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통주

국내유일 식약처기준통과, 건강한 식단관리 도시락 MyB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에서 제시한 '특수용도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시험성적 기준을 통과하였으며, 2018년 홈쇼핑 판매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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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마이비는 벤처기업인증을 보유할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하여 2018년 상반기 벤처기업인증 예정입니다.
벤처기업인증 시 본 프로젝트에 투자하신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가 가합니다.

송현 K-크라우드 펀드 1.5억원 투자 확정


송현 K-크라우드 펀드에서 본 프로젝트를 통해 ㈜마이비에 1.5억원 투자를 집행하였습니다.
전문투자사와 같은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는 투자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혜택

25주 이상 ~ 37주 미만
(333,325원 이상 ~ 493,321원 미만)
- 마이비밀 1만원 상품권
- 마이비밀 10% 할인쿠폰 3매
37주 이상 ~ 75주 미만
(493,321원 이상 ~ 999,975원 미만)
- 마이비밀 3만원 상품권
- 마이비밀 10% 할인쿠폰 월 1매 증정
75주 이상 ~ 150주 미만
(999,975원 이상 ~ 1,999,950원 미만)
- 마이비밀 5만원 상품권
- 마이비밀 15% 할인쿠폰 월 1매 증정
- 새롭게 제품이 출시 될때마다 1회 이용 가능한 혜택 제공
150주 이상
(1,999,950원 이상)
- 마이비밀 10만원 상품권
- 마이비밀 15% 할인쿠폰 월 1매 증정
- 새롭게 제품이 출시 될때마다 1회 이용 가능한 혜택 제공
- 연 1회 주주파티 초청 (주주 교류회)
* 1주당 발행가액 13,333원

가장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 식욕
이것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식욕은 인간의 욕구 중 가장 우선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생리적 욕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적 욕구를 충족 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해야 하는 사람, 당뇨로 인하여 혈당 관리를 해야 하는 사람, 혈압관리가 필요한 사람 등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러 한 기본적 욕구를 충족하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이비는 이러한 사람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웰니스 식품을 연구 하고 개발합니다.
기존 시장에 많이 출시되어 있던 분말, 알약, 액상 형태의 보조식품이나 의약품이 아닌 일반 가공식품(도시락, 빵, 피자 등)을 기반으로 특수용도식품을 연구개발 하고 있으며, 우리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삶이 보다 윤택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그런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2018년 4월, 투자 크라우드펀딩 이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 우리의 꿈에 함께 동참할 마이비의 첫 주주이자 우리의 식구가 되실 여러분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은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도시락 형태 제품 중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시험성적 기준을 통과한 제품입니다.

(*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 체중의 감소 또는 증가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소를 가감하여 조제된 식품)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은 제품 당 270~380 kcal를 제공하고,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6, 비타민C, 나이아신, 엽산, 비타 민E, 단백질을 1일 영양소 기준치의 25%이상, 칼슘, 철 및 아연을 영양소 기준 치의 10% 이상을 제공 함으로서,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를 예방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입니다.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은 도시락 형태의 다이어트 제품 중 최초로 홈쇼핑 라이브 방송까지 유통채널을 확장 하였습니다. 까다로운 홈쇼핑의 QA와 광고심의를 통과하고 2018년 1월 1일 새벽1시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상생방송을 통하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새벽 1시 방송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50분 방송에 매출 1억을 달성하는 높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번 성과로 인하여 지속적인 홈쇼핑 방송 계획을 할 수 있게 되었고, 현재 홈앤쇼핑과도 방송일정 협의 중에 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이 종료되면, 생산공정을 간소화하여 생산단가를 줄인 홈쇼핑 특화 제품을 개발 할 계획입니다.


