.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 보관하시고,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드세요.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2월 10일까지 펀딩과 제품 생산이 진행되고 프로젝트가 성공 시,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결제 완료 서포터에 한해 리워드가 순차 배송될 예정입니다.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 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2월 14일 16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 / 배송지 / 카드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를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Q. 교환 / 환불 / 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펀딩 취소가 가능하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 <펀딩정보> 탭에서 교환 / 환불 / AS 정책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펀딩해 주세요. 


서포터분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지구인연구소는 못생겨서 버려지거나 미처 시장에 유통되지 못한 잉여 농산물을 다양하게 재가공하여 판매하는 지구인컴퍼니의 대표 브랜드예요. 세계적인 이슈인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그리고 지구 환경 문제를 연구하며 생산자와 소비자, 지구가 상생하는 가치소비를 제안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음식은 좋은 재료에서 나온다…

맛있는 음식이 주는 행복에 몰두하며 이 음식이 어디서, 누구로부터, 어떻게 생산되는지 궁금했어요. 더 건강한 맛을 위해 그리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농약을 쓰지 않고, 친환경적인 농법을 시도하는 농부들이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는 것. 혹시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이런 철학으로 정성껏 농사를 지어도 모두 판매되지 못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외모에 흠결이 있는 것은 아예 시장으로 나오지 못하고요. 좋은 재료가 전달되지 못한다는 것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손해인데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어요. 

지구인연구소는 많은 이들에게 못생겨도 맛 좋은 우리 농산물과 그것으로 만든 가공식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그것은 담는 패키지 역시 지구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방법으로 말이에요. 

못생겼다 불리며 소외된 농산물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일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저희와 함께 해주실거죠?

댓글 53

전체 5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