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상환전환우선주

상환이자율 연7%ㅣ와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다, 퍼플독

가장 스마트하게 와인을 즐기는 법, 매월 만나는 나를 위한 와인 버틀러 서비스



스토리


투자자 EXIT 전략

상환전환우선주의 상환권 행사를 통해 EXIT 가능하며, 상환 이자율은 연단리 7%로 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국내에서 컨텐츠와 함께 제공되는 와인 배송 서비스는 없기에 주류에 대한 법적 규제가 완화될 때에 이미 와인 배송 시장을 선점한 당사에 많은 제안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사와 주주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M&A 제안이라면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EXIT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 분들을 위한 선물

[얼리버드] 선착순 10명
16주 이상 투자자
퍼플독 GOLD1 서비스 3개월 + 추가 3개월 ,
총 6개월 무료 이용권 추가 제공
(210,000원 상당)
[얼리버드] 선착순 7명
47주 이상 투자시
퍼플독 GOLD1 서비스 6개월 + 추가 6개월,
총 12개월 무료 이용권 추가 제공
(420,000원 상당)
5주 이상 투자시
퍼플독 GOLD1 서비스 1달 무료 이용권 제공
(35,000원 상당)
16주 이상 투자시
퍼플독 GOLD1 서비스 3달 무료 이용권 제공
(105,000원 상당)
47주 이상 투자시
퍼플독 GOLD1 서비스 6달 무료 이용권 제공
(210,000원 상당)
고급 와인 세이버 제공
76주 이상 투자시
퍼플독 GOLD1 서비스 12달 무료 이용권 제공
(420,000원 상당)
고급 와인 세이버 제공

투자자분들의 경우 퍼플독 데이(퍼플독과 함께하는 와인 테이스팅 데이)의 참여비용을 2만원으로 파격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알림신청을 해주신 투자자분들께서는 실 투자까지 진행되는 경우 퍼플독 데이의 참여비용을 1만원으로 설정하여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퍼플독 와인 테이스팅 데이(가칭 퍼플독 데이) 파격할인 혜택 제공 및 우선예약

퍼플독은 2019년부터 매달 1회 또는 2회 안주와 함께 퍼플독 GOLD라인 급 와인 5종을 테이스팅 할 수 있는 퍼플독 데이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테이스팅과 함께 와인에 대한 본적인 와인 강의도 같이 진행됩니다. 퍼플독 데이의 원은 약 30명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데 주주분들의 경우 우선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우선권을 드립니다.  퍼플독 데이의 참여비용은 일반인은 약 5만원, 회원의 경우 약 3만원 정도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투자자 분들은 회원보다 더 할인이 된 2만원으로 퍼플독 데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헤택을 드립니다. (퍼플독 데이는 아래의 당사 사무공간 내 와인바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매장 오픈 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 될 예정입니다.)

퍼플독_국내 와인 산업을 주도하는 와인 라이프스타일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퍼플독은 커스터마이징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는 업체입니다.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맞춤형 와인 서비스, 쉽고 편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카페 매장까지 진출하여 국내 와인 산업을 주도하고 와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가장 스마트하게 와인을 즐기는 방법,

매월 만나는 나를 위한 와인버틀러서비스

커스터마이징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의 필요성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 사업은 아래와 같은 사람들의 불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와인은 왜 이렇게 어려워요?’ ‘먹으면 맛있는데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어요’

‘추천 받아서 사려고 해도 괜히 비싸게 사는 것 같고 잘 모르니까 재고 많은 것을 파는건가 싶고 의심만 많아져요.’ 

‘한 두푼도 아닌데, 먹고 내 입에 안 맞는다고 바꿔달라고 할 수도 없어서요. 고민하다가 그냥 속편하게 맥주 마셔요’

와인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선택의 어려움’ 때문 입니다. 와인 양조용 포도는 전 세계에 약 4천 종이 넘으며 그 중 메인으로 사용되는 포도만해도 100여 가지 입니다. 와인 생산 국가만해도 50개 국이 넘습니다.  매해 새로운 맛의 새로운 빈티지가 출시됩니다. 

퍼플독 커스터마이징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는 이러한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하는 데서 출발했습니다. 퍼플독을 만나는 순간 고객님은 그냥 와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시면 되고 와인에 대한 모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퍼플독이 고객님의 와인 버틀로로서 와인 선택에서 제공까지 모두 책임지며, 이에 퍼플독의 와인 정기 구독 서비스는 와인버틀러서비스로 불립니다.

