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약관
와디즈(주)의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약관을 규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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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정책은 2025년 8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
- 제정 2025.08.06
- 제1조 (목적)
- 제2조 (정의)
- 제3조 (약관의 효력)
- 제4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제6조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이용 수수료)
- 제7조 (메이커의 권리 및 의무)
- 제8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등)
- 제9조 (서비스 이용 승인 신청)
- 제10조 (정산)
- 제11조 (서비스 이용 의사 철회 및 위약금)
- 제12조 (메이커의 금지 행위)
- 제13조 (비밀유지 등)
- 제14조 (통지)
- 제15조 (양도금지)
- 제16조 (손해배상)
- 제17조 (서비스의 일시중지 및 중단)
- 제18조 (회사의 면책)
- 제19조 (준거법 등)
- 제20조 (기타)
제1조 (목적)
본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와디즈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 및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https://www.wadiz.kr (이하 "사이트")에 크라우드펀딩, 프리오더 및 스토어 프로젝트를 개설하여 펀딩금을 모집하거나 통신판매의 방식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자(이하 "메이커")가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메이커 간의 권리, 의무 및 제반절차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사이트 내 공시된 메이커이용약관 및 개별 약관의 정의를 따르며, 개별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는 용어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라 정의된 의미를 가집니다.
-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란 크라우드펀딩, 프리오더 및 스토어 프로젝트를 개설하여 펀딩금을 모집하거나 통신판매의 방식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자(이하 "메이커")가 한국 외 지역으로의 주문 및 배송 건에 대한 배송 및 물류 용역을 회사에 위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글로벌 서비스" 리워드의 배송 가능 국가를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외 지역을 포함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메이커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글로벌 프로젝트"란 메이커가 게시한 프로젝트 중 리워드의 배송 가능 국가를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외 지역을 포함하여 설정한 프로젝트를 말합니다.
- "펀딩금"이란 서포터의 펀딩의 신청에 따라 프로젝트 종료 시점에 모집된 결제예약금 및 결제금 중 결제 기간(프로젝트 종료일로부터 2일)이 종료되는 최종 결제일까지 결제가 되지 않거나 취소된 금액을 제외하고 최종 결제가 완료된 금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 회사는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회사가 수시로 개정할 수 있는 개별 정책 등(이하 "정책"이라 함)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메이커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는 것은 양 당사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메이커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는 것은 양 당사자의 인감을 날인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메이커가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의해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메이커와 회사간의 권리 • 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은 회사와 본 약관을 체결한 메이커에게 적용됩니다. 단, 메이커가 약관 동의 및 이에 부수된 일체의 계약상 행위를 대리인에게 위임할 경우, 메이커는 각 대리인의 서비스 이용에 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 제1항 내지 제4항에 따른 약관 체결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메이커가 별도로 체결한 계약이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계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메이커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또는 메이커 스튜디오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 및 정책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이트를 통해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메이커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 및 정책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관계 법령의 제•개정에 따른 제도 변경 등으로 약관 또는 운영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등 2항에 따라 안내하기가 어려운 급박하고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내용을 제2항에 기재된 방법으로 개정 약관 또는 운영 정책의 시행일 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가 개정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 및 정책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본 약관 및 정책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 약관 및 정책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메이커에게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메이커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회원이 약관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화면출력 포함)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사이트 내 링크로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메이커가 본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를 신청하며, 이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 신청 시점, 배송가능여부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는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신속히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를 징구하는 시점까지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인 메이커(자연인 또는 법인 불문)인 경우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는 이용계약 신청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청서상 기입한 기초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이용 수수료)
- 회사는 메이커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수수료를 수취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성격, 서비스 제공 비용, 서비스 제공 방법, 시장 조건, 사업 유형 등을 고려하여 수수료를 결정하며, 구체적인 수수료율에 대해서는 신청서 및 메이커 스튜디오 화면을 통해 안내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메이커이용약관 제17조 제2항 단서에 따라 통지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있어 서비스 이용 수수료 외 해외배송 실비 등 별도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추가 비용 상당의 금원은 메이커의 부담으로 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정산 내역서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 회사는 프로모션이나 내부 기준 등에 따라 수수료 인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당초 수수료 인하 적용을 위하여 메이커가 보증하였던 내용과 상이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인하된 수수료 상당의 차액 및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금액을 본 약관에 따른 정산금에서 공제하거나 메이커에게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의 귀책사유 없이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해외 배송 주문 건의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일어나는 등 메이커에게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면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이후 리워드의 해외 배송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 별도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음
-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이후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가 적용되는 해외 결제 건이 발생하지 않거나 발송 이전 결제 취소된 경우 : 별도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음
제7조 (메이커의 권리 및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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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는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메이커는 리워드 또는 상품이 배송 중 파손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견고하게 포장하여 와디즈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해외배송 주문과 결제가 완료되어 배송 위탁을 희망하는 건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받은 리워드를 해외 서포터에게 제공하기 위한 상품화 과정을 완료한 이후 회사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전호의 상품화 과정이 완료된 리워드를 회사가 사전에 지정한 장소로 전달하여야 하며, 발송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메이커가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메이커는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는 목록통관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출신고는 별도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 메이커는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제공 범위를 벗어나는 주문 건에 대한 해외배송은 자체적으로 진행해야 하며,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메이커가 서비스 이용 의사 철회 불가 시점까지 회사에 서비스 이용 중단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사전에 약정된 수수료와 해당 시점까지 이미 지출된 비용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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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는 배송대행 서비스를 제공받음에 있어 다음 각 호의 권리를 보유합니다.