마이비의 특수용도식품 개발은 식품연구와 임상연구 경력10년의 임상 영양사님이 주축이 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2016년 내분비계 병원과 건강검진센터와 함께 당뇨환자,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3차례 의 거친 임상테스트를 진행한 결과와 150개 가량의 제품 레시피 컨텐츠를 확보 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연구개발
도시락에서 빵, 피자, 떡볶이까지

마이비가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제품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에 나와있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경우 알약, 분말, 액체상태의 보조식품 형태가 대부분인데 반해 마이비가 개발하고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경우 일반 가공식품(떡볶이, 피자, 빵 등)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와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당류, 나트륨함량은 낮추고 단백질과 다이어트 시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소 함량을 높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비는 2017년 12월 도시락 형태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인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을 출시하였고 2018년에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빵과 피자, 떡볶이를 출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피트니스센터 전용 쇼핑몰 구축

피트니스 센터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지만, 비즈니스 모델은 여전히 회원권 판매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마이비는 2019년 하반기부터 피트니스 센터 회원들만이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전용 쇼핑몰 운영사업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마이비는 전용몰을  통해 발생한 매출 전체에서 일부를 수수료 형태로 피트니스 센터에 지급한 나머지를 가져가는 형태입니다.

전용몰을 통해 마이비에서는 매출확대를, 센터에서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과 부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피트니스 센터의 회원들에게는 마이비의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


당뇨 환자용 식품과 실버식품 연구개발

마이비는 지난 2015년~2016년 내분비계 병원과 함께 당뇨환자들을 대상으로 3차례 의 거친 임상테스트를 진행했고, 당뇨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단을 개발하여 판매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16년3월~16년6월까지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통해 약 12주간 관리를 받은 황희수 님의 개선 된 건강지표>

2022년 기존의 특수용도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개발 노하우와 인프라, 그리고 당뇨식품을 판매 했었던 경험을 토대로 당뇨환자용 식품과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실버식품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기업 가치 평가

기업가치 평가는 유사업체 중 2017.08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D사의 가치를 참고하여 산정하였습니다. D사가 최초 시드 투자 7억원을 받았던 2016년의 경우 매출액 4억6천만원에 기업가치42억원을 VC로부터 인정받았습니다. 

마이비는 2017년 매출액 9억1천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D사의 사례를 적용해볼 때 웰니스 식품 사업영역에서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할 때 마이비의 현재 기업가치는 약 80억원 정도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는 초기 투자자분들께는 현재 추정한 기업가치보다 50% 할인된 40억원으로 기업가치를 산정하여 당사의 미래가치에 투자하시는 분들께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송현 K-크라우드 펀드 1.5억원 투자 집행


송현 K-크라우드 펀드에서 본 프로젝트를 통해 ㈜마이비에 1.5억원 투자를 집행합니다.
전문투자사와 같은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는 투자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연혁

헬스장 트레이너, 웰니스식품 사업가가 되기로 결심하다.

"코치님, 저 정말 식단관리가 너무 힘들어요, 닭가슴살 더 이상 못먹겠어요"
학부시절 헬스장 트레이너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회원분들과 상담할 때 가장 많이 들은 이야기는 식단관리가 너무 힘들다는 이야기였습니다. 2013년 저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식단관리를 힘들지 않고,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학생이었던 저는 정부지원사업과 창업보육센터에서의 인큐베이팅 등을 통하여 약 2년간 창업에 대한 준비를 해 나갔고, 이후 같은 뜻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2015년 마이비를 탄생시키게 되었습니다. 

주요 연혁

2015.10.
주식회사 마이비 설립
다이어트도시락 브랜드 ‘마이비밀’ 런칭
2016.09.
당뇨관리식단 ‘마이비 푸드케어’ 런칭
2016.12.
‘마이비밀’ 다이어트식품 브랜드로 전환
2017.03.
‘더슬림 도시락’ 런칭
2017.10.
월 매출 1억원 달성
2017.11.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등록 (국내유일)
2017.12.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런칭
2018.01.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현대홈쇼핑 런칭
(판매목표 대비116% 달성)
2018.03.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홈앤쇼핑 런칭
2018.03.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중소기업유통센터 주관 ‘배틀커머스’ 우승


향후계획

사업 추진 계획

구 분
목 표
계 획
단기
(2018년)
제품 다각화를 통한 수익 창출기반 구축
①더슬림 다이어트식단 메뉴구성 확대
②홈쇼핑 전용상품 개발
③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제품개발 확대
중기
(2019년~2021년)
비즈니스모델 다각화 및 이익률 개선
①B2B 비즈니스 모델 : 피트니스센터 폐쇄몰 운영
②자가공장 구축을 통한 이익률 개선
장기
(2022년~)
사업영역 확대
①당뇨환자용 식품영역으로 사업확대
②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식품 영역으로 사업확대

단기계획 (2018년)
제품 다각화를 통한 수익창출 기반 구축 

1.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메뉴구성 확대 (12개->24개) 

기존에 출시 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의 메뉴를 기존 12개에서 24개까지 개발할 계획입니다.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은 하루 2끼니(아침과 저녁, 점심 은 일반식 권장)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주 6일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홈쇼핑 전용상품 

개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은 이커머스에 특화된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홈쇼핑 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만, 높은 수수료율과 할인율로 인하여 매출대비 수익률이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을 포함한 새롭게 개발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들의 경우 홈쇼핑 전용상품을 따로 구축하여 홈쇼핑 채널에서의 매출증대와 이익률 개선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입니다. 

