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Wadiz Best Maker 2017 수상자 발표

2017년 1000개가 넘는 메이커가 와디즈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공연과 영화를 제작하며 다양한 꿈을 실현시켰습니다.

와디즈와 함께 해 주신 모든 메이커님께 감사드립니다.

그 중 특별한 성과를 거둔 Wadiz Best Maker 2017 수상자를 공개합니다.

최다펀딩금액 Maker 부문

2017년 와디즈에서 가장 높은 펀딩 금액을 달성한 메이커입니다.

리워드

여행용 캐리어 샤플 : 1,516,637,609원

투자

P2P금융 대표 기업 8퍼센트 : 주식형 793,760,000원

부루마블 제작사 아이피플스 : 채권형 748,000,000원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법정 최대 한도인 7억까지 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초과분은 청약 취소됨)

최다오픈 Maker 부문

2017년 한 해 동안 와디즈에서 가장 많은 횟수로 펀딩을 진행한 메이커입니다.

투자

수제자동차 기업 모헤닉게라지스 : 2회

리워드

  • 데일리 한복 브랜드
    리네한 4회
  • 여행가방 브랜드
    트래블러스 하이 4회
  • All in One 지갑
    제이엔케이 4회
  • 소매치기 방지 가방
    윈디코너 4회
  • 녹색기업 탐방프로젝트
    GET 4회
  • 가방디자인 브랜드
    그라피토 4회
  • 가방잡화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루 5회

카테고리별 Maker 부문

와디즈펀딩을 통해 해당 분야에 임팩트를 준 메이커입니다.

리워드

  • 홈리빙 Category요기보코리아, Brunt
  • 푸드 Category링거워터, 라라스윗
  • 의류/잡화 Category위스포츠, 모노폴드
  • 영화 Category디오시네마, YG케이플러스
  • 여행 Category킬리 아웃피터스, 줄라이웍스
  • 뷰티 Category유니이노
  • 모빌리티 Category아이로드, 아이휠
  • 디지털/가전 Category진인사컴퍼니, 두잇
  • 공연/전시 Category세일링드림

투자

  • 인터넷서비스 Category(주)디랩
  • 에너지 Category(주)고로풍력
  • 문화 Category그린나래미디어(주)
  • 제조/유통 Category세븐비어(주)
  • 뷰티/의료 Category쿼럼바이오(주)

와디즈가 뽑은 Best Maker 부문

와디즈 내부 투표를 통해 뽑은 베스트 메이커입니다.

투자

  • (주)다이브메모리
  • (주)21그램
  • (주)오쎄인

리워드

  • 프로젝트ㄱ
  • 로우로우
  • 여행에미치다
  • 프로젝트아이
  • GIST
  • 카카오공장
  • 웰트
  • 26.7
  • 아날로그플러스
  • 바우드
  • 카플라노코리아
  • 인테이크
  • 이디연
  • 위드고

투자자와 서포터가 뽑은 Best Maker 부문

와디즈 투자자와 서포터의 투표를 통해 뽑은 베스트 메이커입니다.

투자

  • (주)언더독크라우드펀딩
  • 눈길크라우드펀딩(주)
  • (주)아이언미트
  • (주)다자요
  • (주)발레앤모델

리워드

  • INAPSQUARE
  • 먼슬리코스메틱
  • 에이드런
  • 핀즐
  • 이지앤모어
  • 바이맘
  • 홍군아떡볶이
  • 피크닉파트너스
  • 코드잇
  • 콜럼버스테크
  • Puuung
  • Klorenz
  • 한농쿱
  • 엠비치오넴

와디즈는 메이커의 용기 있는 도전과 서포터의 의미 있는 참여로 세상이 더욱 다채롭게 변화하리라 믿습니다.
앞으로 더 풍성해질 Wadiz Best Maker 2018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최다펀딩금액 Maker 부문

해가 갈수록 와디즈펀딩의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 부문의 경쟁도 치열했는데요.
리워드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단일 프로젝트로 가장 높은 펀딩 금액을 달성한 여행용 캐리어 샤플이 수상을 했습니다.
투자 분야는 7억을 초과 달성한 에잇퍼센트와 아이피플스가 수상을 했습니다.