- 메이커는 서포터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답변하기 위해 위탁을 진행한 리워드의 입고, 출고 등 배송현황을 회사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는 최종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정산 시 회사에 서비스 이용 수수료 외 부가적으로 청구된 실비 항목에 대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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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승인된 메이커에게 안정적인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하며,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각 호의 서비스 항목을 제공합니다.
- 리워드의 해외배송 가능 여부 확인 (2영업일 내 회신)
- 리워드의 국가별 / 옵션별 배송비 확인
- 메이커스튜디오 / 상세페이지 내 배송비 및 금액 반영 가이드 제공
- 해외결제 완료 주문 취합 및 리워드별 상품코드 생성
- 해외배송을 위한 물류사 입고 등록 및 출고 지시
- 메이커스튜디오 내 송장번호 등록 대행
- 리워드 검수 지시
- 리워드 배송지 정보 정제 및 가공
- 해외 서포터 CS 대응
- 해외 통관 이슈 대응 및 서류 처리 지원
- 물류비용 실비 산정
- 청구서 작성 및 세금계산서 발행
- 메이커가 회사에 해외배송을 위탁한 리워드가 배송사에 의해 파손 또는 분실되는 경우, 회사는 화물포장단위 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을 진행합니다.
- 회사는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국가 범위를 회사의 사정에 따라 확장, 변경, 축소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해외배송 이력 등의 정보를 통계자료 작성 및 서비스 홍보, 메이커가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의 적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메이커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포터에게 환불한 금원 및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을 메이커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가 서비스 이용 취소 불가 시점까지 회사에 서비스 이용 중단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으나 그 이후 서비스 이용 중단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약정된 수수료 및 이미 지출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승인 신청)
- 메이커는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신청서 양식을 작성 및 등록함으로써 회사에게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에 관한 승인을 신청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회사는 메이커에게 서비스 관련 자료(기업통관고유부호, MSDS 서류, 원산지 정보, 리워드 이미지 등)의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메이커는 본 조에 따라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제공 이후 그 내용이 변경된 경우 즉시 회사에게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승인 기준에 대하여 공지할 수 있으며, 사이트 또는 메이커 스튜디오 등을 통해 승인 여부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의 신청 내역이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인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회사는 메이커의 서비스 이용 시작을 승인하고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리워드 해외배송을 위한 업무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승인 이후에도, 메이커가 본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본 약관 및 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메이커는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배상을 회사에게 물을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해외배송을 위탁받은 리워드를 수령한 이후 리워드 배송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메이커에게 리워드 상품 박스 내 내용물 검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시 메이커는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본 조에 따라 승인받은 내용에 관하여 각 운영 정책 또는 가이드에서 허용하는 일부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정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산)
- 메이커는 회사가 제공한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제6조에 정한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수수료 및 글로벌 배송대행에 수반된 실비를 원화(KRW)로 지급하여야 하고, 회사는 위 수수료 및 실비를 펀딩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정산하거나 별도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글로벌 배송대행서비스 수수료 및 글로벌 배송대행에 수반된 실비 내역을 기재한 청구서를 발행하고 관계 법령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의사 철회 및 위약금)
-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 의사의 철회는 서비스 신청 후 글로벌 배송대행 가능 국가를 배송지로 한 해외 결제 건이 발생하기 이전까지 가능합니다.