3. ‘더슬림 다이어트식단’ 이외의 식사 대체용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개발

도시락 형태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이외의 다이어트를 하면서 고지방 고칼로리로 인해 포기해야 했던 피자와 떡볶이를 특수용도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개발 중 에 있습니다.

  • 피자 - 출시 예정일 : 2018년 8월
구분
다이어트 피자
피자
식품유형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빵류 (피자)
칼로리
200g 기준 - 330kcal
200g 기준 - 480kcal
특징
칼로리와 나트륨, 포화지방을 줄이고,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소, 단백질을 강화한 피자형태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정제 된 밀가루로 만든 탄수화물로 혈당지수가 높고 비타민 무기질 등이 파괴되어 함량이 낮으며,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함량이 높음
  • 떡볶이 - 출시 예정일 : 2018년 9월
구분
다이어트 떡볶이
떡볶이
식품유형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떡류
칼로리
200g 기준 - 300kcal
200g 기준 - 450kcal
특징
밀가루 함량과 칼로리, 당류, 나트륨은 줄이고,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소는 강화 한 떡볶이 형태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정제 된 밀가루로 만든 탄수화물로 혈당지수가 높고 비타민 무기질 등이 파괴되어 함량이 낮으며, 칼로리, 나트륨 함량이 높음



중기계획 (2019년~2021년)
비즈니스모델 다각화 및 이익률 개선 

1. B2B 비즈니스모델 구축 : 피트니스센터 전용 쇼핑몰 구축 

2016년 기준 운영중인 피트니스센터는 8,169개, 종사자 수 는 28,680명으로 2012년부터 매해 10%~12% 성장하고 있으며,피트니스센터를 평균적으로 이용하는 회원을 300명으로 추정할 시 피트니스센터 회원 수는 약 245만명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통계청 ‘전국 사업체조사 : 시도, 산업 사업체 구분별 사업체 수 ‘06~16’ 참고)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피트니스센터 시장이지만, 아직도 비즈니스 모델은 회원권 판매에 머물러 있습니다. 마이비는 이를 공략하고자 2019년 하반기부터 피트니스 센터 회원들만이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전용 쇼핑몰 운영사업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전국 피트니스센터 중 54% (4,443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을 해 나갈 계획이며, 2020년 하반기까지 제휴처 1000개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센터몰의 운영,관리는 마이비에서 담당하며 센터몰에서 발생하는 매출 전체를 가져가고 일정 부분을 수수료 형태로 피트니스 센터에 지급하게 됩니다. 피트니스 센터 사업주는 어떠한 추가적인 비용 없이 센터 쇼핑몰 매출에 의한 수수료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트니스센터의 회원들은 마이비의 제품을 센터 전용 쇼핑몰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자가공장 구축을 통한 이익률 개선

현재 ‘더슬림 다이어트식단’을 생산하는 공장의 경우 연간 40억이 최대 생산가능 규모입니다. 2020년 목표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신규공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슬림 다이어트식단과 추가 상품의 생산을 위한 자가공장을 구축 할 계획입니다. 자가공장 구축 시 매출 이익 율이 약 25%, 영업 이익율이 15%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장기계획 (2022년)
당뇨환자용 식품과 실버식품 영역으로 사업 다각화

기존의 특수용도식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개발 노하우와 자체공장과 유통라인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당뇨환자용 식품과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실버식품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재무상태

2017년도 재무상태표



2017년도 손익계산서



재무추정

추정 근거

1. 매출 산출 근거

2. 매출원가 산출근거

3. 판매관리비 산출근거

시장분석

다이어트 식품시장피트니스센터 전용 쇼핑몰 시장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자설명서 12~15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