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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를 더욱 쉽고 정밀하게 측정하는 IoT 뷰티 솔루션

나인폭스의 피부 측정기 CHOC2를 통해 피부 상태 (피부톤, 수분량)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휴대할 수 있는 CHOC2로 맞춤 피부 솔루션을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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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피부컬러와 수분도를

한 번에 측정 가능한

개인 맞춤형 뷰티 솔루션

나인폭스는 알고리즘을 통한 정보 분석 등 소프트웨어 전문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나인폭스에서 개발한 CHOC2 피부 측정기는 여성들이 항상 들고 다니는 화장품에 피부측정기를 결합하여 나온 상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피부를 측정하고 블루투스 기반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도 같이 제공한 상품입니다.


투자자 혜택

얼리버드 선착순 30명 - 30주(210,000원) 이상 투자자
투자금의 5% 페이백
72주(504,000원) 이상 투자자
투자금의 4% 페이백
143주(1,001,000원) 이상 투자자
투자금의 5% 페이백

투자 포인트

1. 피부 유수분과 컬러까지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소형 센서가 부착되어 있는 측정기 CHOC2 자체 개발중

CHOC2는 철저하게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고객을 불편하게 하지 말자”는 핵심 가치를 가지고 서비스 준비중입니다.

  • 기존 측정기와 달리 피부 유수분과 피부 컬러를 동시에 측정하여 기초화장품 뿐만 아니라 색조화장품까지 고려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사용자를 고려한 제품입니다. 휴대성이 강한 쿠션(리필 가능)이나, 립스틱(삽입형 모델)에 사용되어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가 피부측정을 할수있도록 제작중에 있습니다. 
  • 집에 머물러 있는 측정기 수준이 아니라, 휴대가 가능한 측정기입니다. 들고 다니기만 해도 주변 자외선과 습도를 알 수 있습니다. 피부 측정 뿐 아니라 솔루션도 같이 제공되기에, 야외에서 오래 근무하시는 분이나 실내 습도가 낮아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2. 셀브 뷰티족의 증가와 뷰티 IoT를 통한 퍼스널 솔루션 대두

  •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뷰티 IoT 시장

셀프 뷰티 족이 늘어나면서 화장대를 에스테틱으로 만들어주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에 대한 선호도 또한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세계 모바일 헬스 케어 시장 가치 규모는 110억달러(약 12조 3000억원)에 달했습니다. 전세계 모바일 헬스케어의 시장 규모는 약 24억 달러로 오는 2018년에는 80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8조원대 수준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높은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더욱더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뷰티 디바이스 관심도 설문결과 20대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주고 있으며, 그 뒤로 30대 - 40대 순으로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도 다양하게 출시가 되면서 더욱 이목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CHOC2에서는 기존 IoT 시장에서 더 특별한 관점으로 바라보았습니다. 피부 측정 뿐만 아니라 행동 패턴과 사용 되고 있는 화장품까지 분석해서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 종합적인 뷰티 퍼스널 솔루션

어플리케이션에서 피부 데이터 (유수분, 피부 컬러, 자외선, 습도) + 주변 공공 데이터 (날씨, 미세먼지, 위치) + 기존에 사용되는 화장품 성분을 분석하여 종합적인 뷰티 퍼스널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피부 측정으로 사용자들은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점차 개인화된 플랫폼으로 변화하는 추세

  • 꾸준히 성장 추세의 4차 산업 모델, 화장품 시장

: 지난 해 K-beauty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시대에 맞추어 많은 발전이 있었던 화장품 시장의 플랫폼

: 방문판매 -> 오프라인 홍보 및 판매 -> 온라인 홍보 및 판매 -> 개인 맞춤 서비스로 점차 개인화된 플랫폼으로 변화되었습니다.

  • CHOC2는 탁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뷰티 산업의 발전에 발 맞춰 개인 맞춤 앱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피부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고, 화장품 솔루션에 대해서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화장품 한류 시대’로 해외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국내 유수 화장품 브랜드들과 제휴를 맺어 브랜드 상품으로 제품을 수출한다면, 해외 뷰티 시장에서도 화장품 IoT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



사업내용

서랍 속에 들어가는 측정기가 아닙니다.

단순히 피부 측정 결과를 보여주는 선에서 끝나지 않고 데이터 (피부유수분, 피부컬러, 자외선, 습도, 공공데이터, 화장품)를 수집,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알맞은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기획했습니다.

저희 나인폭스는 2014년도부터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로써 데이터를 수집, 가공, 분석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기술들을 개발, 납품했습니다. 꾸준히 축적한 측정 결과를 유용한 정보로 탈바꿈시켜 더욱 값진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피부 타입 측정 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부측정기


사용자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수분, 피부톤, 자외선, 습도의 측정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피부 상태에 따라서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사용자의 측정 데이터 및 필요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축적한 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피부에 맞는 관리 방법, 화장품 추천, 개선 방안 등) 더 나아가 뷰티크리에이터 추천, 비슷한 피부 타입을 가진 사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CHOC2의 24시간 솔루션

피부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하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24시간 피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비지니스모델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와 기업 대 소비자 전자상거래(B2C)를 결합시킨 형태의 전자상거래. 기업들을 모집해 소비자와 만나게 해주고, 소비자에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 준 비용을 받는 형태 (출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나인폭스가 준비하는 CHOC2의 사업 모델은 B2B2C입니다. 

