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통주

도시의 모든 것을 IoT로 연결하라! [가디언이엔지]

4차 산업 혁명의 중심인 IoT 시장! 가디언이엔지는 관공서를 대상으로 가로등, 보안등 무선네트워크 솔루션을, 민간기업에는 IoT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전문 업체입니다.

지금 투자하기 고민된다면?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0이 확산에 참여중입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참여시 최대 1,100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지서명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드립니다.

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도시의 모든 것을 인공지능과 IoT(사물인터넷)로 연결하라.”

미래에는 가로등이 단순히 불을 켜고 끄는 기능뿐만 아니라, Out-Door 사물인터넷의 무선통신 중계 역할까지 하게 될 것입니다. 길가의 가로등과 보안등으로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휴대폰과 드론을 무선으로 충전하는 세상, 가디언이엔지가 이끌어갑니다.

안녕하세요 (주) 가디언이엔지 대표 박소영입니다.

저희는 Smart IoT 양방향 시스템(상표권등록 제40-2017-0157207호)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전기/전자와 무선통신/클라우드 서버네트워크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IT융복합 전문업체입니다.

국내최초로 기존 도로조명(가로등/보안등)에 사물인터넷(loT) 기술을 접목, 스마트그리드 (무선원격 조명 및 누전탐지 등 에너지 제어시스템_특허등록 제10-1336860호), 워터그리드(무인 상수도 검침시스템_특허등록 제10-1685190호)을 개발완료하여 B2B 와 B2G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IoT기반 스마트 제어 분야는 정부가 적극 주도하는 4차 산업 관련 분야의 대기업 직접 진출이 불가한 중소기업 적합 업종이며 현재 도로조명 제어제품중 대한민국 최초 개발로 유일하게 IoT Hybrid망을 이용하는 제품을 출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8년 여름! 지자체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1. IoT SMART HUB

세상의 모든 유선 장비를 무선 IoT 전용(전국)망을 통해 대한민국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PC로 관리할 수 있는 가디언 IoT SMART HUB 솔루션입니다. 

2. IoT 양방향 무선 점멸기 (가로등, 보안등)

대다수 도로조명이 GPS나 타이머로 작동하는 도로조명시장의 판도를 바꾸고자 대한민국 최초로! IoT SMART HUB를 도로 조명에 적용시켰습니다.

자체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관제시스템을 통해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조명 하나하나를 원격제어, 관리, 상태 및 고장 점검할수 있는 솔루션이며  2018년 상반기 이미 2017년도의 매출을 넘어설 만큼 전국 지자체의 뜨거운 시장반응과 함께 납품(나라장터 조달등록)중입니다.

도로조명(가로등,보안등)에 IoT 기술이 왜 필요한가요?
1. 서울과 광주, 강원도, 부산의 일출 일몰시간은 서로 다릅니다. 같은 강원도라도 도심지역과 산간지역의 주변 밝기는 다를겁니다. 현재는 공무원이 직접 찾아다니면서, 시설물에 올라가서 한땀 한땀 시간조정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무선 IoT 기술을 이용하면 민원발생 즉시 사무실PC에서나 본인의 스마트폰 APP을 통해서 -15(15분 먼저 켜기). +15(15분 늦게 끄기)가 가능해집니다.

2. 도심지역에서는 빛공해로 야간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농촌지역에서는 가로보안등 불빛으로 농작물의 생육이 저해되는 등 민원이 끊이질 않습니다. 가디언이엔지의 새제품은 조도센서를 통해 기기 스스로 주변조도를 자동인지하여 최적의 점등소등시간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무선 IoT 기술은 해당 민원이 발생한 조명시설물을 무선원격관리하며, 2018년 3월 1일 심야 24:00 - 05:00 시간대에 조도를 0-100%를 조절하여 민원행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3. 골목길 귀가하실 때, 가로보안등이 꺼져 있으시면 무서우시죠? 무선 IoT 기술은 실시간으로 램프, 안정기, 누전차단기 트립, 정전, 릴레이 불량 등을 자동센싱하여, 클라우드 서버시스템에 자동고장 신고접수 및 처리를 24시간 안내하고 있습니다.

4. 가로등 보안등 통계 및 개별 조명시설물 관리가 한 눈에 보이지 않아, 민원처리에 불편이 컸습니다. 무선 IoT 기술은 관할 구역내의 모든 가로보안등의 각종 통계, 민원처리상황, 내부업무일지 출력, 자재입출고 및 재고량 관리 까지 모든 업무를 pc 및 스마트폰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고장 등의 이유로 불필요한 대기전력이 낭비되는 경우에 무선원격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산사태 및 전신주 기울어짐으로 전도된 경우에도 기기내부의 기울기 자동센싱을 통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2차 감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죠.

