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장편 애니메이션 <언더독>

한국의 디즈니와 픽사, 당신이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 회사에 투자하시면
투자하신만큼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율

1,500만원 이하 100%
5,000만원 이하 50%
5,000만원 초과 30%

37%

모집 목표 200,000,000 원

75,300,000 원 모집완료
+ 3,200,000 원 입금대기중

339 명의 투자자
18 일 남음
채권 발행 모집
나도 지켜보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지켜보기 취소

증권 발행 조건

투자 매력 Point

  1. 1한국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기록(220만명)을 세운 <마당을 나온 암탉> 제작사 오돌또기의 두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

  2. 2싱크로율 99.9%를 자랑하는 최고의 배우 라인업과 전문 성우진으로 구성된 탄탄한 캐스팅을 보이며, 배급사 NEW의 투자 배급이 확정되었습니다.

  3. 3국내 1,000만 애견 인구가 사랑하는 '개'들의 이야기로 영화 수익의 일부는 유기견 단체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가치 투자에 함께해 보세요.

투자위험고지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는 높은 기대수익만큼 손실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 전에 투자위험에 대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더보기

와디즈에서 하는 투자는 왜 안전한가? 더보기

기업정보

기업정보
법인명 주식회사 언더독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 odoloh@naver.com
업종 문화컨텐츠 이메일 odoloh@naver.com
소재지 [14102]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32-7 SNS채널
설립일 2017-08-11
대표자명 오성윤
임·직원수 1명
범죄이력

사업내용

2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9.20 16:37

[<언더독>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립니다.]

언더독에 애정 어린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그간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며 투자자분들께서 주신 질문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아래와 같이 새소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새소식의 내용은 이전 투자자분들에게도 당연히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안들이며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도 많은 참조바랍니다.


1. 만기 연장 안내

<언더독>의 개봉은 배급사인 NEW와 긴밀히 협의 중에 있으며, 개봉은 18년 중 가장 최적의 배급시기에 개봉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와디즈 투자자들을 위한 정산 시기까지 고려하여 만기를 2018. 10. 20.에서 2019.10.20로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2. 극장 외 매출 정산 안내

많은 분들께서 손익분기점이 높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극장 관객 수 200만 명이라는 손익분기점은 예비비까지 포함된 비용과 극장 매출분만 반영된 매우 보수적인 수치입니다.

물론, 추후 투자자분들께 정산되는 작품 1차 정산 (극장 종영 후 약 60일 시점)에는 극장 외 부가판권수익 등의 매출까지 포함되고, 비용은 예산보다 줄어들어 실제 손익분기점은 많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예상치를 함부로 적시하지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일반 투자자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설명서는 충분히 보수적으로 작성되야 한다는 생각에 높은 손익분기점이 산정되었습니다.

200만 명이라는 관객은 절대적으로도 낮은 숫자가 아닙니다.

만기가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남에 따라 그 기간 동안 발생하는 모든 매출 (극장/ 극장 외)을 정산에 포함하여 투자자 분들께 정산하고자 합니다.


3.크라우드펀딩 참여 투자자 엔딩 크레딧 기재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의미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을 영화 엔딩 크레딧에 기재할 예정입니다.


끝까지 <언더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9.13 10:06

<언더독> 투자 깜짝 이벤트!

<언더독>에 투자하고 페이스북에 투자 후기 남기면 시사회 티켓이!

<언더독>에 투자하고, 페이스북에 투자 후기를 남겨주세요. 가장 잘 남겨주신 50분을 선정하여 시사회 티켓(1인 2매)을 지급합니다! 

∙ <언더독> 투자 페이지 상단에 있는 'Facebook 응원하기' 를 눌러주세요!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 와디즈에서 투자한  경험 + <언더독>에 투자한 이유 + 응원 메세지를 정성스레 적어 남겨주세요 :) 

해시태그 잊지마세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언더독 #영화투자
해시태그를 꼭 남겨주셔야 이벤트 응모가 완료됩니다.

친구 태그도 잊지 마세요! @친구야 같이 갈래?
많은 친구들을 태그할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오돌또기 제작진이 이야기하는 <언더독> !
<언더독>이 만들어지고 있는 그 뜨거운 현장 !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오돌또기는, 한국의 멋진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꿈꿉니다.

안녕하세요.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제작사, 오돌또기입니다. 첫 장편 애니메이션인 <마당을 나온 암탉> 개봉 후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돌또기는 당시 관객들의 엄청난 반응으로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역사에서는 전무후무했던 기록인 220만명이라는 관객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한국에도 디즈니, 픽사, 지브리 스튜디오 같은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있었으면' 하고 많이 아쉬우셨죠?