퍼플독 와인버틀러서비스는 정기적으로 매달 1번씩 전문가가 엄선한 취향에 맞는 와인을  배송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전문가가 선정한 나를 위한 맞춤 와인

퍼플독은 전문가들이 몇 번의 테이스팅을 거쳐 엄선된 와인들만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입맛 기준은 동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대부분 맛있다고 하는 음식점이 있듯 와인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는 와인이 있습니다

퍼플독은 테이스팅을 통해 최대한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대부분이 맛있다고 평가하는 와인을 직접 엄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와인에 대한 세부적인 기준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와인은 밸런스가 중요한데 밸런스도 주관적 요소가 개입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산미가 더 높은 와인을 좋아할 수도 있고 달콤한 와인을 더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퍼플독은 고객 한분마다 1:1 상담을 통하여 그 취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와인들을 선정하여 맞춤 와인을 제공합니다.

와인, 컨텐츠를 입다

퍼플독은 와인에 컨텐츠를 입혔습니다. 적어도 자신이 마시는 와인이 어떤 와인인지는 명확이 알고 와인을 마셔야겠죠? 이에 퍼플독은 와인의 리드 라벨을 풀어서 해당 와인이 어떠한 와인인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합니다. 일반 와인 샵에서 와인을 구매할 때 제공하는 간단한 정보 카드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퍼플독 와인 컨텐츠와 함께라면 누구든지 전문가처럼 해당 와인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인에 대한 기본 정보는 물론 시음 적정 온도, 오픈 후 바로 마셔야 하는지 or 디캔딩이 필요한지 등 해당 와인을 즐기기 위한 부수적인 정보들도 제공합니다. 퍼플독 정기구독자는 이를 통해 와인을 더욱 맛있고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배송된 와인 뿐 아니라 와인에 대한 기본 상식들을 담은 1분 레슨도 제공합니다. 와인에 대한 특별한 공부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퍼플독 서비스를 1년만 이용하시면 최소 수십만원 이상의 와인 클래스를 수료한 것과 동일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퍼플독의 컨텐츠는 와인과 함께 동봉하여 발송되며, 이에 컨텐츠와 와인을 함께 퍼플독 서비스팩이라고 합니다.

퍼플독이 제공하는 컨텐츠는 온라인으로도 확인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달 35,000원부터 만날 수 있는 나를 위한 와인 버틀러

3년 내 B2C 서비스 실 회원 수 3,000명 목표 

퍼플독의 기본 수익모델

퍼플독은 와인 입문자부터 와인 마스터까지 모두 즐기실 수 있도록 35,000원부터 1,000,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서비스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 맞춤 와인 서비스, 퍼플독 VIP 고객 선물

3년 내 B2B 서비스 월 매출 5억 달성 목표

VIP 고객을 위한 선물, 합리적이면서도 식상하지 않은 아이템을 구하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퍼플독과 함께라면 이러한 고민을 사라질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에서 VIP고객을 위한 선물로 와인을 고려하면서도 꺼려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내가 들인 비용에 비하여 내가 선물한 와인의 가치가 떨어져 보이면 어떡하지?'

'평소 와인을 좋아하지 않거나 취향에 맞지 않는 와인이면 어떡하지?'

퍼플독 VIP 고객 선물은 위와 같은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퍼플독은 마트에서 쉽게 유통되지 않는 와인 중에서 엄선된 와인을 B2B용 와인으로 선정합니다. 마트에서 쉽게 유통되는 와인들은 마트의 특가세일, 행사 등으로 인하여 유통가가 왜곡될 수 있어 받는 사람이 그 와인 가치를 낮게 평가 할 위험이 있습니다.

퍼플독 와인들은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가를 확인할 수 있어 받으시는 분이 그 가치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기업이 투자하는 비용에 비하여 받으시는 분이 느끼는 가치가 훨씬 높은 와인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퍼플독은 전문가 테이스팅을 통하여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와인들을 최대한 엄선하기에  평소 와인을 즐기시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취향의 맞지 않는 와인이라고 꺼려할 리스크도 매우 낮습니다. 와인과 함께 전달되는 컨텐츠와 함께라면 와인에 대하여 잘 몰라도 배우면서 와인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선물과 함께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메시지 역시 퍼플독이 직접 디자인하여 컨텐츠와 함께 전달 드립니다.

로컬 1위 컨설팅 회사 네모파트너스와 함께하는 퍼플독 기업 맞춤 와인 서비스

퍼플독은 지난 10월 로컬 1위 컨설팅 회사로 유명한 네모파트너즈와의 판매권 부여 및 업무 협조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네모파트너즈를 통한 B2B 판매량 확대 중에 있으며, 기타 판매 인프라 구축에도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11월에는 기업들의 폐쇄몰을 직.간접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리원커머스와의 판매권 부여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온라인을 활용한 B2B 판매량 역시 급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크고 작은 기업들에 퍼플독 기업 맞춤 와인 서비스를 제공 또는 제공 예정에 있으며 이는 퍼플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장과 어플을 활용한 퍼플독의 와인 라이프스타일 선도