리워드

여행용 캐리어 샤플

  • 달성금액1,516,637,609원
  • 달성률30332%
  • 참여자수22,492명

디자인 크라우드 플랫폼 샤플은 펀딩을 통해 유통마진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용 캐리어를 런칭하였습니다. 총 22,492명의 참여로 15억원이 넘는 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

에잇퍼센트

  • 달성금액793,760,000원
  • 달성률113%
  • 참여자수469명

P2P금융 대표 기업 8퍼센트는 회사의 모토인 상생의 가치를 알리고 더욱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와디즈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총469명의 주주를 모집하며 8억에 육박하는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아이피플스

  • 달성금액748,600,000원
  • 달성률106%
  • 참여자수770명

모바일 게임 '부루마불'의 제작사 아이피플스는 자금 조달과 피드백 수령을 위해 와디즈에서 채권을 발행하여 투자를 받았습니다. 총 770명의 투자자를 모집하며 7.4억이 넘는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법정 최대 한도인 7억까지 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초과분은 청약 취소됨)

최다오픈 Maker 부문

2017년 어느 메이커보다도 바쁘게 도전하며 의미있는 결과를 거둔 메이커들이 있습니다.
많은 서포터들의 요청으로 여러 번 앵콜 펀딩을 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계속 출시하며 올 한해 가장 많은 횟수로 펀딩을 진행한 메이커들을 소개합니다.

투자

모헤닉게라지스

총 2회 펀딩

모헤닉게라지스는 갤로퍼 리스토어 전문기업에서 독자모델, 전기차, 해외 유명 수제차 수입유통, 문화복합공간 '스테이'까지 팬&주주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와디즈에서 총 다섯번 펀딩을 진행했고, 2017년 두 번의 펀딩을 받았습니다.

리워드

디자인루

총 5회 펀딩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가방의 본질을 이야기하는 디자인루는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가방 7 days, 메이커스백 등으로 올해 총 5번의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리네한

총 4회 펀딩

모던한복 브랜드 리네한은 한복의 대중화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한복 제작 프로젝트를 총 4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제이엔케이

총 4회 펀딩

10년 이상 패션/잡화 MD로 일해온 천현준 대표는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수납 기능을 가진 올인원 지갑을 런칭했고, 많은 서포터의 요청으로 총 4회에 걸친 앵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윈디코너

총 4회 펀딩

여행을 사랑하는 마케터와 기획자가 만나 만든 전자 소매치기 방지 여행가방 '윈디코너'는 와디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이고, 총 4회 펀딩을 받으며 더 많은 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G.E.T

총 4회 펀딩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이 모여 만든 G.E.T는 해외 녹색 기업 탐방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펀딩을 진행했고, 총 4회에 걸쳐 자금을 모집했습니다.

그라피토

총 4회 펀딩

정대휘 디자이너는 그라피토라는 장인 정신으로 만든 가방을 와디즈를 통해 런칭했고, 백팩, 숄더백, 크로스백 등으로 올해 총 4번의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트래블러스하이

총 4회 펀딩

1인 기업 트래블러스하이는 실용성을 극대화한 여행 가방 시리즈로 펀딩을 진행했고, 2017년 와디즈에서 총 4번의 펀딩을 성공시켰습니다.

카테고리별 Maker 부문

2017년은 여느 때보다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펀딩 도전이 눈에 띄었습니다.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긍정적인 임팩트를 끼친 메이커들을 소개합니다.

투자

(주)디랩

  • 인터넷서비스 Category
  • 536,448,000 모집
  • 213명의 투자자

'디랩 코드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오프라인 코딩 교육 시장 선두 기업 디랩은 지역 커뮤니티 기반의 직영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와디즈펀딩을 진행했고 그 가치에 공감하는 213명의 파트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주)고로풍력

  • 인터넷서비스 Category
  • 536,448,000 모집
  • 213명의 투자자

고로풍력은 중소형 풍력발전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뜻을 함께하는 크라우드를 만나기 위해 와디즈 펀딩을 진행했고, 5억에 육박하는 자금 조달에 성공했습니다.