오돌또기는 미국, 일본 애니메이션을 충분히 능가하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당을 나온 암탉>에 이어 두번째 스텝으로 <언더독>을 준비중입니다. 그리고, 바로 지금, <언더독> 완성의 마지막 피스를 맞출 크라우드펀딩이라는 큰 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2018년 한국 애니메이션 <언더독>의 돌풍에 함께 하실 팬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언더독>을 소개합니다.

작품명
언더독 (THE UNDERDOG)
장르
드라마 / 모험
감독
오성윤, 이춘백
출연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
런닝타임
90분
제작
(주)오돌또기 / 언더독문화산업전문회사 유한회사
제공/배급
NEW
개봉일
2018년 상반기 예정


어느 날 갑자기 버려진 개 '뭉치'.
순식간에 바뀌어 버린 운명을 뚫고
생존의 자유를 위해
인간이 없는 곳을 찾아 떠나는
유기견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그들의 용감무쌍한 감동 여행기.


버려진 개들이 그들의 진정한 삶과 자유를 위해 길을 나섰다. 

아파트에 갇혀 살던 목양견 보더콜리 종, '뭉치'는 어느 날 북한산 자락에 버려지게 된다. 하루 아침에 반려견에서 유기견으로 운명이 바뀌어버린 뭉치는 폐가마을에 은신해서 사는 떠돌이개 무리를 만나게 되고, 점차 자신의 버려진 운명을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북한산 들개그룹의 '밤이'를 만나면서 감추어진 본능이 되살아나기 시작한 뭉치, 들개그룹의 일원으로 인정받기 위해 염소농장을 습격한다. 하지만 그 여파로 개 사냥꾼의 표적이 되면서 들개그룹 전체가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동물의 낙원이라 일컬어지는 '인간이 없는 그 곳'을 향해

결국 사냥꾼의 개농장에 갇힌 뭉치와 새끼 들개 토리는 들개들의 도움으로 간신히 탈출에 성공한다. 하지만 인간에 의해 갈 곳을 잃은 떠돌이 개들과 들개 무리. 그 때 군견 출신 '개코'가 동물의 낙원이라 일컬어지는 '인간이 없는 그 곳'으로 가자고 제안하고, 무리들은 자유를 향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이미 사냥꾼의 표적이 되어버린 무리들. 그들은 과연 무사히 찾아갈 수 있을 것인가?

<언더독> 주요 캐릭터 & 캐스팅을 소개합니다.

<언더독>의 생생한 레코딩 현장 그리고 대본 리딩 현장!
오성윤 감독이 말하는 도경수, 박소담 배우의 목소리 연기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 뭉치 - 도경수(D.O/EXO)

보더콜리종. 목양견. 아파트에 살다 어느 날 갑자기 북한산 자락에 버려진다. 유기견이 되어버린 뭉치는 졸지에 바뀌어버린 운명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헤매다 북한산 들개들을 만나게 되면서 서서히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깨닫게 된다.

“몰라, 난 이제 사람 개 아니야.”

  • 밤이 - 박소담(배우)

개농장에서 태어나 길러진 교배용 암캐. 개농장을 탈출해 북한산으로 올라가 들개가 되었다. 그러나 개사냥꾼의 표적이 된다.

“사람들은 대체 왜 우릴 못살게 구는 거야?”

  •  짱아 - 박철민(배우)

작지만 강한 떠돌이그룹의 리더. 인간에게 버려졌으나 한편으로 인간에 대한 그리움을 느껴 고민한다. 

“이제 네 주인은 너여, 너.”

  • 사냥꾼 - 이준혁(배우)

개농장 주인이자 개 사냥꾼, 버려진 개들의 두려움의 대상이다. 

“뭐 오백? 무슨 소리, 한 장 값을 하지.”

  • 개코 - 강석(방송인)

군견 출신 셰퍼드, 아지트를 떠나게 된 떠돌이와 들개무리에게 ‘인간이 없는 그 곳’으로 안내하게 된다.

“여긴 그런데야, 사람이 없는 곳이니까.”



제작사 오돌또기의 제작진들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

저희는 대중예술가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콘텐츠를 만들고 기획해서 대중에게 선보이는 사람들은 대중예술가입니다. 이들은 '세상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내가 만든 영화와 이야기가 대중들한테 어떤 메세지를 던질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감독은 죽어있는 그림을 살아있는 생명체로 만들어 자기 연기를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 감정을 포착해서 1/24초 단위로 아주 디테일하게 조작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림은 자기 감정을 가질 수 없으니까요. 애니메이터는 그림을 잘 그리는 것 이상으로, 연기자가 될 수 있어야 해요. 관객들이 그 캐릭터를 보고 감정이입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왜 또? 닭에 이어 개라는 '동물'을 선택했냐면,

저희 팀 첫 영화가 <마당을 나온 암탉>이잖아요. 많은 분들이 "왜 두번째 작품에서도 또 동물을 다루냐" 고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동물을 다루는 것이 더 애니메이션스럽고, 실사 영화에서는 잘 다룰 수 없는 이야기를 더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에요.