-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이후 메이커가 이용 철회 의사를 밝히는 시점에 따라 다음과 같이 위약금을 부과합니다.
- 본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후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 가능 국가를 배송지로 한 해외 결제 건이 발생하기 전 제8조 제1항에 기재된 서비스를 일부 제공받은 후 서비스 이용 의사를 철회하는 경우 : 10만원
- 본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후 제8조 제1항에 기재된 서비스를 일부 제공받고, 글로벌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 가능 국가를 배송지로 한 해외 결제 건이 발생한 이후 : 해외 결제 주문 건별 본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전액에 상당하는 금액
제12조 (메이커의 금지행위)
메이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계약의 해제/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정지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관련 정책에서 정합니다.
- 본 약관에서 규정된 메이커의 의무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 범죄 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 본 약관에 따른 권리 • 의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제공 하는 행위
- 본 약관 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메이커나 서포터에게 손해가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행위
제13조 (비밀유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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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메이커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정보를 제외하고 본 약관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인지 또는 취득한 기술정보, 제품정보 또는 영업비밀(이하 "영업정보"라 함)를 비밀로 유지하여야 하며,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누설 또는 공개해서는 안 되며, 본 약관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본 약관 체결 이전에 이미 공지의 사실이 된 정보
- 본 약관 체결 이후에 당사자의 귀책사유 없이 공지의 사실이 된 정보
- 정부의 명령이나 법원의 결정 기타 당사자 일방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공개된 정보
-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 제1항의 영업정보 중 양 당사자 간의 합의로 이용 목적 달성 후에 반환하거나 파기하기로 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해당 정보를 반환 또는 파기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는 본 약관에 따른 거래 성립에 있어 유리한 조건을 설정하기 위하여 회사의 임직원에게 어떠한 금품(금전, 선물, 향, 접대 등)도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제4항에 관한 금품의 제공을 요청하는 회사의 임직원이 있는 경우 메이커는 지체 없이 회사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통지)
-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한 통지 시 메이커가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 전화번호, 주소, 메이커 스튜디오 초기 화면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이커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 조제1항의 통지 수단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메이커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 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메이커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 메이커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약관에 따른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메이커가 본 조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며, 기존 메이커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 회사 또는 메이커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 당사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본 약관 및 정책에 따른 메이커의 의무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사의 귀책 없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소송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사는 위 사실을 메이커에게 통지할 수 있고 메이커는 회사를 방어할 수 있는 모든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제의 해결에 적극 협조함으로써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본 조에 따라 메이커가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금 상당의 금원을 본 약관에 따른 정산금에서 공제하거나 메이커에게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메이커가 리워드 또는 상품의 안전에 결함이 있는 경우 등 메이커의 귀책있는 사유로 인하여 리워드를 회수(수리, 교환, 수거, 환불)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화재, 홍수, 전염병 등의 천재지변이나 사고 또는 정부기관의 조치 기타 사회통념상 부득이한 경우에 당사자가 최선의 노력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해당 당사자는 해당 사유로 인한 손해배상 기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나, 그러한 경우에도 당사자들은 본 약관의 목적 달성을 위한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일시중지 및 중단)
-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기간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 및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이러한 사실을 사이트, 메이커 스튜디오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메이커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기술적 장애 사유 등의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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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여 본 계약과 관련하여 메이커와 제3자간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 메이커가 고의 또는 과실로 약속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행하지 않거나, 다르게 이행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결과
- 배송 과정에서 리워드 등의 파손이 발생한 경우 및 메이커의 고의 또는 과실로 사실과 다른 정보를 게재하거나 제공한 리워드의 제조물책임법상 결함으로 인하여 서포터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생명, 신체 또는 재산상 손해 등 일체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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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아니합니다.
- 회사가 본 약관 또는 그의 위임을 받은 하위 정책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함에 따라 발생한 손해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메이커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메이커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
- 서포터가 배송주소지 등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본 약관에 따라 입력하여야 하는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제19조 (준거법 등)
- 이용계약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로 합니다.
-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회사와 메이커 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서 해결합니다.
- 본 이용약관의 한국어로 작성된 원문 버전과 기타 언어 번역본 사이에 해석상 어떠한 차이 또는 불일치가 발생할 경우, 한국어로 작성된 원문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0조 (기타)
- 본 약관의 어느 규정(문장, 문구 또는 그 일부를 포함)이 무효이거나 집행이 불가능하더라도 다른 규정의 효력 또는 집행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양 당사자는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이에 근거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를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담보제공 등 기타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