그린나래미디어(주)

  • 문화 Category
  • 214,600,000 모집
  • 248명의 투자자

빌리 엘리어트, 우리의 20세기 등 믿고 봐도 좋을 영화를 국내에 소개하는 ‘취향있는 영화사’ 그린나래미디어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투자자 이자 그린나래미디어의 영화를 지지해줄 서포터그룹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세븐브로이맥주(주)

  • 제조/유통 Category
  • 254,300,000 모집
  • 232 명의 투자자

국내 최초 크래프트비어 기업인 세븐브로이는 펀딩을 통해 232명을 주주로 맞이했고, 우리나라 맥주시장에 지역맥주라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수입맥주에 대항할 수 있었습니다.

쿼럼바이오(주)

  • 뷰티/의료 Category
  • 317,658,000 모집
  • 193명의 투자자

와디즈 최초 바이오 신약 분야 기업인 쿼럼바이오는 펀딩을 통해 쿼럼센싱 시장에서 항생제 대체보완 신약으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리워드

요기보코리아

  • 홈리빙 Category
  • 120,244,100 모집
  • 500명의 서포터

전세계 넘버원 빈백 소파기업 요기보는 펀딩을 통해 국내에서 요기보맥스플러스라는 신제품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뤄냈습니다.

Brunt

  • 홈리빙 Category
  • 111,154,000 모집
  • 732명의 서포터

IoT 스마트홈 기업 브런트는 모바일 앱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자동 블라인트 커튼을 제작하기 위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링거워터

  • 푸드 Category
  • 135,506,611 모집
  • 2,568명의 서포터

군의관 출신의 의사들이 모여 만든 링거워터는 펀딩을 통해 "마시는 링거" 링티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소방관 지원 취약 계층에 기부하였습니다.

라라스윗

  • 푸드 Category
  • 38,935,200 모집
  • 1,609명의 서포터

저열량에 착한 재료로 만들어진 건강한 아이스크림 라라스윗은 와디즈를 통해 성공적인 런칭을 했고 약 1400명의 서포터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위스포츠

  • 의류/잡화 Category
  • 518,464,810 모집
  • 3,846명의 서포터

국내 스포츠 의류 토종 브랜드 스켈리도는 펀딩을 통해 첫 아웃도어 제품인 스켈리도 버킷 코트를 런칭하였습니다.

모노폴드

  • 의류/잡화 Category
  • 120,908,000 모집
  • 1,470명의 서포터

스마트 기기 전문 가방 브랜드 모도폴드는 전자 기기를 즐겨 찾는 현대인을 위한 노마드백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디오시네마

  • 영화 Category
  • 67,174,000 모집
  • 1,297명의 서포터

아트 시네마 위주의 해외 영화 수입배급사 디오시네마는 영화 [좋아해, 너를] 상영관 확보를 위한 펀딩을 2차례 진행하여 많은 팬들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YG케이플러스

  • 영화 Category
  • 21,378,434 모집
  • 490명의 서포터

YG케이플러스와 모바일 컨텐츠 제작사 SBS 모비딕은 웹드라마 [비정규직아이돌]의 쇼케이스 개최를 위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킬리 아웃피터스

  • 여행 Category
  • 511,715,159 모집
  • 3,093명의 서포터

여행용 배낭 브랜드 킬리 아웃피터스는 와디즈에서 총 3회에 걸쳐 배낭 [보라]와 [보헤미안]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줄라이웍스

  • 여행 Category
  • 78,978,801 모집
  • 3,989명의 서포터

여행 컨셉의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는 줄라이웍스는 여행 기록을 남기는 줄라이닷츠 한국지도와 해외지도 제작을 위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유니이노

  • 뷰티 Category
  • 106,035,000 모집
  • 197명의 서포터

제품 아이디어 기획부터 개발 생산까지 원스탑으로 지원하는 유니이노는 IoT연동 피부 관리 제품 LUMILOOP의 금형 및 인증 등 개발 금액을 확보하기 위한 펀딩을 했습니다.