한편으로는 ‘인권'이라는 문제도, ‘동물권'에서 시작된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에 개를 버리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이 특별한 사람은 아닐거에요. 사실은 그 사람보다 그러한 상황을 만드는 구조 자체가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요. 동물을 쉽게 살 수 있다는 구조 자체가 버려지는 유기견들의 근본 원인이 되는 것 같아서요. 개공장, 그리고 개를 사고 파는 제도는 반드시 없어져야 합니다.

동물이라는 존재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힘이 약한 존재잖아요. 스스로를 대변하지 못하는 존재. 그런 개에게 사회가 어떻게 대하는지를 보면, 사회의 수준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미물에게 제일 잘 대해 주면 인간에게는 그보다 나은 대우를 하겠지요. "개한테 왜 그렇게 신경 쓰냐, 못 사는 사람들도 많은데.” 라고도 하는데, 개한테 좋은 복지를 제공하는 사회는 사람한테는 더 좋은 복지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일 거에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당시에 첫 작품이 끝나고, ‘동물농장' 프로그램을 보던 중이었어요. 버려진 시추견 한 마리가 눈이 뭉그러진 상태에서 클로즈업 되어 한참 눈을 마주했습니다. 유기견들의 모습 속에 캐릭터도 있고, 사이드 스토리도 있고, 많은 이야기가 보였거든요. 그렇게 <언더독>을 시작한지 벌써 6년이나 되었네요.

GV 현장 반응이 말도 안 되게 좋았어요.

4분짜리 짧은 필름을 공유하는 자리였는데 되게 이상한 체험을 했어요. 일단 매진이 되어서 놀랐고, 마치 영화가 개봉한 다음 GV를 하는 느낌일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어요. 사람들 반응이 너무 좋으니까 저도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고, 심지어 질문의 내용도 되게 좋았어요.
가장 좋았던 부분은, 관객들이 저희의 노력을 기가 막히게 알아챘다는 점이에요. 저희는 3D를 도입했지만, 3D처럼 안 보이게 하는 것이 목적이에요. 3D 기술을 활용하되 2D 그림의 맛을 보여주고 싶거든요. 그렇게 3D팀과 R&D팀이 연구하는 데에만 1년이 넘게 걸렸어요. 이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 나온 결과를 관객들이 알아볼 때! 그 때가 가장 기분이 좋아요. 정말 짜릿한 기분이에요.

<언더독>을 관람하실 때에는 이런 점을 주목해주세요.

<마당을 나온 암탉>보다 관객층을 넓히고 싶어서, 성인도 충분히 즐길 만한 내용으로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리얼리즘 연출을 지향했기에, 표정과 감정 연기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뭉치, 밤이, 짱아, 개코 등 모든 캐릭터들이 죽어있는 그림이 아니에요. 살아있는 캐릭터로서 감정 표현을 하는 것을 눈여겨 봐주세요. 목소리 연기와 애니메이팅 그림의 감정 표현이 어떻게 잘 믹스가 되어 전달되는지 살펴 보시면 두 배 즐길 수 있을겁니다 :)

저희 미술, 특히 배경이 정말 좋아요. 저희 미술팀의 장점은 섬세한 질감이나 터치, 그리고 그것들이 주는 생동감, 그러면서도 잔잔한데 힘이 있는 그림 풍입니다. 우리나라의 멋진 산천 풍경과 도심 풍경을 담아냈습니다. 그냥 공간이 아니라, 캐릭터들이 느끼는 감정선과 어울리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했어요. 자연 공간에서 나오는 신비한 느낌, 버려진 공간에서 나오는 아름다우면서도 슬픈 느낌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재해석하는 노력을 많이 들였습니다.

<언더독>을 통해 관객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있습니다.

<언더독>의 주인공들은 자신의 주체적인 자아를 찾아 나가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어지러운 사회 속에서 '나'라는 한 개인이 어떻게 힘을 발휘하고 대응하고 헤쳐나갈지에 대해 소통하고 싶습니다. 자유롭게 자신의 자아를 찾아내고 싶으시잖아요, 그 자아를 실현해 내는 것을 마음 속에 다 가지고 계시잖아요. <언더독>을 통해 그것을 찾아나가는 삶의 과정공감하시고 함께 찾아나갈 수 있다는 긍정의 메세지를 찾으셨으면 합니다.