먼저 나인폭스와 화장품 회사 또는 브랜드는 제휴를 통하여 CHOC2 피부측정기가 포함된 화장품을 준비합니다. 나인폭스는 피부측정기를 제휴사에 납품(B2B)하고 제휴사는 화장품(실제 성분)과 브랜드를 결합합니다.  

CHOC2가 결합된 화장품 소비자와 나인폭스 사이에 B2C 서비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B2C 서비스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휴 업체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최종 목표입니다.

연혁

2014.01.
주식회사 나인폭스 설립
2014.06.
한자 학교, 필수 일본한자 문자인식 기반 앱 서비스 개시
2014.12.
사무실 이전 (명동 → 구로디지털단지)
2015.02
OCT 무인방재 시스템 납품 ( 안드로이드 , iOS )
2015.05.
탐엔탐스 마이탐 앱 제작 납품( iOS, 안드로이드 )
2015.11.
키위맘 앱 제작 납품 ( 안드로이드 , iOS )
2015.12.
매출 1억 달성
2016.01.LG전자 iHEMS 제작 납품 (안드로이드)
2016.08.ETRI 특허 이전
2016.11.서강대 맞춤형 사업 수행
2017.01.창업에듀 시스템 제작 참여 (서버)
2017.03. KT Giga Office 문서보안 제작 납품 (안드로이드, iOS)

향후계획

향후 계획 및 발전 방향

1. CHOC2의 발전 및 변화 방향

  • 배터리에서 USB로, 더욱 작게!

: 기존 배터리 모드에서 USB 단자 장착으로 변경하여 부피를 축소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 단자를 장착하게 된다면 배터리 공간, 블루투스 통신이 필요없어지고 USB 통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을 더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결합 상품을 다양하게 연계 가능

: 쿠션에만 결합하지 않고 다양한 화장품(미스트,립스틱,기초화장품 등)에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결합제품으로 제품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 피부 측정에 전반적인 솔루션 제공

: 피부 측정기를 활용한 앱의 활용도를 극대화시킬 예정입니다. 개인 맞춤형 피부 분석 서비스와 뷰티 크리에이터가 연계된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공으로 종합 뷰티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2.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증 획득 준비

이미 K-뷰티 시장은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K-뷰티 시장의 글로벌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2016년부터는 미국에 수출하는 규모가 전 년 대비 45.66% 증가하였고 지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나인폭스는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충분한 회사입니다. 나인폭스에서 준비중인 CHOC2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럽 진출을 위해 CE 인증을 신청한 상태이며 추가로 ROHS, EMC 인증을 받겠습니다. 일본 진출을 위해 일본종합상사 OKAYA와 접촉 중에 있으며 일본 인증은 OKAYA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협의중입니다. 미국 진출을 위해 FCC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3. 지속적인 뷰티 컨텐츠 업데이트

시장에 새로 나오는 화장품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자에게 항상 최신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최신 유행하는 화장법, 트렌드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겠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고 종합 뷰티 솔루션으로 발전하겠습니다.


사업추진계획

1. 국내 사업화(B2B) 및 거래처 확대

2017년 하반기부터 국내 화장품 제조사, 유통사에 CHOC2를 제안하고 관련 영업활동을 진행중입니다. 에어쿠션, 립, 팔렛트 등 다양한 화장품에 적용하여 품목을 확대하겠습니다.

2. 해외 업체 협력 및 해외 진출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종합상사 OKAYA와 접촉중에 있으며, 향후 미국, 유럽, 동남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진출을 목표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3. 상장 계획

크라우드펀딩(2018) -> KSM 등록(2019) ->  코넥스 특례 상장(2021) 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재무상태

1. 재무상태표: 투자설명서 29-30p

2. 손익계산서: 투자설명서 31-32p

3. 재무추정, 기업가치 평가 근거: 투자설명서 18-19p

시장분석

● IoT 뷰티 산업에 관심도 상승

셀프 뷰티 족이 늘어나면서 화장대를 에스테틱으로 만들어주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세계 모바일 헬스 케어 시장 가치 규모는 110억달러(약 12조 3000억원)에 달했습니다. 전세계 모바일 헬스케어의 시장 규모는 약 24억 달러로 오는2018년에는 80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8조원대 수준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높은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더욱더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뷰티 디바이스 관심도 설문결과20대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주고 있으며, 그 뒤로 30대 - 40대 순으로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뷰티 시장 활성화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29억 달러 (14조원, 유로모니터 집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국내 생산되는 화장품은 기초와 색조화장품이 각각 1, 2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해 기초 화장품 생산금액은 7조 6,000억원(+23.3%)이며, 기초 매출 비중은58.1%로 2위 색조 17.6%보다 3배 이상 높습니다. 색조 화장품 생산 금액은 2조 3,000억원(+33.1%)입니다. CHOC2에서는 기초와 색조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뷰티 시장 활성화에 또다른 지표가 될 것입니다.

● 글로벌 한국 K-뷰티

K-뷰티 열풍으로 국내 화장품은 수출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시장과 미국, 러시아 시장까지 자리 잡게 되어 올해 사상 최초로 무역수지 흑자가 2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입니다. ‘한국화장품은 품질이 좋다’ 라는 인식으로 각종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 뷰티 시장 플랫폼의 변화

소비자는 매장에 가서 화장품 정보를 습득하는 것보다, 모바일/웹 영상과 뷰티 크리에이터를 통해 화장품 정보를 습득하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나의 피부와 맞는지 미리 정보를 습득하고,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 후 결제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이어지는 제품 구매 동선을 촉투(CHOC2)를 통해서는 한꺼번에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뷰티 시장의 플랫폼에 또 다른 변화를 줄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