아이로드

  • 모빌리티 Category
  • 391,826,000 모집
  • 1,444명의 서포터

스마트모빌리티 제조사 아이로드는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인 아이로드i6를 런칭하여 1400명이 넘는 서포터와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휠

  • 모빌리티 Category
  • 255,159,000 모집
  • 499명의 서포터

나인봇의 한국 공식 총판사인 아이휠은 와디즈를 통해 전동 킥보드 나인봇 ES-2을 국내에 첫 런칭하여 정식 출시 전 서포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진인사컴퍼니

  • 디지털/가전 Category
  • 1,284,448,500 모집
  • 997명의 서포터

로봇을 매개로 서비스를 개발하는 진인사컴퍼니는 와디즈를 통해 AI 캐릭터 로봇 [뽀로롯 미니]를 첫 출시하여 사전 예약 판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두잇

  • 디지털/가전 Category
  • 200,521,900 모집
  • 1,057명의 서포터

반려동물 브랜드 두잇은 와디즈를 통해 하우스에서 쉬는 동안 안전하고 빠르게 털을 건조해주는 신개념 반려동물 드라이를 출시했습니다.

세일링드림

  • 공연/전시 Category
  • 11,665,000 모집
  • 124명의 서포터

사회적기업 세일링드림은 진짜 엄마가 되는 감동적인 여정을 그린 연극 [비커밍맘] 제작을 위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와디즈가 뽑은 Maker 부문

2017년 한해 정말 많은 메이커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 중 특히 와디즈 직원들의 마음 속에 강렬히 남은 메이커를 소개합니다.
수상자는 와디즈 내부 투표를 통해 선정했습니다.

투자

(주)다이브메모리

다이브메모리는 '스쿠버다이버의 마음은 스쿠버다이버가 안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좋아하는 주주를 모집하기 위해 펀딩을 진행했고, 현재 스쿠버다이빙 솔루션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21그램그룹

반려동물 장례도우미 서비스 회사인 21그램그룹은 펀딩 성공을 통해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크라우드펀딩과 연계된 중소벤처기업부 R&D 자금, 엔젤투자매칭펀드로 추가 자금을 조달해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주)오쎄인

치과 치료용 혁신소재 오쎄필을 개발한 오쎄인은 두번의 성공적인 펀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오쎄인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와디즈펀딩을 성공했고, 후속투자까지 연결시킬 수 있었습니다.

리워드

프로젝트ㄱ

잊혀져 가는 것들을 기억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ㄱ팀은 굿모닝독도 프로젝트를 통해 독도의 아름다움을 일상에서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여행에미치다

여행에미치다는 킬리아웃피터스의 보헤미안 여행배낭, 줄라이웍스의 줄라이닷츠 세계지도와 함께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여행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GIST

유통시장의 불합리성 개선을 위해 활동하는 GIST는 카카오공장, 라미만년필, 플로블랑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간접적으로 진행하며 많은 서포터에게 사랑 받았습니다.

웰트

의사 출신 창업자가 만든 스마트벨트 웰트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사용성이 뛰어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날로그플러스

아날로그플러스는 헬멧 커뮤니케이션 기기 어헤드 제작을 위한 펀딩을 진행했고, 많은 라이더들의 지지속에서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카플라노코리아

카플라노는 와디즈를 통해 신개념 커피 메이커인 컴프레소를 런칭했고 커피 마니아들에게 편리하게 원하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기회를 선물했습니다.

이디연

이디연은 와디즈에서 병 모양에 따라 소리를 디자인하는 병뚜껑 스피커 Cork를 런칭하였고, 수 많은 팬들과 함께 디자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로우로우

제품의 본질을 연구하는 브랜드 로우로우는 와디즈 펀딩을 통해 개선된 시그니쳐 슈즈 'R SHOE'를 런칭하고, 많은 서포터들에게 미리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아이

품질이 뛰어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경을 생산 및 유통하는 프로젝트아이는 펀딩을 통해 수 천명의 서포터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공장

제주도 독수리 오형제 가족이 함께 만드는 카카오닙스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26.7

구두 장인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26.7의 샌들과 구두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많은 서포터에게 사랑받으며 탄생되었습니다.

바우드

디자인 액셀러레이터 바우드는 유선 이어폰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만들어주는 리시버 PLUB 제작을 위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인테이크

푸드벤처기업 인테이크는 와디즈에서 6번째 펀딩으로 인체유래 유산균 [휴먼바이오틱스 A1]의 성공적으로 런칭을 했습니다.