한국 애니메이션이 극장에서 승부를 보려면.

한국 애니메이션은 그동안 비대하게 발전했습니다. 상업적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으로서의 애니메이션을 하다 보니까 유아용 TV 시리즈물이 거대해졌어요. 그런데, 방학 시즌이 되면 또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많이 개봉하잖아요. 그 중 한국 애니메이션은 5%가 안되어요. 주류를 이루는 것은 디즈니, 픽사,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만든 영화들이죠.
그들은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가족용 애니메이션을 계속 만들어 내요. <토이스토리>도 보세요. 장난감을 다루는 애니메이션 같지만, 연출도 세련되고 깊이있는 이야기라서 어른들이 봐도 감동을 느끼잖아요. 한국 애니메이션은 충분히 그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요. 좀더 과감한 승부수를 던져서 대중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재밌고도 의미있는 가족용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저희와 함께 하시죠 !

<언더독>은 훌륭한 감독님들과 스탭들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스탭들은 청춘을 바쳐서 작업할 수 있을만큼 작품에 대한 확신과 믿음이 있기 때문에, 젊음을 바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열정 넘치는 저희가 더 좋은 작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세요!


투자매력포인트

1. <마당을 나온 암탉> 제작사 오돌또기의 두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 흥행기록 (220만명)을 세운 <마당을 나온 암탉> 제작사 오돌또기의 두 번째 작품이면서, <마당을 나온 암탉> 외 다수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 왔던 오성윤, 이춘백 감독의 공동연출작입니다.  

2. 싱크로율 99.9%, 최고의 성우진으로 구성된 탄탄한 캐스팅

충무로를 이끌어갈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한 배우 도경수, 박소담부터 전작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박철민, 연기파 배우 이준혁 등 배우 라인업과 강석, 전숙경, 송정희 등 전문 성우진으로 조화롭게 구성되었습니다. 미국식 선녹음 방식으로 연기와 대사의 씽크를 맞추어 캐릭터와의 일체감을 훨씬 더 높였습니다.

3. 흥행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다양한 소재의 작품들을 배급하는 NEW의 투자배급 작품

<7번방의 선물>(2013), <변호인>(2013), <부산행>(2016), <판도라>(2016) 등을 통해 관객들과 폭넓게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배급사 NEW의 투자배급이 확정되었습니다.

"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E-IP) 최고상을 수여하면서 <언더독>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언더독>은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가 점점 늘어나는 한국 사회에서 '유기견'이라는 소재를 사용한 시의성, 울림 있는 메시지를 주며 모두가 공감할 만한 주제의식을 담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각각의 콘셉트를 갖고 있어, '캐릭터 무비'로서 가능성을 보여줬고 스펙타클한 모험담을 담아 다양한 볼거리를 채웠습니다. 

<언더독>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는 소재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특히 매년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개봉작이 늘어나고 있는 현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전 세대의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이끌어내며 증가한 가족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켜 안정적으로 흥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


Comment by. NEW

4. 유기견에 대한 보편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

국내 1,000만 애견 인구가 사랑하는 ‘개’들의 이야기입니다. 더이상 '애완'이 아닌 '반려', '가족'으로 인식하는 관객들에게 <언더독>은 뭉클한 메세지를 전달할 것입니다. 또한 영화 <언더독>이 흥행하여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 투자자 분들의 수익 중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유기견 단체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투자 정보

극장 관객수에 따른 매출에 의해 손익이 정해집니다. 관객 수에 따른 예상 손익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실제 정산손익은 예시표와 달리 극장 매출에서 총비용을 차감한 정산서에 의거하여 투자자 분들께 정산됩니다.

관객수
(명)
예상 손익률
(%)
투자원금 대비 정산금 (원)
10만원
50만원
200만원
...
30만명 미만
- 100%
0
0
0
30만
- 99.9 %
80
400
1,600
50만
- 87.6 %
12,390
61,950
247,800
80만
- 69.1 %
30,860
154,300
617,200
100만
- 56.8 %
43,170
215,850
863,400
150만
- 26.1 %
73,950
369,750
1,479,000
200만
+ 2.6 %
102,630
513,150
2,052,600
250만
+ 20.1 %
120,110
600,550
2,402,200
300만
+ 37.6 %
137,600
688,000
2,752,000
400만
+ 72.9 %
172,870
864,350
3,457,400
500만
+ 108.0 %
207,970
1,039,850
4,159,400
...