6. 이 외에도 미세먼지 측정 및 전기분해방식 제거기능, 가로보안등 시설물을 통한 휴대폰, 드론 등 무선충전기능 등 도로조명의 무선 IoT 기술활용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3. IoT 상수도 유무선 복합 검침기

검침원이 일일히 방문하여 기록하던 기존의 시스템을 자사의 IoT 상수도 무선  검침 시스템을 적용하면 클라우드 기반의 상수도의 원격 검침 시스템을 개발완료 하였습니다.

전원관리, 이벤트 감지. 데이터 암호화를 통한 보안 강화 등의 다양한 편리함으로 활발히 영업 활동 중입니다.

4. 클라우드 기반 웹, 앱, pc버전 관제 시스템

자사 개발 하드웨어제품에 가장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웹, 앱, pc버전 관제 시스템을 자체 개발 납품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지금 가디언이엔지에 투자해야하는 이유"

1. 주된 고객이 지자체(조달납품)라 매출의 안전성과 지속성이 보장됩니다.

현재 20여개 지자체에 당사 제품 납품 중, 전체 가로등이 20,000대라면, 지자체는 매년 2,000대씩 분할 구매하는 방식으로 실례로 전남00군의 경우, 2014년 초도납품 이후 2018년 현재까지 추가납품이 지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B2G 비지니스 만의 장점
  1. 현금거래, 물품납부후 7일이내 시스템결재, 매입매출거래의 신뢰성(정부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2. 정부조달은 해외수출시에도 기업신뢰도 상승
  3. 일반 사기업간의 거래(B2B)에서는 요구하지 않는 회사신용평가, 제품성능평가, 각종 인증

2. 양방향 조명 제어 제품군 중 유일하게 2017년 SKT 신뢰성 및 망연동 인증을 통과한 제품입니다.

3. 국내 상용제품 최초 무선통신의 수신감도(RSSI) 신뢰도 공인시험성적서를 취득하였습니다.

4. 국내 최초 상용화 성공제품으로 현재 서울 IoT 센터를 통해 조명제어분야 최초로 실증대상 사업자로 선정되어 사업 참여, 현장 실증중입니다.

5. 정부나 지자체, 공공기관에 납품하는 조명제어장치는 현재 국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지정한 중소기업경쟁업종입니다. 따라서 대기업과의 경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페달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가디언이엔지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도약을 위한 차세대 제품도 내부 개발은 물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의 기술이전을 통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제품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터널내 조명제어, 화재감시/초동진화, 공기질 향상(미세먼지 제거) 등의 스마트터널 AI 솔루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연공동개발)
2
가로등과 보안등에 미세먼지 제거(코로나 원리의 집진방식 & 전기분해), 여름철 열섬방지(Mist Injection), 전기자동차/드론 등의 무선충전 등이 가능한 일체화하는 스마트 POLE (특허출원 중, 자사 독자개발)
3
당사의 IoT 기술과 AI 드론을 활용한 하천의 상시 수질 오염, 센서측정, 드론을 통한 현장샘플 채취, 녹조 방지 감시 솔루션(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공동개발)
4
 SMART CITY전용 LoRa 무선중계기 고도화 기술

“내가 아닌 우리가 성장하는 환경을 꿈꿉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투명한 기업공개는 물론 시장선도형 기술제품의 가치나 장점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디언이엔지는 조직 구성원 60% 이상이 개발인력이며 초기개발부터 수정, 업그레이드, 향후 고도화 작업까지 내부인력이 함께 만들어왔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의 외부유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다년간의 정부 및 지자체 영업활동의 결과로 끈끈한 영업네트워크를 형성해왔습니다. 

국내최초 2017년 10월 서울 00구청에 New IoT 도로조명제어 제품을 런칭하고 실증사업에 성공했습니다. 2018년 4월 양산단계를 통해 현재 영업사이트 확장 중에 있습니다.

현재의 주요 고객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입니다. 하지만 5년 내에 Out-Door 가로등이 무선네트워크의 HUB 역할을 하는 스마트시티용 Pole 확장을 통해 가디언이엔지 만의 초연결 네트워크 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위치추적, 대중교통 정보취득, 범죄감시, 사고감시, 거주지 주차위반, 음식쓰레기 처리 등 다양한 복지,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이후 2018년 중 KSM에 등록하고, 2019년 코넥스에 크라우드펀딩 특례상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후 3년 이내에 (2022년까지) 코스닥에 신속 이전 상장하여 빠른 시일 내에 주주들의 이익실현을 가능하게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투자설명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스닥 신속이전 상장 요건 : 자기자본 10억원 이상, 최근 사업년도 당기순이익 20억원 이상 및 자기자본이익율 20% 이상(Track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