위드고

식품 스타트업 위드고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대용 식품 시리얼스웩의 제작 비용과 신제품 개발 비용 마련을 위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투자자와 서포터가 뽑은 Maker 부문

펀딩 결과와 상관없이 도전 자체가 아름답고 의미 있었던 프로젝트들도 많았습니다.
올 한해 투자자와 서포터에게 깊은 공감과 열렬한 지지를 얻은 메이커를 소개합니다.

투자

(주)언더독크라우드펀딩

'마당을 나온 암탉' 제작사 오돌또기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7년만에 선보이는 신작 '언더독'의 작품 제작비를 조달하고 515명의 소중한 서포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주)아이언미트

아이언미트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전국 삼겹살 브랜드 '숙달돼지'의 성장을 지지해주는 245명의 투자자를 만날 수 있었고 총 2억 4800만원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었습니다.

(주)발레앤모델

유아를 위한 기업 발레앤모델은 와디즈펀딩으로 투자 자금을 조달하고 투자자의 피드백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발레앤모델은 노블레스 유치원을 실현할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눈길크라우드펀딩(주)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눈길>은 상영관확보를 위해 와디즈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수익금의 20%를 위안부 시민단체에 기부하기로 한 투자조건까지 더해져 이틀만에 2억의 투자금과 390명의 가치에 공감한 지지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주)다자요

제주도의 빈집을 색다른 숙박공간으로 변신시키는 제주 공간재생 프로젝트 ‘다자요’는 와디즈펀딩을 통해 사업에 대한 자신감과 의미 있는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리워드

INAPSQUARE

일상을 그림으로 공유하는 브랜드 이나피스퀘어는 와디즈펀딩으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색다른 모습을 담은 다양한 굿즈를 소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에이드런

아이들의 이야기와 그림을 통해 새로운 패턴을 제작하는 소셜벤처 에이드런은 와디즈에서 폴링백을 선보여 더 많은 보육원 아이들에게 미술교육 시간을 선물했습니다.

이지앤모어

여성의 건강한 월경라이프를 위해 활동하는 소셜벤처 이지앤모어는 많은 서포터들의 지지와 함께 월경컵 허가를 위한 프로젝트를 성공시켰습니다. 이지앤모어의 노력으로 2017년 12월 드디어 국내에서도 월경컵을 누구나 소비할 수 있는 시장이 만들어졌습니다.

홍군아떡볶이

19세 소녀 창업자 홍연우는 와디즈를 통해 감동적인 떡볶이 개발과 제작 이야기를 전했고, 서포터들에게는 잊지 못할 맛과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코드잇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드잇은 자막서비스 도입을 위해 펀딩을 진행했고, '평등한 교육 기회 제공'이라는 측면에서 많은 서포터들에게 호평 받았습니다.

Puuung

편안하고 따스한 작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퍼엉의 이야기는 와디즈 펀딩으로 다이어리와 스티커 등 다양한 제품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한농쿱

한농쿱은 정직한 삼(蔘) 이력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펀딩을 진행했고 그 도전은 지금도 진행 중 입니다.

먼슬리코스메틱

먼슬리코스메틱은 와디즈를 통해 맞춤형 화장품을 선보였고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필요한 코스메틱 제품을 탄생시키며 꼭 필요한 뷰티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핀즐

쉽고 합리적으로 아트웍을 즐기는 새로운 그림구독서비스 핀즐은 와디즈를 통해 첫 런칭하여 구독자를 모집했습니다.

바이맘

난방텐트 제조기업 바이맘은 난방텐트 제조기업 바이맘은 와디즈를 통해 난방과 암막 효과를 담은 새로운 컨셉의 실내텐트 슬립24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피크닉파트너스

피크닉 파트너스는 일상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먹을 개발하여 와디즈를 통해 첫 출시 했습니다.

콜럼버스테크

콜럼버스테크는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 스마트북커버의 제작과 R&D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klorenz

유기동물보호소 재정자립을 위한 사회적 기업 클로렌즈는 유기견 사료 및 의약품 구입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엠비치오넴

"Backpackers, Be ambitious"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 여행자의 야망을 담은 브랜드 엠비치오넴은 와디즈를 통해 여행한 나라를 마킹할 수 있는 세계지도 배낭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