[예상 수익률 & 손실률 표]

※ 위 금액은 세전 기준이며, 수익 발생 시 수령 시점에 이자소득세가 발생합니다.
※ 금융소득 종합과세대상자가 아닌 경우를 가정하여 산출한 수익입니다.
※ 위 손익률에 관한 표는 예상수치이며 최종 관객 수에 따라 실제 정산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객수 30만명 미만인 경우 원금 전부가 손실될 수 있으며, 관객수 500만명 초과인 경우 수익률은 관객수에 비례하여 상승할 수 있습니다.
※ 정산은 수익률 소수점 3자리에서 내림합니다.

투자자 혜택

● 선착순 30명
- <언더독> 엽서+뱃지 세트
- 서울권 시사회 2석 혹은 예매권 2장 中 택 1

● 선착순 200명
서울권 시사회 2석 혹은 예매권 2장 中 택 1


<언더독> 응원 릴레이 !

참여한 배우들, 성우진들 그리고 <언더독>을 응원하는 많은 분들이 보내는 응원 영상입니다. 개그맨 김생민씨, 가수 김완선씨,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 동물보호 시민단체 KARA의 대표인 임순례 감독까지 <언더독>을 응원하는 메세지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런데, 단순한 응원 영상이 아닙니다. 배우들의 레코딩 현장, 애니메이션 클립까지 다양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 박철민 (짱아 역) "우리 색깔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자신 있습니다. 자랑스럽습니다. 정말 멋진 작품 나올 것 같습니다."
  • 이준혁 (사냥꾼 역) "<언더독>을 함께 하게 되어서 너무 영광입니다.이 영화가 끝까지 잘 만들어졌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 강석 (개코 역) "평소에도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데 목소리 출연까지 하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 송정희(엄마 들개 역) "마지막 고지를 향해서 제작진과 스탭들이 아주 열심히 달리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도 응원 메세지 남깁니다."
  • 연지원(토리 역) "제가 정말 열심히 녹음을 했는데 관객분들도 이 영화를 보고 재밌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언더독> 많이 사랑해 주세요!"
  • 전숙경 (아리 역) "유기견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랑 가장 밀접하지만 또 한 번도 다룬 적 없는 생소한 주제라서 굉장히 보람있고 의미 있었습니다"
  • 김생민 "<언더독>의 크라우드펀딩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언더독>은 굉장히 감동적이구요. 전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 김완선 "유기묘를 키우고 있는 한 사람으로써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이런 의미있는 작품이 끝까지 완성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연상호 감독 "마당을 나온 암탉보다 기대가 되는 작품이 만들어지고 있구나 -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제대로 된 가족용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이 오돌또기라고 생각합니다."
  • 동물보호 KARA 임순례 대표 "유쾌하고 따듯하고 감동과 멜로적인 분위기도 있으면서, 이 사회에 던지려 했던 감독님의 메세지 - 인간과 동물의 평화로운 공존 - 이라는 묵직한 주제까지. 다층적인 매력이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자세한 투자설명서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이 궁금하신가요?

투자 위험 주지 및 고지

  1.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와디즈 주식회사(이하 “와디즈㈜”라고만 합니다)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와디즈㈜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2. 1.귀하는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또한 귀하가 예상하거나 기대하는 수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2.귀하는 와디즈㈜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등을 충분히 확인하였으며, 청약의 주문 시 회사는 투자 위험의 고지 등에 관하여 별도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통지하는 내용에 대하여 확인합니다.
  4. 3.귀하는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목적은 한국거래소의 상장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음과 귀하가 예상하는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귀하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5. 4.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6. 5.귀하는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 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1년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7. 6.귀하는 정부가 투자대상인 증권과 관련하여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라는 점과 게재된 투자정보에 관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8. 7.귀하는 청약기간 중에만 한정하여 청약의 철회가 가능하며(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의 철회 불가), 청약기간의 종료 시 모집금액이 발행인이 목표한 모집예정금액의 80% 미달하는 경우 증권의 발행은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9. 8.귀하는 아래 사항들에 대하여도 이해하였음을 확인합니다.

    1) 와디즈㈜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에 대하여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와디즈㈜는 자본시장법상의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지위에서 온라인소액증권발행인과 온라인소액투자중개계약을 체결하여 위 발행인이 발행하는 증권에 대한 청약 거래를 중개하므로, 모집예정금액에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직접 증권의 발행하거나 주금을 납입 받지 않습니다.
    4) 청약의 우대차별사유 : 와디즈(주)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선착순 등)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10.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한 것으로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상세한 내용은 와디즈㈜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