3년 내 직영 매장 10개 이상 오픈

당사의 추후 핵심적 수익 모델

최근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성행 중에 있는 와인 카페를 업그레이드 한 퍼플독만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 2019년 상반기 오픈 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어플을 통하여 자신의 와인 취향 분석이 가능하고 그에 따른 와인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와인에 대한 테이스팅 노트 작성이 가능하며 다음 번 방문 시 자신이 먹었던 와인에 대한 정보와 테이스팅 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활용될 뿐 아니라 누구든지 접근할 수 있는 범용 어플로서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VIVINO와 이와 유사한 어플들이 계속하여 출시되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충분히 만족할 만한 와인정보검색 어플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당사는 와인버틀러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은 컨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플을 통해 모든 이에게 만족스러운 와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퍼플독은 위와 같이 2019년에는 오프라인 매장과 어플을 통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예정이며 이에 와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천천히 그렇지만 확실하게 성장하는 퍼플독 와인버틀러서비스

퍼플독 와인버틀러서비스는 서비스 런칭 약 4개월이 지난 현 시점 실 회원 수 1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대의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비율이 적지 않아 현재 와인버틀러서비스만의 월 매출액은 약 800만원에 달합니다. 

와인 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하고 있고 그에 따라 퍼플독 와인버틀러서비스 회원도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10월 말부터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였고 11월 중 방송 출연도 예정되어 있어 그 성장폭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온라인 주류 배송은 현행 법 상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주류 배송은 명확히 말하면 ‘온라인 주류 판매 금지’ 로 온라인 판매로 간주 되는 모든 행위 (결제, 홈페이지 내 계좌번호 기재, 장바구니 기능) 등이 금지됩니다. 

소비자의 대면 결제가 있는 주류의 ‘배송’ 판매는 위법이 아닙니다.

와인샵이나 백화점에서 명절 선물로 와인을 택배 배송해주는 것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를 직접 만나 CMS 자동 결제 신청서를 직접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록 당사에게는 해당 부분이 영업에 걸림돌이 되기는 하지만, 천천히 그렇지만 확실한 성장을 위하여 해당 원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규제는 계속하여 일각에서 철폐 논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멀지 않은 시일 내에 철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때까지는 힘들지만 원칙을 지키며 퍼플독은 발로 뛰는 영업을 할 것입니다.



퍼플독의 핵심, 신뢰로 형성된 전문가 조직

대표이사 박 재 정
고려대 EMBA 석사
前) 현대건설, 팬택, 매일유업 법무팀 재직, 법무팀장 역임
아카데미 듀뱅 Intensive Course STEP 1,2,3 수료 및 diploma 보유

Good To Great, 좋은 조직을 넘어 위대한 조직으로

대표이사와 현재 조직 구성원 중 3인은 과거 대표이사가 매일유업 법무팀장으로 재직 중 함께 근무한 법무팀 팀원들입니다.

주요 멤버들이 모두 같은 회사 출신으로 그 조직구성이 매우 단단합니다. 모두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 두고 해당 조직을 구성한 만큼 목표의식은 물론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이 뚜렷합니다. 일반적인 초기기업의 경우 직원을 신뢰하기 어려워 가족을 채용하여 가족기업이 되기 쉽고 추후 부작용이 발생하는 반면에 당사는 그러한 리스크가 없습니다.

멤버들은 기업의 핵심요소가 조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업을 성공하기 위하여는 아이템, 자본 등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지만 좋은 조직이 기반되지 않는다면 이는 사상누각과 같다 생각합니다. 당사는 좋은 조직을 넘어 서로의 신뢰가 기반이 된 위대한 조직을 추구하며 이를 기본 이념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경영실무지식을 가진 스타트업

또한 이와 같은 경력으로 인하여 실제 법무/감사/기획/노무  등 전반적인 경영지원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단순히 창업 아이템에만 지식이 있어 조직이나 규모가 확대되는 경우 이를 감당하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사의 경우 경영 리스크가 낮습니다.

좋은 조직, 와인이라는 좋은 아이템과 만나다

대표이사를 포함한 멤버 중 3인은 모두 아카데미 듀뱅 Intensive Course를 수료하여 와인에 대한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멤버들은 평소에도 와인을 즐겼으며, 이를 바탕으로 타 사업을 진행 중에도 와인에 대한 상담과 컨설팅을 무상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 때 느낀 것이 와인을 즐기지만 와인을 선택하는 어려움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멤버들은 이에 아이디어를 얻어 정말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사업을 진행하자는 결론에 도달하였고 본 서비스를 런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투자자에게 한 마디

이번 크라우드펀딩으로 모집된 자금액으로 컨텐츠 및 제작 중인 어플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업그레이드 되는 컨텐츠와 개발 후 내년에 런칭 될 어플은 퍼플독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줄 것입니다.

국내에서 와인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지만 획일화된 업계의 서비스로 인하여 국내 와인산업은 의미 없는 제로섬 게임만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퍼플독은 내 와인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며, 단순한 와인 판매가 아니라 와인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퍼플독과 함께 와인라이프스타일 산업을 함께 이끌어 나가고 싶으신 모든 예비 주주님께 미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